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게임추천] 추억의 보드게임 부루마불! 안드로이드폰에서 즐기자!

2011.10.29 21:04

 

 

 


[안드로이드 게임추천] 추억의 보드게임 부루마불! 안드로이드폰에서 즐기자!

 

부루마불 게임을 해보신적이 있나요? 저는 어릴때 친구들과 모여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겼던 기억이 있습니다.

 

부루마불은 현금과 같은 돈을 나눠주고, 주사위를 던져 도시를 구매하고, 건물을 짓는 게임인데요. 중간중간에 황금열쇠, 무인도, 우주여행등 이벤트 요소도 있고, 나의 도시에 다른 유저가 방문할 시 통행료로 지불하게 되는데요.



 

이런 부루마불 원작 게임을 그대로 표현한 안드로이드 버전의 부루마불PLUS 게임이 출시했습니다.

 

이전에도 몇몇 회사에서 부루마불 온라인, 스마트폰 게임들이 출시했었는데요. 하지만 원작과 사용방법 규칙, 디자인, 보드판, 말, 건물, 화금열쇠 등이 달라 불편했었는데요. 부루마불PLUS는 원작의 보드판, 말, 건물, 황금열쇠, 게임룰까지 원작과 동일하게 표현했습니다.



 

부루마불PLUS는 티스토어를 통해 유료(3,000원)로 구매해 즐길 수 있습니다. 용량은 약 11메가로 3G나 WIFI 환경에서 다운받을 수 있었습니다.

 

게임을 설치하고 실행해봤는데요. 메인화면에서는 게임시작, 도전과제, 토이스토어, 환경설정, 도전과제, 트로피, 도움말, 랭킹보기, 네트워크, 게임종료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모드는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0개 난이도로 구성된 대회에 참가해 포인트를 얻는 모드, 원하는 설정에 따라 플레이 할 수 있는 모드, 스토리로 진행되는 모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게임은 1:1, 1:1:1, 1:1:1:1, 2:2등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플레이어 설정과 레벨 설정이 가능합니다.

게임말이나 주사위는 보드게임의 원작 부루마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도 있네요.



 

게임룰은 오리지널룰, 오리지널 옵션룰, PLUS 신규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리지널룰은 전반전과 후반전으로 나누어 전반전에는 땅만 구매하고, 후반전에는 건물을 구입해 게임을 진행할 수 있고,

오리지널 옵션룰은 전반전을 진행하지 않고, 미리 땅을 구매하고 바로 후반전만 진행하는 방식으로 전개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신규룰의 경우, 전반전/후반전 구분 없이 땅과 건물을 동시에 구입하고 건설할 수 있는 방식으로, 건물을 최대치까지 지을 수 있고, 건물 조합에 따라 랜드마크 건설까지 가능한 룰입니다.



 

간단하게 게임을 즐겨보았습니다. 오리지널 룰로 게임을 진행해봤는데요. 전반전에서 땅을 구매했는데, 생각보다 전개가 빨라서 지루하진 않았습니다. 도시를 구매하고, 우주선도 구매하고 초반에 땅을 많이 사놔야 후반전도 유리해 지겠죠?


 

부루마불 게임은 많은 이벤트 요소들이 존재하죠. 사회복지 기금, 무인도, 출발지를 지나면 보너스, 황금열쇠 등을 통해 재미를 더해주는 것 같습니다.




 

부루마블 게임은 상대방을 파산시켜야 끝나게 되는데요. 파산시키는 방법은 내가 구매해놓은 땅과 건물에 상대방이 지나갈 시 통행료를 받아 상대방을 파산시키게 됩니다. 땅을 사고 건물을 업그레이드 할 수록 통행료의 가격이 더 올라가게 되죠. 특히 서울의 남대문, 런던의 빅밴, 뉴욕의 자유의 여신상 등 랜드마크를 지으면 상대방이 걸리는 순간 바로 파산까지 가능하답니다. 한방에 훅~ ;


 

상대방보다 불리하다구요? 황금열쇠를 통해 역전도 가능하답니다. (물론 더 힘들어 질 수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게임을 해보니, 무인도로 가시오. 이사가시오를 비롯해 노벨 평화상으로 배당금, 챔피언이 되어 상금을 받아 자금을 더 늘릴 수도 있고, 사회복지 기금이나 관광여행 등으로 돈을 더 지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구매한 땅은 팔 수도 있고, 건물 등을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전반전에 이어 후반전에서는 구매한 땅에 건물을 건설할 수 있는데, 건물을 올리면 그만큼 통행료가 올라가 상대방을 더욱 빨리 파산시킬 수 있을 것 같네요.

 


 

부루마블PLUS는 안드로이드OS에 최적화 하여 완벽하게 터치를 지원하고, 반응속도가 빨라 시원시원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모든 버튼이 큼직하니 오타율도 떨어지겠죠?

 

오랜만에 부루마블을 했더니, 재미있네요. 승부욕을 자극하고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게임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잇통 엠찬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