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를 견인하는 데이터 경제의 인식을 확산하고, 사회 전반에 데이터 기반 혁신 창출 붐 조성을 위한 국내 최대 규모 데이터 축제로 알려진 2019데이터진흥주간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개최됩니다. 올해는 함께 더하는 데이터, 함께 키우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진행됩니다.
2019데이터진흥주간 행사는 11월 26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서울 드래곤 시티 그랜드 볼룸, 쉐라톤 디큐브시티 그랜드불룸 그리고 쉐라돈 서울팔레스 등에서 데이터 관련 컨퍼런스와 전시회 및 취업토크와 시상식등으로 행사가 다채롭게 진행됩니다.
11월 26일에 시작되는 데이터 매직 컨퍼런스의 경우 해외 데이터 동향과 데이터 활용 성과 및 기업의 신규 비지니스 적용 사례를 공유하여 데이터 관련 국민들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행사가 진행됩니다. 데이터 플래그십 전도사업과 중소기업 데이터 활용지원 사업 및 빅데이터 전문센터등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대외 확산을 위한 장을 마련하기 위한 대화가 진행됩니다.
KIST 장영재 교수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진행되는 데이터 매직 컨퍼런스는 서울대 차상균 교수, 삼성 SDS 이은주 상무의 키노트 강연으로 오전 행사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오후에는 도시공공을 비롯해 생활안전, 스마트교통 그리고 비지니스를 주제로 한 데이터 기반 다양한 혁신 서비스가 소개됩니다. 특별세션으로 데이터 취업토크가 진행되며, 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시상식과 우수작 발표도 함께 진행 됩니다.
27일에는 데이터 그랜드 컨퍼런스 개회식을 시작으로 빅데이터를 통한 가치창출을 주제로 한 서울대 조성준 교수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행사가 진행됩니다.
비즈니스 키노트로 경희대 박주석 교수의 차세데 데이터 거버넌스 전략과 레이니스트 김태훈 대표가 < 오픈 뱅킹, 마이데이터, 금융의 미래 >란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진행하게 됩니다.
데이터로 만들어 가는 대한민국의 미래에 대한 최신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는 데이터 그랜드 컨퍼런스는 AI를 포함한 블록체인, 에듀테크 등 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분야 우수 서비스 사례와 사업 전략도 함께 소개되어 데이터 혁신과 기술 그리고 데이터 솔루션을 주제로한 세션도 진행됩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개최되어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데이터 축제인 2019데이터진흥주간 DATA MAGIC WEEK 2019 행사는 일별 진행되는 행사에 따라 장소가 다르기 때문에 참여하고자 하는 행사에 대한 장소를 확인 후 참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민과 기업이데이터를 보다 잘 활용하는 나라를 꿈꾸며 진행되는 2019 데이터 진흥주간 DATA MAGIC WEEK 2019에서 최신 데이터 비즈니스와 빅데이터의 혁신 정보 및 정부정책성과를 확인하시고,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잡아보시는건 어떨까요?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현장 선착순 경품도 지급된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참석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9 데이터 진흥주간 사전예약
http://www.dataweek.or.kr/registration/application01.php
본 포스팅은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