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통신사소식

[KT LTE 요금제 공개] KT LTE 이용시 망내 무제한요금 실시(음성통화)한다!

반응형

 

 




 

 

 

[KT LTE 요금제 공개] KT LTE 이용시 망내 무제한요금 실시(음성통화)한다!

 

오는 8일 드디어 KT가 2세대, 2G 서비스를 종료하고 동시에 4G LTE 서비스를 전격 시작하게 됩니다. KT에서는 이미 지난 7월부터 LTE 서비스를 하고 있는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와 경쟁을 하기 위해서는 단말기 확보와 더불어 요금제 경쟁을 우선적으로 해야 하는 상황인데요. SK텔레콤과 LGu+의 LTE 가입자가 이미 50만명이 넘어선 상황에서 KT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LG유플러스와 SK텔레콤이 내년 1분기, 2분기에 전국망 구축이 완료되는 만큼, KT에서도 그에 맞는 전략을 들고 LTE경쟁에 끼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KT는 내년 상반기에 전국망 구축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라고 하지만 타사와 격차를 줄이기엔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하겠죠

 

 

 

 

위 도표는 SK텔레콤, KT, LG u+의 LTE 요금제 비교도표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LG 유플러스가 상대적으로 해택이 조금 더 많지만, 통신사들은 거의 비슷한 무료 음성, 데이터, 문자를 제공합니다.

 

 

 

 

KT는 LTE52 요금제부터 무제한에 가까운 음성 무료통화를 제공합니다. 물론 KT고객들끼리만 이용할 수 있는 망내 무제한서비스인데요. LTE52 요금제는 KT회원간 1천분, 62요금제는 3천분, 72요금제는 5천분, 85요금제는 7천분, 100요금제는 1만분이라는 시간을 제공해 사실상 망내 무료통화를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LTE62요금제 부터는 프로모션으로 월9천원에 해당하는 안심옵션 부가요금제가 2012년 2월까지 무료제공되고, 올레TV now 서비스를 가입 후 6개월간(2012년 6월 이전가입자)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LTE폰을 쓰는 회원들에게는 기본 데이터 소진시 자동차단되는 안심데이터와 가입후 3개월간 데이터 20%를 추가로 제공하는 safe zone 프로모션을 같이 진행하고, 무제한 요금제는 없지만 데이터 이용이 많은 고객을 위해 LTE요금제 사용자를 대상으로 KT 4G 와이브로를 월 5천원에 30GB, 월 9천원에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옵션요금제도 만들어 제공한다고 합니다.

 

 

 



 

 

몇일전 SK텔레콤이 LTE 특정 요금제 이용시 음성통화 무료화를 검토하겠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는데요. KT가 먼저 LTE 요금제 이용자에 대해 망내 무제한급 음성통화를 시행함에 따라, 경쟁사들도 LTE 요금제 경쟁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것으로 보입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통신사들끼리 경쟁해 가격을 인하해서 해택을 볼 수 있겠지만, 그 해택을 받기 위해 넘어야 할 벽(LTE 비싼 요금제)이 조금은 낮아 졌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일단 이번에 발표된 KT 요금제 및 옵션요금제는 타사에 비해서는 상당히 괜찮은 조건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