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기타

[코원] 코원 차량용 블랙박스 시장에도 진출, HD 오토캡슐 출시

반응형

 


[코원] 코원 차량용 블랙박스 시장에도 진출, HD 오토캡슐 출시

 

코원이 고화질 HD 영상 녹화와 동급최대 화각, 자동 녹화 기능이 있는 블랙박스 '오토캡슐'을 출시했습니다. MP3와 PMP를 만들어 오던 코원이 차량용 제품을 처음 출시한건 아닙니다. 몇년 전만해도 네비게이션을 만들었었는데요. 코원은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기에 대한 노하우를 담아 프리미엄 블랙박스를 출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오토캡슐은 200만 화소의 이미지센서를 통해 초당 30프레임의 HD(1280X720) 고화질 영상을 제공하고, 특히 동급 최대 수준은 150도의 화각을 확보한 것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이를 통해 90도, 120도 등 기존 제품으로는 촬영이 어려웠던 측면 사고의 경우도 보다 넓은 범위의 영상을 확보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기본적인 상시녹화 기능과 수동 녹화 외에도 돌발 상황에 대비한 다양한 자동녹화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고감도 3축 가속도 센서가 차량의 미세한 충격도 인지하고, 충격 발생 전후 각 15초씩 총 30초 분량의 영상을 자동으로 저장하고, 주차시에도 카메라가 차량 외부의 움직임을 인식해 해당 영상을 자동으로 녹화한다고 합니다.

 


 

 

오토캡슐의 디자인은 코원 리아일의 사운드캡슐과 비슷한 형태로, 알약과 비슷하게 생긴 캡슐형태의 고급스러운 느낌이 강조된 제품입니다.

 

하나의 버튼만으로 제품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고, 동작상태는 컬러 LED와 음성을 통해 안내가 된다고 하네요. 카메라는 360도 회전이 가능하도, 차량각도/차량 내부와 후방까지 자유롭게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코원은 블랙박스 제품 런칭과 관련해 1월 15일까지 오토캡슐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하니 응모해보세요.

 

가격은 용량에 따라 8G : 219000원, 16G는 259000원에 판매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