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여파로 인해 집에 거주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보다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인테리어를 신경 쓰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저 역시 집안 곳곳을 하나 둘 건드리고 있는 중인데요, 최근 가장 끌리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스마트 조명입니다. 생각만 하는 것보다 직접 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 필립스 휴 오프웍스 송도점에 다녀왔습니다.
필립스 휴 오프웍스 송도점에서는 필립스에서 선보이는 스마트 조명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습니다. 조명만큼 분위기를 이끌고 가는 것이 없는 만큼 직접 보고 느끼는 게 참 중요한데요, 직접 매장에 방문해 필립스 스마트조명을 통해 경험해 보니 필립스 휴 오픈웍스 매장에 방문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필립스 휴 오픈웍스 송도점 방문시 가장 먼저 눈에 띄었던 조명은 필립스 HUE play 입니다. 필립스 휴 플레이는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이미 입소문이 자자한 조명으로 게임과 연동되어 플레이의 몰입감을 높여주는 특별한 조명입니다. 특히 배틀그라운드나 포트나이트 같은 게임을 할 때 총을 발사하는 순간을 조명으로 표현해 주어 게임 플레이 장면을 온 방안으로 확대해 몰입도를 더욱 높여주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휴 플레이는 게임 화면 뿐만 아니라 게임 속 소리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점이 특징인데요, PC 화면과 소리에 반응하는 속도가 상당히 빠르고, 다이내믹한 움직임에도 1:1로 반응하는 높은 싱크로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1,600만 가지 컬러를 지원하고 있어 내가 꾸미고 싶은 게이밍 룸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어 화려한 게임룸을 완성시켜주기도 합니다.
필립스 휴 플레이는 심플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어떤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리는 외형을 가지고 있는데요, 배치에 따라 전혀 다른 느낌을 주기 때문에 원하는 분위기 연출을 만들기에 훨씬 수월합니다. 정면을 바라보는 직접적인 배치를 선택하는 것도 좋지만, 벽을 비추도록 배치하면 은은한 간접조명을 연출해 원하는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휴 플레이의 경우 모니터 양옆에 세워두거나 눞혀서 설치도 가능하지만 동봉되어 있는 3M 테이프를 활용해 모니터 뒷면이나 천장에 부착해 원하는 조명 연출을 완성할 수 있는 점도 특징입니다.
휴 브릿지를 설치하면 TV 또는 PC에 연결하지 않아도 사용 가능하고,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활용할 수 있기도 합니다. 게이밍 룸이 아닌 다른 곳에서 핸드폰으로 조명을 소등하거나, AI 기능이나 스피커를 활용한 음성으로도 조명 제어가 가능해 편리함과 활용도는 으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은 말 그대로 스트립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 어느 공간이든 쉽게 부탁할 수 있는 간접 조명으로 활용하기에 딱 좋은 아이템입니다. 유연한 재질로 되어 있어 곡선이나 원형 등 자유롭게 구부려 설치할 수 있고, 뒷면에 3M 접착테이프가 있어 원하는 곳에 쉽고 편하게 부착할 수 있기도 합니다.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은 포인트를 주고 싶은 벽이나 그림 및 선반을 따라 조명을 설치하면 한층 멋스럽고 특별한 공간을 연출하기에 딱 좋은 조명이기도 한데요, 거실장 뒷면에 부착하면 특별한 분위기의 거실 공간을 연출할 수 있고, 침대 프레임에 부착할 경우 불빛 하나만으로 원하는 침실 분위기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필립스 휴 그라이언트 라이트 스트립의 경우 한 번에 한 가지 색이 표현되는 기존 조명과 달리 3가지 색상이 동시에 나타나 다채로운 컬러감을 느낄 수 있기도 한데요, 휴 브릿지가 없이 블루투스 연결만으로도 조명 원격 제어와 음성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1600만 가지 컬러 설정부터 조명 연출, 나만의 장면 저장 등 스마트 조명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사용에 있어서도 스트립 조명을 공간에 맞출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는데요, 12.5cm마다 커팅 랑니이 있어 필요한 길이만큼 잘라서 사용할 수 있고, 남은 부분을 재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1m 추가 연장선을 활용하면 최대 10m까지 연걸이 가능해 공간의 길이에 대한 걱정 없이 원하는 구성으로 완성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휴 싱크박스를 이용하면 필립스 휴 스마트 조명과 TV 화면을 동기화시켜 TV 프로그램이나 영화, 콘솔 게임, 음악의 영상과 소리에 맞춰 자유롭게 변화하는 조명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반응 속도에 있어서도 딜레이 없는 조명의 변화와 높은 싱크로율을 갖추고 있고, 모든 필립스 휴 조명과 함께 작동하기 때문에 최대 10개의 휴 조명을 연결해 다양한 조명 효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HDMI 포트를 지원하는 장치를 연결할 경우 최대 4개의 HDMI 장치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게임 콘솔이나 스트리밍 장치와 같은 미디어 장치를 연결하고 휴 조명과 동기화할 수 있는데요, 싱크 박스는 TV 화면에서 재생 중인 장치를 감지하고 자동으로 해당 장치로 전환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필립스 싱크박스는 디바이스만 연결하고, 필립스 휴 조명은 휴 브릿지에 연결한 후 싱크박스와 연동해야 합니다. 때문에 싱크박스를 사용하기 위해선 허브 역할을 하는 휴 브릿지가 필수인데요, 연동 후 필립스 휴 Sync 앱의 동기화 모드를 설정한 다음 사용 환경에 따른 최적화된 세팅을 해주면 원하는 조명 연출을 자유자재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휴 WACA 벌브가 장착되어 있는 다양한 조명기기도 접할 수 있엇습니다. '화이트 앤 컬러 앰비언스 벌브'는 기존 LED 벌브와 차별화된 블루투스 방식으로 제어가 가능한 조명으로 기존 조명을 바꾸지 않아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필립스 휴 WACA 벌브는 핸드폰에 '필립스 휴 블루투스' 앱을 다운받으면 간단한 터치만으로도 조명의 색상부터 밝기, 타이머등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구글 어시스턴트와 연결하면 음성으로도 조명을 제어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색온도와 밝기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웜톤의 조명부터 쿨톤, 컬러조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색상으로 원하는 공간을 연출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별도의 휴 브릿지나 싱크박스 없이 블루투스 연결만 하면 원하는 분위기의 조명을 연출할 수 있어 무척이나 활용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 조명을 비롯해 휴 플레이, WACA 벌브등 필립스 휴 조명 제품들은 오프웍스 송도점에서 직접 확인하고 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판매 가격도 온라인과 비교했을 때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인데요,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에 위치하고 있어 필요한 물건 구입 시 잠시 들러 직접 시연하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지금 필립스 휴 오프웍스 송도점으로 달려가야 하는 이유! 12월 5일까지 오픈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기 때문인데요, 필립스 휴 제품을 40만 원 이상 구매하면 선착순 20명에게 7만 원 상당의 휴 브릿지를 증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원하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조명. 서둘러 오프웍스 송도점에 방문해 원하는 조명도 구입하고, 프로모션의 혜택도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필립스 휴 본사로부터 원고료를 받고 작성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