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라고 하면 멀게 느껴지던 예전과는 달리 이젠 생활 곳곳에서 편리함을 느낄 정도로 일상이 되어가는 중입니다. 특히 AI를 활용한 NUGU 같은 스피커 활용은 일상을 더욱 편리하고 여유롭게 만들어 주고 있기도 한데요, 앞으로는 SKT에서 선보이는 A.(에이닷) 덕분에 장소에 구애 없는 AI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SKT에서 선보이는 스마트폰 AI 에이닷은 5월 16일 베타 버전이 오픈해 누구나 쉽게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입소문이 나기 시작해서인지, 주변에서도 손 안의 AI 에이닷을 사용하는 분들을 심심치 않게 확인할 수 있을 정도이니 인기를 실감할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SKT A.(에이닷)을 사용하기 위해선 에이닷 캘린더를 포함해 FLO, WAVVE 서비스는 필수로 연결해야 하며, T멤버십과 TMAP, 그리고 T world 서비스를 연결하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계정을 설정하고 나면 사용자의 성향을 위해 여러가지 질문을 하게 됩니다. 사용자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지, 좋아하는 취향은 어떤 것이 있는지, 좋아하는 아티스트 그리고 영화까지 무척이나 디테일한 질문을 통해 사용자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원하는 모습과 이름을 설정하고 외형을 변경해 친근함을 더해줄 수 있는데요, 손안에 친구처럼 에이닷을 꾸며주는 재미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후 에이닷에게 말을 건내면 상황에 맞는 대답이나 액션을 취하는 모습이 무척이나 귀여웠습니다.
에이닷에게 말을 걸려면 하단 마이크를 클릭한 후 원하는 문장을 말하거나, 키보드를 눌러 글씨로 소통이 가능합니다. 바보라는 단어를 말했더니 슬퍼하는 모습을 보여 조금 당황했는데요, 이후 신나는 음악을 틀어달라는 요구에 FLO와 연동해 노래를 틀어주며 둥실둥실 몸을 흔들기까지 하더군요.
에이닷에게 뉴스를 알려달라고 하니 최신 KBS 뉴스를 연결해 들려주었습니다. 오래된 뉴스가 나오는 건 아닐까 싶었는데 따끈따끈한 뉴스들이 연결되고, 방송사도 설정할 수 있어 좋더군요. 날씨에 대한 질문도 던지면 온도부터 비가 오는지 여부 등 세세하게 알려주어 미리 대비를 할 수 있기도 했습니다.
에이닷과 소소한 이야기도 나눌 수 있는데요, 여름휴가 시즌인 만큼 어디로 휴가를 가고 싶은지 물어보니 바다가 있는 곳이 좋다며 정확한 의사표현을 하는 모습을 보여줄 정도로 대화 상대가 필요할 때 에이닷과 이야기를 주고받는 것도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에이닷이 흥미로웠던 건 어떤 질문이든 먼저 가볍게 말을 걸어 준다는 점이었습니다. 가벼운 일상부터 날씨, 뉴스 등 이야기를 이끌어 간다고 할까요? 여기에 오늘의 운세도 알려주고 있어 궁금할 때마다 여기저기 알아보지 않고 에이닷과 대화를 통해 가벼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에이닷을 활용을 도와주는 퀘스트가 준비되어 있어 완료할 때마다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데요, 이때 획득한 콘과 큐브는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해 캐릭터를 꾸밀 수 있어 하나씩 완성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여기에 배지를 하나씩 채워가는 재미도 준비되어 있고요.
리워드를 통해 받은 콘과 큐브를 이용해 상점에서 캐릭터 아이템을 이것저것 구입해 보았는데요, 얼굴 표정부터 상하의, 안경, 얼굴 장식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완성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욕심나는 아이템도 많아서 퀘스트 성공을 많이 하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더군요.
에이닷 론칭 기념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7월 17일까지 진행되는 A.럭키 위크 이벤트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7가지로 테마로 제공되는 럭키 아이템을 받을 수 있어 기대하는 마음으로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요일별 테마로 제공되는 아이템을 살펴보면 1등 선물부터 5등 선물까지 정말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토요일 피크닉을 위한 럭키데이 아이템이나 월요일 카페 데이 럭키 아이템등 요일별로 통 큰 선물들이 준비되어 있어 이벤트 기간 동안 놓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더군요.
A. 럭키위크가 진행되는 7/17 일 9시~23시 59분 59초까지 하루에 한번 행운을 부탁해 라고 말하면 바로 당첨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아직 이벤트에 당첨되는 행운을 누려보지는 못했지만, 매일 5천명에게 럭키 아이템이 주어지는 만큼 언젠가는 행운의 주인공이 되지 않을까요?
SKT A.(에이닷)은 현재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 외에 지속적으로 콘텐츠가 추가되어 이용 가능한 서비스가 많아진다고 하는데요, 손 안에서 함께하는 AI 에이닷과 함께 보다 편리하고 특별한 일상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