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은 코로나 이전에도 대세였지만, 코로나 여파 이후 대세를 넘어 필수로 자리 잡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 선택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이 많지만 우주적 쇼핑 혜택을 내세운 11번가는 선택이 아닌 필수 선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데요, 이 때문에 판매자 입장에서는 더욱 11번가를 놓칠 수 없을 정도입니다.
특히 온라인 쇼핑의 경우 구매하기 전 여러 검색을 통해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게 일상적인데요, 오픈마켓이나 쇼핑몰에서는 수많은 상품이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검색 시 상단에 노출되어 있는 상품을 우선적으로 살펴보게 됩니다. 이런 특징은 보다 많은 판매를 이끌어 내기 위해 검색시 상위에 위치하도록 제품을 노출하고, 판매 상품과 잘 매칭 되는 검색어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11번가를 이용하는 분들의 경우 구매 목적이 뚜렷한 소비자들이 들어오기 때문에 필요한 물건을 검색 시 최상단에 노출되는 상품 클릭률이 50% 이상인데요, 클릭률이 높은 만큼 물건이 많은 구매자에게 노출되고 이로 인해 판매량이 늘어나는 싸이클이 발생하게 됩니다. 때문에 11번가에서 물건을 판매한다면 필요 검색어에 따른 상단노출이 매출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그에 따른 광고를 고민이 필요합니다.
11번가 상위 노출 광고 진행 시 다행이라고 할 수 있는 점은 광고비를 꼭 많이 써야만 노출되는 것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셀러들이 원하는 예산 안에서 최대한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인데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최대 효과를 노리는 광고를 하는 게 쉽지 않은 만큼 대행사를 통해 일괄 진행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11번가 광고는 광고 센터를 등록해 상품 매칭부터 광고 운영까지 대행사를 통해 일괄 진행 가능한데요, 11번가 공식 대행사를 이용할 경우 대행사에서 운영 노하우를 가진 마케터를 통해 관리받을 수 있고, 전략 운영을 통해 원하는 목표 수익률 달성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공식 대행사 전용 프로모션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11번가 공식 대행사 디지털플래닝은 11번가 광고 경험은 기본 각종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 원하는 효과를 끌어낼 수 있습니다.
디지털플래닝의 경우 11번가 광고 공식대행사로서 약 800여 명의 셀러와 함께 일을 하고 있는 곳으로 미니샵을 운영하는 소호 셀러부터 신세계, 롯데홈쇼핑, NS홈쇼핑 등 수많은 셀러 및 광고주와 함께 하고 있는 종합광고대행사로서 효율 높은 전략을 통한 최상의 성과를 만들어 내는 곳입니다.
11번가 광고의 경우 포커스 클릭 PC노출 영역과 모바일 노출 영역 그리고 브랜딩 검색으로 구분되어 진행됩니다. 디지털플래닝은 셀러의 예산을 바탕으로 보다 효율적인 광고 효과를 낼 수 있는 상품을 제시하고 기대 이상의 광고 효과가 나올 수 있는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구매 의도를 갖고 11번가를 찾은 고객들이 타겟인 만큼 11번가 검색 결과 상단 노출부터 상품페이지 상단, 검색 결과 페이지, 카테고리 등 비검색 영역 광고 노출도 가능하며, 광고 목적과 예산 전략에 따라 체계적인 광고 관리를 할 수 있는 점이 강점이기도 합니다.
실제 11번가를 통해 진행했던 광고 운영 사례를 살펴보면 광고주가 제시했던 목표치 이상의 광고효과를 달성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셀러가 판매하는 제품과 쇼핑몰에 따라 전략을 달리함으로써 최고의 성과를 이끌어 낸 사례 들을 보면 디지털플래닝의 오픈마켓 광고의 효율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수준이라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플래닝의 경우 11번가 공식광고대행사 역할 외에도 오픈마켓 시장에 대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오픈마켓 공식 파트너사로 여러 매체를 한 번에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업종과 규모의 광고 대행 경험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어 안정적이고 효율 높은 광고 관리가 가능하며, 데이트 분석을 통한 마케팅 솔루션 전략을 제시합니다. 특히 11번과의 다이렉트 소통을 통해 시스템 업데이트라던가 주요 이슈등에 대한 발빠른 대응도 가능합니다.
11번가 공식광고대행사 디지털플래닝 광고 운영 프로세스를 살펴보면 광고 담당 마케터와 연결을 시작으로 계약서를 작성합니다. 이후 광고 현황 진단과 KPI를 설정하고, 이후 집행 광고 데이터 분석과 효율개선을 통해 광고 목표 달성 및 매출 극대화를 노려볼 수 있습니다.
11번가 공식광고대행사 디지털플래닝에서는 2021년 12월까지 11번가 신규 광고 진행 프로모션을 진행 중입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광고비의 50%를 리워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절반의 광고비로 운영 가능해 11번가 광고를 고민하고 계셨던 분들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아닐까 합니다.
또한 11번가 광고 문의 시 지마켓, 옥션, 쿠팡, 위메프, 네이버 스토어 등 광고주가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 컨설팅 진행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11번가 광고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이나, 프로모션 관련 상담을 원하는 분들은 홈페이지 또는 하기 연락처를 통해 문의하셔서 자세한 안내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소정의 고료를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