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디지털 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중입니다. 디지털 자산이라고 하면 많은 분들이 코인을 먼저 떠올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NFT는 코인과 비슷한 듯 보이지만 같은 듯 다른 차이점을 가지고 있어 보다 명확하게 이해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NFT는 Non-Fungible Token의 줄임말로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의미 합니다. 각각의 토큰이 고유성을 가지고 있으며, 토큰 하나하나가 개별 개체로서 대체 불가능한 희소성을 가진 디지털 자산을 의미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며, 기존 가상자산과는 다른 디지털 파일에 고유 식별 데이터를 내장하고 있어 상호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NFT그림을 예를 들어 본다면 블록체인 기술로 만든 토큰을 꼬리표처럼 붙인다고 생각하면 쉬운데요, NFT로 꼬리가 붙은 디지털 자산들은 작품의 소유자와 거래 이력이 블록체인 기술로 기록되며 기술의 특성상 이를 함부로 변경할 수 없게 됩니다. 또한 동일한 디지털 파일을 NFT로 중복해 만든다고 해도 기존 NFT와는 다른 꼬리표를 붙여져 앞서 NFT로 생성된 진품과 구별할 수 있습니다.
NFT는 각기 고유성을 가지고 있는 만큼 동일품이 아예 존재할 수 없는 항공기 티켓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암호화된 거래내역을 블록체인에 영구적으로 남김으로써 고유성을 보장 받아 디지털 자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기도 합니다.
디지털 자산 NFT와 비트코인이 다른 점은 무엇일까요? NFT거래가 블록체인 기반으로 거래가 이루어지는 만큼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NFT와 비트코인의 차이점을 요약한다면 비트코인은 1주, 1개당 동일한 가격으로 책정되어 거래가 되지만, NFT의 경우 같은 곳에서 발행되더라도 각 토큰마다 부여된 고유값이 다르기 때문에 가격 역시 달라 1주 거래 비용이 모두 동일한 비트코인과는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NFT는 누구나 자유롭게 생산괸 콘텐츠에 진품을 증명하는 토큰을 삽입할 수 있고,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복제나 해킹 같은 웹상 위험에서 안전성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거래 식별 데이터가 되어주는 토큰이 있기 때문에 진품 여부가 명확한데요, 디지털 자산이지만 고유 토큰으로 희소성이 부여되기 때문에 보다 높은 가치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NFT거래와 투자는 일반적인 쇼핑몰 처럼 거래되는 것이 아니라 특정 거래 사이트를 활용해야 합니다. 업비트 NFT beta에서는 주식이나 디지털 자산 외에 새로운 투자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해당 사이트를 통해 거래 가능한 NFT부여 작품을 확인하거나 선택하고 거래를 진행할 수 있기도 합니다.
업비트 NFT beta를 통해 확인 가능한 NFT를 살펴보면 각양각색의 특징과 개성을 가지고 있는 작품들이 준비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매를 통해 진행되는 작품들도 다수이지만, 마음에 드는 작품을 선택해 거래를 제시할 수 있는 방식까지 다양한 형태로 NFT거래도 가능합니다.
블록체인 기술로 같은 듯 보이지만 비트코인과는 다른 디지털자산으로 각광받고 있는 NFT. 업비트 NFT beta를 활용하면 보다 효율적인 방법으로 거래를 할 수 있어 유용한데요, 지속적으로 신규 콘텐츠가 업로드되고 있어 한시도 관심을 소홀히 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특히 업비트 NFT beta에서는 드롭스와 마켓플레이스 방식을 통한 활발하고 자유로운 거래과 이루어지고 있어 디지털 자산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눈여겨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새롭게 경매 진행되는 NFT의 가치를 평가하고 소유까지 어렵지 않게 거래가 가능하니 말이죠.
NFT 그림부터 스포츠, 게임 그리고 디지털 아트에 이르기까지 원하는 디지털 자산을 거래를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보다 다양한 작품을 확인할 수 있고, 보다 자유롭게 거래 가능한 업비트 NFT beta에서 디지털자산 투자의 시작을 함께 해 보시기 바랍니다.
업비트 NFT beta: https://upbit.com/nft
본 포스팅은 원고료를 지원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