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블릿PC/갤럭시탭10.1

[갤럭시탭10.1] 갤럭시탭10.1 USB 커넥션 키트로 노트북처럼 사용하자!

반응형

 

 

 


[갤럭시탭10.1] 갤럭시탭10.1 USB 커넥션 키트로 노트북처럼 사용하자!

 

태블릿PC를 사용하거나, 구매를 고려하는 분이라면, 어떤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구매하거나 구매를 고려하시나요? 저는 갤럭시탭10.1을 업무용으로 많이 사용하는데요. 태블릿PC가 나오기 이전에는 넷북을 통해 문서작업 및 파워포인트, 엑셀과 같은 오피스 작업을 많이 했었는데 이제는 태블릿PC로 이 모든게 가능하죠.

 

무선 인터넷만 된다면 태블릿PC를 통해 간단한 문서작업, 웹서핑 용도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마우스 와 키보드의 역할을 터치화면을 통해 하기 때문에 적응하지 않으면 불편한 점이 많이있습니다.

 

그래서 태블릿PC를 사용하면서 타이핑할일이 많으면 블루투스 키보드를 따로 들고 다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블루투스 키보드나 블루투스 마우스의 경우 대체적으로 가격이 비싼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USB 커넥션 키트는 갤럭시탭10.1과  연결해 집에서 사용하는 일반 USB 키보드, 마우스, USB 메모리까지 연결해 갤럭시탭10.1을 일체형 PC 처럼 더욱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USB 커넥션 키트는 삼성전자의 디지털프라자나 딜라이트와 같은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 일반 오프라인 매장에는 미리 전화를 해서 물량을 확인하고 예약 후 구매도 가능합니다.) 저는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3만원에 USB 커넥션 키트를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구성품은 생각보다 단순했는데요. USB용과 SD메모리카드용 2개의 키트와 간단한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D카드용은 디지털카메라에서 찍은 사진을 바로 태블릿PC로 넣을 수 있고, USB용의 경우는 마우스, 키보드, 메모리카드, USB 허브까지 다양한 제품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탭10.1의 30핀 연결단자가 하단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거치대가 있다면 올려놓고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탭에 USB 커넥션 키트를 연결하면 바로 인식을 합니다.

 

가장 먼저 USB 메모리를 연결해 실험해 봤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게 하나 있습니다.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는 포맷방식 때문에 4기가 이상의 단일 파일을 인식못하는데요. USB 메모리를 연결해 사용할 때는 갤럭시탭과 동일한 포맷방식인 FAT32로 포맷된 USB 메모리만 인식합니다. usb 메모리가 인식되면, usb 메모리 속의 사진, 동영상, mp3 파일등을 자유롭게 재생할 수 있었습니다.

 






USB 커넥션 키트를 갤럭시탭에 연결하고, 제가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일반 USB 키보드를 연결해봤습니다. 일반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과 같이 문서 입력이 가능했고, 한/영, shift, 엔터, 백스페이스, 스페이스, 특수키, delete, page up/down 등 키등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마우스도 사용해봤는데요. usb 마우스를 연결하면 화면에 마우스 커서가 생기고, 진짜 pc의 마우스처럼 태블릿pc에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외에도 usb 허브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서, usb 기기들을 확장해서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탭10.1 USB 커넥션 키트 하나만 있으면 따로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를 구매할 이유 없고, pc나 클라우드 시스템에 접속에 자료를 백업하거나 가져올 이유없이, usb 메모리나 sd카드로 해결이 가능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갤럭시탭10.1 구매자들에게는 USB 커넥션 키트가 유용한 액세서리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