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는 제2의나라 정식 출시일이 공개되었습니다. 오는 6월 10일 정식오픈 날짜를 공개하면서 출시만 손꼽아 기다리던 유저들의 마음에 불을 질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데요, 아직까지도 사전예약을 안한 분들이라면 조금은 서두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제2의나라 출시를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도 진행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눈길을 끈 이벤트는 홍진호와 딘딘이 출연해 진행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인데요, 초기 목표였던 22,222명을 훨씬 웃도는 14만 3천 명이 시청했을 정도이니 제2의나라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뜨거운지 알 수 있었습니다. 벌써부터 대박 조짐이 보인다고 할까요?
홍진호와 딘딘 그리고 게스트와 함께 진행한 어쩌다 MD 라이브 방송은 두 사람의 개성 만점인 진행의 힘도 있지만, 2제의나라 게임에 대한 기대감이 14만 명이 넘는 시청자를 이끌어낸 원동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게임에 관한 관심이 없다면 방송에 관한 관심도 이리 크지 않았을 테니 말이죠.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는 단순히 제2의나라를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게스트와 함께 직접 플레이를 진행해 플레이 화면이라던가, 전투, 일상등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시간도 되었습니다. 보통 출시전 티징영상이나 공개된 캐릭터의 모습들이 실제 게임 속 캐릭터와 상반된 경우도 종종 있기 마련인터라 사실 조금은 의심의 싹이 있었는데 사전예약에서 보았던 캐릭터 모습 그대로, 배경 그대로여서 놀랐습니다.
지난 5월 22일에는 제2의나라 프리페스티벌이 진행되었습니다. 온.오프라인을 통해 제2의나라를 미리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무엇보다 플레이 관련 게임 정보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프리 페스티벌에서는 메인스토리를 비롯해 길드 콘텐츠인 킹덤 및 이마젠 관련 정보들이 공개되었습니다. 특히 출시 이후 추가적으로 준비중인 콘텐츠에 대한 내용들도 공개되었는데요,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면서 궁금한 점을 해결하는 시간도 주어져 어느정도 궁금증을 해결할 수도 있었습니다.
프리 페스티벌이 진행된 현장에서 릴카, 킹기훈등 BJ들이 한자리에 모여 플레이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생활콘텐츠에 대한 공개는 조금 아쉬웠지만, 전반적인 그래픽이나 전투에 있어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할 정도였습니다. 특히 실시간으로 점령지를 빼앗아야 하는 대규모 세력전인 유물전장은 AOS 장르의 재미가 더해져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제2의나라 플레이 영상은 릴카, 이아린, 킹기훈, 난닝구등의 인플루언서 방송을 통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개개인의 특색에 맞춘 세심한 커스터마이징부터 동화 속 세계로 뛰어들어 간 듯한 느낌의 배경들. 이마젠과 함께하는 전투까지 출시만을 손꼽아 기다린다는 이야기들이 곳곳에서 보이는걸 보니 상반기 대박게임의 향기가 벌써부터 느껴질 정도입니다.
제2의나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각 캐릭터의 특징이라던가 이마젠, 킹덤, 유물 전장등에 대해 확인 하고, 다양한 이벤트 참여도 가능합니다. 특히 시작과 함께 고민되는 캐릭터 선택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미리 결정해 둘 수 있기도 한데요, 공개된 캐릭터 모두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어 선택하기가 쉽지 않더군요.
정식 출시 일정이 6월 10일로 확정된 만큼, 사전예약을 안한 분들이라면 서둘러야 합니다. 사전예약에 참여만 해도신남 후냐 게임 이모티콘과 HP소형포션 그리고 5만골드를 받을 수 있고, 친구 5명이 게임 미션을 달성하면 우다닥모자를 획득할 수 있는데요, 스토어에서도 사전등록을 진행하면 이마젠 우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친구초대이벤트도 6월 10일 론칭 시까지 진행됩니다. 초대받은 친구가 게임 미션을 달성하면 코스튬 뽑기권 10장을 지급하고, 나의 친구 5명이 게임 미션을 달성하면 초대한 친구에게 귀여운 우다닥모자를 100% 지급합니다. 아직 늦지 않은 만큼 우다닥 모자가 갖고 싶다면 서둘러 친구들 초대하고 론칭과 함께 플레이를 시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6월 10일 론칭 전까지 공개되는 새로운 소식들은 공식포럼과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식포럼에서는 벌써부터 많은 유저들의 기대감이 가득한 이야기와, 예상되는 빠른 성장 루트등 다양한 이야기가 오가고 있어 얼마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지 느껴질 정도입니다. 론칭일까지 얼마 남지 않은 지금 사전예약을 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서둘러 참여하시고 풍성한 보상 챙기시면서, 제2의나라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사전등록 : https://2worlds.netmarble.com/ko
본 포스팅은 넷마블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