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에 있어 스마트폰의 위치는 필수품으로 생각될 정도로 활용도 높은 전자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매해 새로운 기능들을 포함한 새로운 디자인을 갖춘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주기적으로 스마트폰을 바꾸게 되는데요, 이때 이전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처분하는 일은 무척이나 번거로운 일이기도 합니다.
보다 쉽고 빠르면서 안전하게 중고폰을 판매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던 찰나 중고폰 판매 플랫폼 셀로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셀로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중고폰을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보유하고 있는 중고폰 시세부터 판매까지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고폰판매를 위한 셀로 이용시 웹으로 접속해 이용하거나, 구글앱스토어에서 앱을 검색해 설치해 사용할 수 있어 본인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해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셀로 중고폰판매는 간편하게 중고폰 상태를 입력하고 판매를 신청할 수 있는 내 폰 바로 팔기와 성능과 외관을 미리 검수하여 보다 정확한 예상 견적을 확인하고 판매할 수 있는 견적 받고 팔기 두 가지 방법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내 폰 바로 팔기의 경우 제조사와 시리즈 그릭 상세모델과 저장용량을 선택한 후 휴대폰의 상태를 선택하게 됩니다. 휴대폰 상태는 미세흠집, 흠집, 찍힘, 파손, 해당 없음으로 구분 되어 있어 판매하고자 하는 중고폰의 상태에 따라 해당하는 내용을 선택하면 됩니다.
정면 외관체크 이후 측후면 외관체크와 함께 디스플레이 상태를 선택하게 됩니다. 이후 고장/외관 파손까지 선택하면 예상되는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셀로 내폰바로팔기를 통해 예상되는 아이폰 13 프로 시세는 A등급으로 책정되어, 91만 원으로 확인되었는데요, 생각보다 높은 비용으로 확인되어 이만하면 괜찮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중고폰시세는 등급에 따라 차이가 상당히 많이 나는데, 셀로는 A/B/C등급으로 구분되는 것과 달리 중간에 B+등급 한 단계가 더 준비되어 있어 조금이라도 더 높은 시세로 판매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내 폰 팔기의 경우 검수에 따라 비용 차이가 날 수 있어 보다 정확도가 높은 비용을 확인하려면 견적 받고 팔기를 선택하면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견적 받고 팔기를 선택해 판매할 중고폰에 성능검사 앱을 설치하고 성능검사를 진행합니다.
셀로 성능검사 앱을 설치하면 총 7단계로 내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동기능부터 마이터, 전원 그리고 터치 인터페이스 등 스마트폰이 가지고 있는 기능에 대한 전반적인 검사를 확인하게 됩니다.
셀로 성능검사가 완료되면 성능검사 앱과 셀로 앱이 연동되어 이후 외관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성능검사의 경우 상황에 따라 바로 진행할 수 없는 부분들은 건너뜀이 가능하니 부담 없이 진행해도 됩니다.
성능검사 결과를 연동한 후 전면과 후면 그리고 양쪽 측면과 상하측면 외관사진까지 총 6장의 사진을 등록한 후 견적요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영업일 기준 30~1시간 기준으로 견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상견적을 확인한 후 판매 금액이 마음에 든다면 이후 검수센터에 중고폰을 발송하고 최종 견적을 확인한 한 다음 입금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보다 손쉽고 간편하게 중고폰가격을 확인하고 판매할 수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견적이 궁금하다면 견적 받고 팔기를 통해 견적을 받아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셀로의 경우 중고폰 수거 부분에 있어서도 무척 편리한데요, 우체국과 GS25를 활용한 수거 방식으로 집 밖으로 나가지 않거나, 가까운 GS25 편의점에서 무료로 택배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B+등급 추가에 따른 판매금액 하략폭 완화와 개인정보 삭제 부분도 면밀하게 진행되어 부담이 없을 정도인 만큼 중고폰 판매를 고민하고 있다면 셀로에서 훌훌 털어보시기 바랍니다.
셀로 :
본 포스팅은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