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AI 기술은 가까운 곳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일상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챗 GPT부터 관련 서비스까지 앞으로는 더욱 일상 곳곳에서 밀접한 관계를 맺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LG 유플러스 자체개발 AI ixi는 누구나 쉽고 편하게 AI서비스를 즐기고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함으로써 특별함을 더해주고 있기도 합니다.
LG 유플러스는 지난 5월 인공지능(AI) 전환(AX)으로 고객 성장을 주도하고, 회사 스스로도 더욱 성장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Growth Leading AX Company> 슬로건을 발표하고 고객의 성장을 이끌어 고객 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하는 AI 모델 ixi(익시)를 선보였습니다.
i
xi(익시)는 국내 최초로 AI가 100% 제작한 광고 공개함으로써 그 가치를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3D 기술과 AI 생성 기법을 활용한 영상을 바탕으로 디지털 & 미래 지향 기술이 어느정도인지를 가늠하고 앞으로에 대한 기대를 전달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정도의 기술력을 선보여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LG유플러스에서 전달하는 <Growth Leading AX Company> 슬로건을 직접 경험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익시 AI 프롬프트 페이지도 공개되었습니다. 주어진 프롬프트 속 빈 칸에 들어갈 7가지 키워드 중 원하는 키워드를 클릭하면 관련 컨셉으로 이미지가 생성되는 방식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누구나 나만의 AI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AI 프롬프트에 선택 가능한 키워드는 사이버 펑크/ 스페이스 오페라/ 로맨틱 판타지/ 매지컬 판타지/ 애니메이션 / 레트로 그리고 시티팝까지 각기 다른 컨셉을 가진 7가지 키워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 중 하나를 선택하면 유플러스 AI ixi(익시)가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선택하면 이미지를 생성중이라는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시간이 오래 걸릴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5초도 안되는 시간에 선택한 키워드를 주제로한 이미지를 완성해 보여주고 있어 놀라움을 자아내었습니다.
가장 먼저 선택한 키워드는 로맨틱 판타지입니다. 한 번, 두 번 키워드를 선택할 때 마다 다른 이미지가 생성되어 놀라움을 자아내었는데요, 초 단위로 같은 주제 각기 다른 이미지를 생성한다는 것 자체가 신기하고 놀라웠습니다. 주제를 가지고 글을 작성하는 것도 어렵지만 하물며 몇 초 단위로 생성하는 이미지라니요!!
다른 키워드를 반복적으로 선택해도 각기 다른 이미지로 생성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AI상상력으로 구현된 다양한 카테고리 이미지가 무척이나 인상적이었습니다. 심지어 초단위로 이미지가 생성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혁신적이라는 말 외에 어울리는 표현을 찾기 힘들 정도입니다.
사이버펑크 키워드를 선택했을 때에도 놀라울 정도로 특별한 이미지가 생성되었는데요, 추상적인 7개의 키워드를 AI 기술을 바탕으로 각기 다른 이미지를 만들어 낸다는 점은 이미지 뿐만 아니라 영상을 만들어 내는 부분에 있어서도 뻔하지 않은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기대하게 만들었습니다.
무엇보다 이미지 제작의 경우 주제가 있다고 하더라도 많은 시간과 비용이 필요하기 마련인데요, 유플러스 AI 프롬프트 기능은 시간과 비용을 극단적으로 줄여주는 동시에 앞으로 관련 산업의 무궁무진한 성장을 기대하게 만들 정도입니다. AI일상화가 시시각각 다가오고 있는만큼 적응이 필요하겠지만, 유플러스 ixi 와 함께라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할까요?
LG 유플러스 AI ixi(익시)는 공심 홈페이지에 접속해 누구나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지금 홈페이지에 접속해 AI프롬프트를 경험하고 이를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LG스탠바이미를 비롯한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ixi배 제 1회 AI 프롬프트 콘테스트도 진행 중에 있어 직접 체험해보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만큼 지금 바로 참여해 놀라운 기술도 경험하고 선물의 주인공이 되는 행운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LG유플러스 익시ixi배 프롬프트 콘테스
https://www.instagram.com/p/C8T1SHcxQh1)
본 포스팅은 소정의 고려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