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50 ThinQ으로 즐기는 듀얼스크린 이보다 좋을 순 없다
모바일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스마트폰을 선택할 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사양까지 고려를 하는 분들이 많을꺼라 생각됩니다. 특히 스마트폰화면 하나에 모든 것을 다 보여주어야 하는 아쉬움도 있는데요, LG V50 ThinQ를 선택하면 하나의 화면이 아닌 듀얼스크린으로 보다 역동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어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고 있을 정도 입니다.
LG V50 ThinQ 듀얼스크린으로 즐기는 게임 역시 최근 잘나간다는 게임들은 모두 즐길 수 있어 아쉬움이 없을 정도 입니다. 실로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을 즐기고 있는데요, 상황에 따라 나누어진 화면은 플레이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들어 줄 정도 입니다.
LG V50 ThinQ 듀얼스크린으로 게임을 즐기면서 무엇보다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컨트롤입니다. 자동사냥이 아무리 지원된다고 하지만 기본적인 조작이 필요하기 마련인데요, 이리저리 손을 움직이면서 게임화면을 가리지 않고도 원하는대로 움직임이 가능하다는 점은 콘솔게임에 맞먹는 손맛을 즐길 수 있을 정도입니다.
LG V50 ThinQ 듀얼스크린으로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 최고의 강점은 스크린 두개를 이용한 두개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모바일게임을 즐기시는 분들 중에 하나만 플레이 하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상하 화면을 달리해 두개의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은 절로 행복감이 느껴질 정도 입니다.
모바일게임 중에서도 자동전투가 진행되는 장르도 있지만, 직접 일일이 컨트롤 해주어야 하는 장르도 있어 그에 맞는 플레이가 필요한데요, 두개의 화면으로 두 개의 게임을 진행할 경우에도 장르 특성에 맞는 플레이 방법을 잘 선택해주면 어렵지 않게 한번에 두가지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LG V50 ThinQ 듀얼스크린을 사용한다는 건 두개의 게임을 즐기는 일만 가능한 것이 아니랍니다. 하나의 화면에는 동영상을 띄워 감상이 가능하고 하단에는 원하는 게임을 즐길 수 있기도 합니다. 마블퓨처파이터를 즐기면서 드라마 이몽을 즐겨도 보았는데요 별도의 끊어짐이나 멈춤 없이 사용하기 부족하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예전 같으면 모바일게임을 하면서 드라마나 영상을 보기 위해 고개를 위 아래로 들었다 내렸다 하면서 난리도 아니었을텐데 말이죠. 듀얼스크린을 통해 게임과 영상을 함께 즐길 수 있으니 이리저리 고개를 움직일 필요도 없고 놓치는 장면이나 플레이도 없었을 정도 입니다.
영상삽입
LG V50 ThinQ 듀얼스크린으로 즐기는 게임의 묘미는 해당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게임을 플레이 하는데 있어 조이스틱분을 둘로 나누는 것이 아니라 두개의 화면을 이용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여져 이후가 기대될 정도입니다.
LG V50 ThinQ 듀얼스크린 기능으로 더욱 흥미진진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게임의 재미를 많은 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페스티벌도 지난 7월 20일과 21일 양일간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참석한 인원만 7만명을 넘는다고 하는군요.
이날 행사에서는 LG V50 ThinQ 듀얼스크린으로 즐기는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 외에도 AR/VR 등 5G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부스들을 마련해 인산인해를 이뤘다고 합니다. 또한 게임 매니아들을 위한 유튜브, 아프리카 TV, 네이버 TV, 카카오, 넷마블등 7개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까지 진행할 정도였다고 하니 관심이 얼마나 뜨거운지 엿볼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LG V50 ThinQ 듀얼스크린의 활용은 비단 게임뿐만 아니라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하는 부분에 있어서도 유용합니다. 게임을 즐기는 것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충분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가령 메일을 보내는 경우 필요한 자료와 사진등을 체크하면서 보다 면밀한 내용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면서 검색을 하거나, 문서를 작성하는 업무도 가능합니다. LG V50 ThinQ 듀얼스크린의 매력은 게임을 즐기는 기능적인 요소 뿐만 아니라 언제 어느때 원하는 작업이 있다는 두개의 스크린을 활용한 멀티태스킹을 즐길 수 있어 보다 높은 편의성과 활용성을 접할 수 있기도 합니다.
카메라 사용 부분에 있어서도 듀얼스크린을 이용한 다양한 기능화 효과가 매력적입니다. 촬영한 사진을 한쪽 화면으로 크게 확대할 수 있는 기능인 듀얼 뷰라던가 후면 카메라 사용시 트리플 샷 아이콘을 길게 선택하면 트리플 샷 사진 확인이 가능한 점이라던가 전면 카메라 촬용시 플래시 아이콘을 선택 듀얼 스크린이 반사판 기능을 제공하는 점도 빼 놓을 수 없는 기능입니다. 물론 흠 잡을 곳 없을 만큼 탄탄한 기본 성능은 베이스로 깔아두고 말이죠.
스마트폰은 하나의 화면을 이용한 작업만 가능하다는 편견을 깨고 듀얼스크린으로 보다 편리하고 다앙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 LG V50 ThinQ. 모바일게임을 즐겨하는 분들이 아니더라도 멀티태스킹이 가능해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듀얼스크린의 장점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꼭 선택해야 할 기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