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사진이나 통화 그리고 각종 앱을 사용하는 부분들까지 부족함 없이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정말 딱 한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아이폰을 이용해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면 매번 불편함을 느껴야 했는데요, 티머니 스티커 카드 하나면 아쉬운 부분없이 사용할 수 있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SKT에서 아이폰12를 구매한 분들 중에는 선착순에 들어 사은품으로 티머니 스티커 카드를 받은 분들도 상당수 계실꺼라 생각됩니다. 이후 공식 온라인샵에서 소량이 판매되기도 했는데도, 조기 품절 될 정도로 많은 아이폰 유저들에게 인기가 상당했을 정도 입니다.
티머니 스티커 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무척이나 간단합니다. 스티커형 티머니카드 후면 접착용지를 제거해준 다음 아이폰 상단에 맞춰 부착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카드 접착력에 문제가 생긴다면 여분 스티커를 이용하면 되니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머니 스티커카드는 아이폰 후면 상단선에 맞춰 주면 되는데요, 만약 앱과 연동했을때 인식이 잘 되지 않는다면 카메라 가깝게 이동하거나, 볼륨 근처로 이동하면서 자리를 잡아주면 됩니다.
티머니 스티커 카드를 부착후 본격적인 사용을 하기 전 필요한 만큼 페이머니를 충전해야만 가능합니다. 페이머니 충전은 티머니 앱을 통해 손쉽게 가능한데요, 티머니 앱을 이용해 충전시 월 50회까지 별도의 충전 이용료 없이 사용가능해 부담이 없을 정도 입니다.
티머니 스티커 카드의 경우 티머니앱에 접속해 카드 등록하기 버튼을 누르면 스티커 카드 번호가 자동으로 스캔되어 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때 뒷면에 부착한 스티커 카드와 번호를 확인하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바로 카드가 등록되면서 자유롭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등록했다면 이제 페이머니를 충전할 차례인데요, 페이머니는 연결계좌를 이용해 충전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자동충전도 가능합니다. 1회 충전 가능한 비용의 경우 최소 1천원부터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머니를 충전하면 메인화면에서 현재 보유하고 있는 비용은 얼마인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머니 잔액은 스티커 티머니 카드 비용과 연동되기 때문에 일부러 일일이 남은 잔액을 확인할 필요는 없습니다.
티머니 스티커 카드를 아이폰 뒷면에 부착하고 케이스까지 씌워주었습니다. 두께감이 크지 않아 케이스를 씌웠을때 들뜸 현상도 없었습니다. 또한 라이언 디자인 덕분에 투박한 느낌이 들지 않아서 마음에 들더군요.
티머니 스티커 카드 사용은 간단합니다. 지하철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시 카드를 대는 곳에 올려주면 요금이 차감되는 방식인데요, 티머니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교통카드로 이용할 수 있어 일일이 사용할 떄 마다 앱을 켜고 끄는 번거로움이 없어서 편리했습니다.
티머니 스티커 카드는 대중교통외에도 다양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편의점이라던가 패스트푸드점, 베이커리등 사용처도 다양해 큰 부담없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파리바게트에 들러 우유 식빵을 구입하면서 결제에 이용해 보았는데 카드를 꺼낼 필요나 결제 앱을 실행할 필요가 없어 정말 편하더군요.
파리바게뜨에서 식빵을 구매한 후 가까운 편의점으로 향했습니다. 편의점에서도 필요한 물건을 골라 결제할 때 티머니 스티커 카드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계산을 도와주는 분이 별다른 앱을 실행하지 않고 계산 하는 모습을 보고 뭐라 이야기를 하시려다 결제가 완료되는 걸 보고 궁금해 하는 표정을 지으시더군요. 마음속으로 티머니 스티커 카드라고 자신있게 이야기 하고 나왔습니다.
티머니 스티커 카드는 커피전문점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평소 자주 가는 스타벅스에 들러 필요한 음료를 주문하고 결제까지 일사천리로 진행했습니다. 사용을 하기 전에는 몰랐지만, 막상 한 두번 사용하고 보니 확실시 편하더군요.
음료가 나오는 동안 남아 있는 잔액은 얼마 정도 인지, 어디에 사용했는지 티머니 앱을 이용해 확인해보았습니다. 티머니 카드 이용내역은 현금과 대중교통 두가지로 구분하여 확인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어 유용했습니다. 현금 거래 내역의 경우 충전시기와 지출한 시기까지 일자별, 시간별로 정리해주니 편리하더군요.
티머니 스티커 카드를 며칠 사용해보니 아이폰을 이용하는데 있어 대중교통 결제의 불편함을 해결해 주는 역할을 톡톡히 해주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여기에 티머니 페이 가맹점에서도 결제시 사용 가능해 이용할 수 있는 폭도 넓고 말이죠. 아이폰을 쓰는 자녀분이 있는 분들이라면 분실위험이 있는 교통카드를 스티커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으니 활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지만, 아이폰 유저이기에 불편한 분들이라면 티머니 스티커 카드를 추천드립니다. 정말 한번 사용해 보면 편리함 때문에 계속 사용하게 되실테니 말이죠. 추가로 티머니 앱을 이용하면 대중교통 뿐만 아니라 고속버스 티켓 예매다 따릉이등도 결제도 가능하다고 하니 잊지마시고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브랜드에서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하게 된 포스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