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NEX-5N] 알파로 교감한다. 소니 NEX-5N 미러리스 카메라

2011. 9. 6. 01:13

 

 


[소니 NEX-5N] 알파로 교감한다. 소니 NEX-5N 미러리스 카메라

 

평소 미러리스 카메라에 관심이 많아서 삼성 NX시리즈와 소니 NEX시리즈를 두고 많은 고민을 했었는데요. 마음을 잡지 못하던 중 지난달 말에 부산에서 진행된 소니 신제품 런칭쇼에 참석했다가 소니 알파 NEX-5N를 구매하기로 결심했었습니다.

 

NEX-5N의 전작인 NEX-5는 출시후 지금까지 단독모델로 22%라는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이며, 미러리스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모델인데요. NEX-5N의 경우 동급 최고 1,610만 화소의 Exmor APS HD CMOS 센서가 새롭게 적용되었으며 새로운 BIONZ 이미지 프로세서로 최대 ISO 25600의 고감도 지원과 초당 10매의 연사, 이미지 모드 등이 더욱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했습니다.




 

소니에서는 정식 출시 이전에 온라인을 통해 예약접수를 받았었는데, 저는 GSshop을 통해 16mm + 18-55mm 투렌즈킷 세트 제품을 어바웃 경유 4%할인, kb국민카드 청구 5%할인 및 12개월 무이자할부를 통해 구매했습니다.

 

8월 30일에 구매했었는데, 9월 3일 물건을 받았습니다. 박스안에 NEX-5N과 사은품이 박스 안을 가득 채우고 있었습니다.






 

예약구매를 통해 받은 사은품은 소니 메모리스틱 16G, 보조배터리, 가죽 가방을 받았는데요.

 

가죽가방의 경우 사진과 달리 싼티(?)난다고 해야할까? 없어보인다고 해야 할까? 그런 제품이었습니다. 좌우에 어깨끈을 연결해 들어보니 가방이 무게중심을 못잡아서 잘못하면 카메라가 떨어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즉, 기대 안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 사은품은 웹하드 무료다운로드 상품권과 간단한 안내문이 들어있습니다. 안내문과 NEX-5N 제품 박스에는 개봉 후 반품이 되지 않는 다는 것을 강조! 하고 있습니다. 개봉전 반품여부를 잘 생각하고, 개봉해야겠죠? (HVL-F20S 외장플래시도 사은품이네요)


 

NEX-5N의 구성품은 푸짐하네요. NEX-5N, 단렌즈, 전원케이블, USB 데이터케이블, 어깨끈, 배터리, 드라이브/소프트웨어 CD, 제품보증서 및 사용설명서, 18-55mm 렌즈, 배터리 충전기, 후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될 18-55mm 표준 줌렌즈와 16mm 단렌즈의 모습입니다. 이녀석들을 통해 어떤 멋진 사진을 찍을지 벌써 기대가 되네요.




 

남자는 블랙!! 이라는 마음으로 블랙색상으로 제품을 구매한건 아닙니다. 화이트 색상을 사고 싶었지만, 온라인 예약시 화이트색상이 모두 품절이라 블랙을 구매했는데요. 카메라는 원래 블랙이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래도 화이트가 너무 이쁩니다.)

 

전면에는 큼지막한 터치 LCD가 자리잡고 있고, 우측에는 메뉴나 확인, 다이얼 및 4방향 버튼, 뒤로가기/삭제 등 조작부가 있습니다.  좌측 아래에는 LCD 밝기 조절 광량 센서가 자리 잡고 있어 보다 터치나 조작부를 통해 쉽게 카메라를 설정하고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터치스크린은 사진 촬영시 편리합니다. 특히 빨리 메뉴를 이동해 설정하거나, 포커스를 조정할 때 더더욱 편하겠죠?



 

전면부에는 가운데 이미지센서, AF 신호접점, 렌즈 분리 버튼이 있고,  AF 일루미네이터/셀프타이머 램프와 손으로 쉬는 부분에는 리모컨 센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상단에는 스마트 악세사리 터미널, 재생버튼, 녹화, 셔터 버튼이 있고, 전원 스위치와 내장 스테레오 마이크,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하단에는 배터리와 메모리 카드를 넣을 수 있는 수납부와 삼각대 마운트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측면에는 HDMI OUT 단자와 USB 케이블을 연결하는 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약 2년의 고심끝에 미러리스 카메라 유저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이전 제품인 NEX-5의 단점으로 지적되었던 릴리즈 타임이 줄여, 반응 속도를 크게 높였고, 10연사, 동영상 수동조작, AF 속도도 2배 정도 빨라짐 등 기존 제품에 비해 다양한 기능들이 향상된 NEX-5N은 그만큼 효율적인 이미지 처리가 가능하겠죠.

 

그외에도 엑스트라 파인 틸트 LCD를 통해 손쉽게 다양한 각도로 디스플레이를 조절할 수 있고, 고품질 60P 영상과 스테레오 사운드를 통해 선명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위에서 말했듯이 동영상도 수동 조작을 지원하는 NEX-5N은 평소 장거리를 이동해 사진을 촬영하는 저에게는 딱 맞는 아이템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국내 하이브리드 시장 부동의 1위 소니 NEX 유저로 이제는 열심히 사진촬영하러 다녀야 겠습니다. 다음 후기 때는 조작 및 전반적인 사용후기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잇통 엠찬 스마트폰 리뷰/기타 , , , , , , , , ,

  1. 베터리도 바뀌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