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강이나 유튜브를 통해 한국사 강의를 듣는 분이라면 모르는 분이 없는 그 분! 바로 황현필 강사입니다. 역사를 가장 역사답게 가르치는 강사라고 입소문이 자자한데요, 전직 고등학교 교사와 EBS 강사 등을 역임하고 현재 용감한 컴퍼니 소속 공무원 한국사 강사로 이름을 날리는 분이기도 합니다.
황현필 강사분은 유튜브 채널도 운영 중인데요, 한국사 수험생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영상들이 다수 올라와 있어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특별한 점이 현직 강사들 중 전자칠판을 가장 잘 활용하는 강사라는 점입니다.
지난 이순신의 23전 23승 실화 유튜브 영상에서는 기존에 진행하던 영상과는 차이가 있었는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전자칠판에서 LG전자칠판으로 바뀌면서 영상의 선명도 차이가 확연히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기존 전자칠판은 화면 전체를 이용하지 못했는데 전체 화면이 꽉 차더군요.
강의를 보는 입장에서도 LG전자칠판으로 바뀐 부분은 무척이나 긍정적이었습니다. 칠판에 빛반사가 없어서 좋다는 의견도 있고, 생생한 지도를 보면서 강의를 들으니 몰입도가 더욱 올라간다는 이야기등 긍정적인 반응이었습니다.
황현필 강사분도 임진왜란 23전 23승 전투를 이야기 하기에 앞서 LG전자칠판을 사용하게 되면서 편리한 점과 앞서 사용하던 제품보다 장점들을 소개해주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전보다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강의를 진행하니 절로 힘이 나는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황현필 강사분의 임진왜란 23전 23승 전투에 대한 설명은 쉴틈 없이 진행되었습니다. 전투가 시작된 흐름에 따라 깨알 지식까지 언급하면서 몰입하게 되었는데요, 23번의 전투가 일어난 곳을 일일이 체크하면서 설명해주는 시간은 이순신 장군을 다시 보게 되기도 했지만 몰아치듯 정리하는 강의 내용도 흠잡을 곳 없을 정도였습니다.
황현필 한국사 강의에 등장한 LG전자칠판은 압도적인 고화질 디스플레이로 학습 환경에 맞춰 선택 가능한 다양한 크기의 제품 라인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55인치를 시작으로 65인치, 75인치, 86인치까지 준비되어 있어 사용 환경에 따른 선택이 자유롭습니다.
황현필 강사분이 LG칠판으로 강의하면서 무척이나 만족스러워한 장점 중 빛반사에 대한 언급이 가장 많았습니다. IPS패널과 Anti-Glare 코팅으로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는 것은 기본,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달라지지 않는 화면이었는데요, 눈부심도 없어 강의에 집중 할 수 있었던게 아닐까 합니다.
최대 10포인트 멀티 필기 지원이 되어 활용도가 높은 점도 장점으로 꼽았는데요, 강의를 하다보면 펜을 둔 자리가 어디인지 몰라 잃어버린 경우가 있던 반면, 자석기능으로 잃어버릴 염려 없이 활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으로 손꼽았습니다.
특히 판서 도중 불필요한 부분을 지워야 하는 경우 팜이레이징 기술로 손바닥을 이용해 쉽게 지울 수 있었는데요, 지우개 사이즈도 손바닥 크기에 따라 조절 가능하고, 자유롭게 쓰고 지울 수 있어 효율성을 높여주었는데요, 기능을 설명할 때에도 핵심만 짚어 설명해 주시는 모습에 천상 강사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을 정도입니다.
황현필 한국사 강사분의 임진왜란 23전 23승 강의는 언택트 시대 온라인으로 듣는 좋은 강의였던것 같습니다. 강의 내용도 좋았지만, LG전자칠판을 활용한 뚜렷한 화질이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는데요, 앞으로도 LG전자칠판을 활용한 강의가 계속 된다고 하니 기대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LG 인터랙티브 디지털보드 : https://www.lge.co.kr/kr/business/product/display/lg-86TR3BF
황현필 한국사 강의 https://youtu.be/3DMhX4PiDs8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