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레저메타 LM Twin City 태국산업으로 K-컬쳐를 담아내다

반응형

본 포스팅은 소정이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K컬처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은 식지 않고 계속 이어지는 중입니다. 아시아 지역의 경우 더욱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앞으로 계속 K컬처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도록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레저메타 LM Twin City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레저메타(LM)는 현실 경제가 디지털로 확장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웹 3.0 기반의 프로젝트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 창작자와 팬들이 소통하는 커뮤니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레저메타(LM)의 목표는 4차 산업 혁명과 기술 혁명으로 확장된 디지털 경제 시대에서 사람을 일과 의무에서 자유롭게 하는 것을 향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쉽게 말해 디지털 시계를 기반으로 한  Web 3.0 크리에이터라는 일자리를 만들어 누구나 창작자와 팬이 될 수 있는 공동체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레저메타에서 추진하고 있는 LM Twin City 는 단순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넘어 디지털 경제와 문화교류 그리고 글로벌 견결성을 재정의하는 움직임의 시작이기도 합니다. 현실세계와 가상세계의 경험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LM Twin City 를 구성하는데 중심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LM Twin City는 ‘Web3 Enabler, Global №1 DAO 프로젝트’라는 가치 아래 웹 3의 가치를 실현하며 디지털 경제 시대에 새로운 소득원을 제시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생태계를 구성하게 됩니다. 또한 태국의 차층사오에 위치한 20만 평의 부지를 활용하며, 호텔과 리조트 비치라운지등의 리조트 단지로 구성되어 글로벌 문화와 경제 허브의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LM Twin City는 더문엔터테인먼트가  K컬처를 알리는 태국산업의 일환이기도 한데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게 위해 국제가우디재단과 협력해 가우디 미디어 아트와 가상현실 세계를 구현함으로써 기술과 예술이 융합된 독보적인 공간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LM Twin City는 I LIKE LM과도 밀접한 연결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I LIKE LM은 Web3 기반의 크리에이터 DAO 플랫폼으로 디지털 세계와 현실 세계를 연결하는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크리에이터들도 상당합니다.

 

 I LIKE LM에서는 누구나 웹3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으며, 크리에이터와 팬들이 함께 하는 사회문화경제 공동체를 진행 합니다. 커뮤니티가 발전됨에 따라 크리에이터와 팬들만의 자유롭고 투명한 운영이 가능한 DAO 성장이 가능한데요, 창작자와 팬 모두 생산적인 활동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태국에 건설 예정인 LM Twin City에서 진행되는 중요한 결정들이 DAO 플랫폼인  I LIKE LM에서 관련 투표를 진행해 결정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하는 점입니다. 그만큼 I LIKE LM의 성장 또한 확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레저메타는 태국 현지 기업과의 MOA 체결 및 복합 리조트 단지 설립 관련 법무법인 세종과 MOU 체결을 완료하고, 더문랩스의 자회사인 더문엔터테인먼트를 통해 K-POP 콘서트 및 행사 진행을 진행하면서 LM Twin City를 아시아 문화 중심지로 성장시키는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태국 글로벌 TV 채널 스타케이와 K-콘텐츠 제작 및 K-컬쳐 관련 프로젝트 사업도 추진 중에 있는데요, 한국과 태국의 문화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는 만큼 토큰 활용 사례를 확대해 한국과 태국을 넘어 글로벌한 공동 개발 생태계를 활대할 예정으로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