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스마트폰소식

LG전자, 옵티머스 2X/블랙/3D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확정

반응형

 

 

 




LG전자, 옵티머스 2X/블랙/3D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확정

 

LG전자의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던 사후관리가 크게 개선된 느낌입니다. LG전자는 최근 옵티머스원, 마하 등 국내에 출시했던 옵티머스 시리즈에 대해 진저브레드 OS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었는데요.

 

LG전자는 이탈리아의 자사 페이스북을 통해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하는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OS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는 모델은 올해 1분기 세계최초 듀얼코어 AP를 탑재하고 출시했었던 옵티머스2X, 2분기 갤럭시S2에 밀리긴 했지만, LG의 전략폰이었던 옵티머스 블랙, 3분기 최초 스마트폰에 3D 기능을 탑재한 옵티머스3D에 대해서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공식발표는 12월에 한다고 하는데요. 이탈리아 LG 페이스북을 통해 옵티머스 2X, 블랙, 3D에 대해서는 확정이 된만큼 12월 업그레이드 모델과 발표시기를 공개할 때 위 3모델 외에 추가 모델이 있냐가 관심사가 될것 같습니다.

위 세모델의 os 업그레이드는 빨라도 내년 1월, 2월에 모델별 단계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얼마전 삼성전자가 갤럭시 시리즈에 대해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발표가 있었는데요. LG전자도 하이앤드 모델에 대해서 업그레이드를 발표한만큼 팬택, HTC의 모델들의 향후 OS 업그레이드 지원 유무가 궁금해지네요.

 

다만 아쉬운게 있다면, 아직 LG전자는 판매량이 적거나, 스팩이 다소 떨어지는 보급형에 대해서는 OS 업그레이드가 소극적인 자세인데요. 많이 개선되었지만 LG전자의 사후관리 해택이 모든 옵티머스 사용자에게 돌아간다면 가장 좋을 것 같네요.

 

출처 : http://www.theverge.com/2011/11/28/2591623/lg-android-4-upgrades-optimus-2x-3d-blac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