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G 퓨리케어 정수기 출수구 관리팁

반응형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빠지지 않는 필수품 중 하나가 바로 정수기입니다. 깨끗한 물을 편하게 마실수 있는 장점과 환경보호까지 생각한 착한 가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전문 매니저분들 케어까지 받을 수 있으니 관리도 더욱 쉬워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외부로 노출되어 있는 출수구는 평소 직접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생각보다 쉽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어 정리해보았습니다.

정수기로 커피를 타거나 차를 타서 마실때 주변으로 물이 튀는 경험을 한 두 번 이상은 가지고 계실 텐데요, 이때 출수구 주변에 튀면서 오염이 될 수 있습니다. 매니저분이 정기적으로 관리를 해준다고 하지만, 3개월에 한 번 방문하기 때문에 외부로 드러난 출수구는 정기적으로 관리해주는 게 필요합니다.

출수구 주변에 커피나 차가 튀었다면 깨끗하고 부드러운 천이나 수건, 행주에 물을 소량 적셔서 닦아주면 좋은데요, 시간이 지나 튄 자국들이 말라서 굳어있다면 따뜻한 물을 조금 적셔 닦아주면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요즘은 물티슈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 이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사실 저도 이전까지는 별다른 출수구 관리를 하지 않았던터라, 커피를 타면서 주변에 튀는 경우가 종종 있어도 귀찮다고 나중으로 미루적이 많았습니다. 덕분에 말라서 굳어진 자국을 지우느라 힘을 들인 경험이 상당한데요, 요즘에는 키친타올로 바로바로 닦아주니 힘들지도 않고, 미관상으로도 깨끗함을 유지할 수 있어 확실히 좋더군요.

출수구 관리의 경우 LG 퓨리케어 정수기가 아니더라도 정수기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일주일에 한 번 정도만 신경 써서 주변을 닦아주어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는 평소 신경을 조금 덜 쓰셨던 분들이라면 이번에 키친타올이나 부드러운 천을 이용해 닦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출수구 주변외에도 신경 써야 할 곳이 또 있는데요, 바로 출수구 안쪽 물이 나오는 구멍 주변입니다. 출수구 안쪽에도 차나 커피가 튀거나 물속에 포함된 미네랄 성분이 남아서 축적될 수 있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합니다.

LG정수기 출수구 청소는 부드러운 칫솔을 이용해 닦아주면 되는데요, 칫솔을 따듯한 물에 적셔 닦아주면 남아있는 미네랄 성분까지 청소가 가능합니다. 만약 케어 서비스 매니저분께 받은 출수구 청소솔을 가지고 있다면, 청소솔을 이용해 출수구 청소를 안쪽으로 부드럽게 위아래로 왕복해 닦아주면 미네랄 성분이나 커피나 차가 튀어 남아있는 내용물을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LG 퓨리케어 정수기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설치 장소나 편리에 따라 각기 다른 모델을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출수구가 외부로 튀어나와 있는 점은 동일하기 때문에 출수구 관리는 꼭 해주는 걸 추천드립니다. 외관을 닦아주고, 출수구 내부 청소까지 5분 내외면 충분히 가능한 데다, 위생적으로도 훨씬 좋으니 말이죠.

출수구를 한번씩 청소하다 보면 평소에 눈에 들어오지 않았던 부분들도 눈에 띄는데요, 물 나오는 구멍 근처 쇠에 까맣게 붙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녹이 아니라 폴리케톤이라는 플라스틱 재질이라고 합니다. 녹스는 재질이 아니기 때문에 안심해도 된다고 하는군요.

물 나오는 구멍 근처가 하얗게 되는 걸 보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LG전자 직수형 정수기 필터의 경우 세균, 중금속, 소독부산물 등의 물질은 제거하면서 우리 몸에 필요한 미네랄성분은 통과하기 때문에 정수에 칼슘,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네랄성분은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가 물에 녹은 탄산 이온과 반응하면 탄산칼슘 똔느 탄산마그네슘이 만들어지면서 작은 흰색 가루 형태가 나오게 되면서 물 나오는 구멍 근처가 하얗게 된다고 하니 걱정 말고 슥슥 닦아주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yIwuaSAdTI

LG 퓨리케어 정수기에 하얀 가루 같은 물질이 보일 때 해결법은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어렵지 않고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만큼 챙겨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기적으로 매니저분들이 관리해주고 있지만, 출수구는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청소해주는 것이 미관상으로나 위생적으로도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칫솔이나 청소솔만 있어도 물 나오는 구멍까지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어 어렵지 않은데요, 귀찮다고 미루지 마시고 오늘부터 일주일에 한 번씩 정수기 출수구 청소를 챙기시고 더욱 깨끗하고 위생적인 정수기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소정의 고료를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