삼성전자, 내년 1분기 갤럭시S2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진행!

2011.12.20 23:55

 

 

 

 


삼성전자, 내년 1분기 갤럭시S2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진행!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의 안드로이드OS 업그레이드 일정이 발표되었습니다. 예전 해외 삼성전자의 블로그를 통해 갤럭시S2와 갤럭시S, 갤럭시 ACE 등 업그레이드 진행 여부가 알려졌었지만, 이번에는 삼성전자의 공식 블로그인 삼성 투모로우에서 발표되었습니다.

 

 

다만, 올해에는 안드로이드4.0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지 않고 내년 1월부터 갤럭시S2, 갤럭시S2 LTE, 갤럭시S2 HD, 갤럭시 노트, 갤럭시탭 10.1, 갤럭시탭 8.9 LTE 총 6제품이 업그레이드 된다고 하네요.

 

출처 : http://samsungtomorrow.tistory.com/2033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샌드위치의 특징이라고 하면, 그동안 안드로이드의 경우 태블릿PC와 스마트폰 OS가 분리되어 있었지만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부터는 통합으로 되었다고 하죠.

 

또한 카카오톡과 비슷한 SNS앱인 피플을 탑재해 사용자들의 연락망과 연동되어 있고, 카메라 기능에서는 제로 셔터록을 통해 연사 기능이 빨라져 파노라마 촬영이 가능하다는게 특징입니다.

 

무엇보다 NFC(근거리무선통신) 기술인 안드로이드 빔이 기본 장착되어 스마트폰끼리 연락처나 앱, 음악, 비디오 등 공유가 쉽게 되고, 얼굴인식 장금장치인 페이스 언락, 편리해고 한단계 진화한 UI등 새로운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2010년 최고의 히트상품인 갤럭시S의 업그레이드 일정이 발표되지 않았다는 건데요. 삼성전자의 해외 페이스북을 통해 갤럭시S도 업그레이드 계획이 있는 만큼 내년 2분기때는 업그레이드가 진행되겠죠?

 

얼마전 갤럭시S2의 아이스크림샌드위치 개발 버전이 유출되어 설치한 영상과 사진을 본적이 있는데요. 아직 최적화가 되지 않아 버벅이는 모습을 본적이 있는데요. 공식 펌웨어까지 최대 3달 정도 여유가 있는 만큼 최적화되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년 1분기까지 2011년에 출시했던 글로벌 전략 제품에 대해서 OS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내년 2분기때는 2010년 출시 제품에 대해서 OS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지 않을까 예상이 되는데, 삼성전자의 발빠른 대응이 눈에 띄는것 같습니다.

잇통 엠찬 IT 정보/스마트폰소식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