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거치대]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HR-S200 (사용기)

2011. 10. 16. 20:32

 

 

[스마트폰 거치대]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HR-S200 (사용기)

 

최근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어플이 다양하게 출시하면서, 네비게이션 기기를 사용하기 보다는 스마트폰을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도 실시간 교통정보를 알려주는 SK텔레콤 T맵을 종종 이용하는데요.

 

스마트폰을 쓰면서 차량을 운전하는 분들에게 차량용 거치대는 필수아이템일 텐데요. 오늘 소개할 제품은 HR-S200 차량용 거치대입니다.



 

HR-S200의 디자인은 무광과 유광 재질을 조화롭게 배치해 고급스러움과 입체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거치대 뒤쪽으로는 세련된 라인까지 더해져 어느 차량에서나 어울리고, 미래지향적 디자인 느낌이 듭니다.



 

거치대 뒤쪽 커버에는 작은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방향제(기본 1개 제공)가 들어있는데요. 특히 수납공간 상단 덮개나 하단에는 통풍이 잘되도록 구멍이 있어 향이 은은하게 나는 것 같습니다. 방향제 대신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흡착판은 고온이나 저온에서도 놀라운 흡착력을 보여주는 갤패드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먼지나 이물질이 묻으면 물로 한번 행구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유리 뿐만 아니라 차량내부 어느 곳이든 부착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착할 때는 부착할 위치에 거치대를 올리고 흡착판 잠금장치를 조절해 쉽게 부착하고, 때어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차량 유리에 무언가를 붙이는걸 싫어하는데요. HR-S200 거치대의 경우 어디든 부착이 가능합니다.


 

HR-S200 거치대는 스마트폰 연결 후 360도 자유자재로 컨트롤 할 수 있는 볼타입 방식 그립이 적용되어 있어 180도 좌우 이동, 360도 회전이동을 하고도 폰이 떨어지지 않게 거치할 수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피쳐폰과 스마트폰을 거치해봤습니다.

 


 

하단에는 충전 케이블을 연결 할 수 있도록 홈도 있습니다. 거치하면서 쉽게 충전이 가능하겠죠?


 

아이폰4나 아이폰3GS, 그외 3.5~4인치대의 스마트폰은 모두 거치가 가능했습니다. 포켓방식의 그립으로 포켓에 끼워 거치하고, 거치 후 쉽게 기기가 빠지지 않습니다. 거치대와 분리 또한 포켓에서 살짝 힘을 주어 때어 주기만 하면 됩니다.아이폰4, 아이폰3GS, 갤럭시S2에서 테스트 해보았는데요. 갤럭시S2는 케이스를 부착하지 않고 쉽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을 쓰면서 차량안에 스마트폰을 둘 곳이 없는 분이나, 차량 네비게이션으로 스마트폰을 쓰는 분에게 추천하는 HR-S200 차량 거치대를 추천합니다.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기타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