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533 기대 이상의 사운드!
게이밍헤드셋은 거기서 거기란 말은 더이상 통용되지 않는 단어라는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꺼라 생각합니다. 특히 무선헤드셋은 유선의 사운드를 못따라온다는 이야기가 있기도 한데요, 게이밍헤드셋 로지텍G533을 사용해 보니 이젠 유선이 아니더라도 충분하다는게 절로 느껴질 정도 입니다.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533의 특징을 우선 간단시 살펴보면 7.1채널 DTS Headphone:X와 Pro-G 오디오 드라이버를 탑재하고 있어 여느 제품보다 풍성한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현장감을 그대로 옮겨 온 듯한 사운드는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 몰입도를 더욱 높여주는데요, 이는 로시텍 G HUB 소프트웨어가 더해지면서 개개인에 맞춘 조절을 할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게이밍 헤드셋은 소리를 듣기도 해야하지만 쌍방향으로 이야기를 주고 받으면 진행되는 만큼 마이크 성능 또한 그냥 지나칠 수 없습니다. 로지텍 G533 마이트의 경우 마이크로 팝 필터가 탑재된 접이식 노이즈 캐슬링 기능을 더해주고 있어 깔끔한 음성 전달이 가능 합니다. 또한 버튼 하나로 on/off 설정이 가능해 유용하며, 2.4GHz 무선방식을 채택하여 최대 15m 거리에서도 무선연결이 끊어지지 않는 강점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 기본이 한시간 이상 이라는 점은 다들 공감하실텐데요,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533은 장시간 착용하더라도 부담없는 매쉬소재를 사용해 통기성을 높인 점이 특징입니다. 한번 완충을 하면 하루 2시간 정도 사용하는 것을 기준으로 일주일정도 사용할 수 있어 충전에 대한 부담도 확 줄었습니다.
요즘 주로 하는 온라인게임 중에서도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 하면서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533의 성능을 더욱 꼼꼼하게 체크해보기로 했습니다. USB 수신기만 컴퓨터에 연결해주면 알아서 연결이 되어 별도의 어려움 없이 사용가능하고, 전용 소프트웨어인 로지넥 G HUB 설치를 해주면 본격적인 사용준비가 마무리 됩니다.
배그를 즐기기 전 로지넥 G HUB에 접속해 원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7방향 사운드를 조금씩 손봐주었는데요, 소리만 들어도 어느 방향에서 공격을 당한건지 바로 감지가 가능해 손 놓고 당하는 일은 없을 것 같아 뿌듯 했습니다.
플레이를 시작하니 전반적인 사운드에 있어서는 웅정하고 깊은 소리를 들려주는 걸 몸소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7방향에서 전달하는 사운드 덕분에 적이 어느 방향에서 공격하는지 거리는 얼마나 되는지 눈으로 보지 않아도 가늠이 되어 생존 확률이 높아질 정도였습니다.
사운드 뿐만 아니라 마이크를 통해 다른 유저들과 소통하는 문제 역시 만족스러웠습니다. 간혹 다른 유저들과 플레이를 즐기다 보면 마이크를 통해 말소리 뿐만 아니라 숨소리나 별다른 잡음까지 같이 들리는 경우가 많아 껄끄러운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요,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533 마이크를 통해 전달되는 제 목소리는 별다른 소리 없이 목소리만 또렷하게 들린다고 하여 마이크 성능에 있어서도 흠잡을 곳이 없었습니다.
배그를 즐기려면 최소 한판에 40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상황에 따라 일찍 정리가 되는 경우도 있지만 통상적으로 마지막까지 살아남는다는 가정한다면 제법 오랜 시간이 걸리는데요, 흘러내린다거나 귀가 눌려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는 전혀 없었습니다. 오히려 편안해 계속 게임을 즐기게 되더군요.
장시간 게임을 즐기다 보면 순간순간 급한 용무를 해결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커피를 타오거나 화장실을 가야 한다거나 하는 일인데요, 유선헤드셋이라면 착용하고 벗고를 반복해야 하는 상황이 계속 생기고 게임 도중이라면 어떤 상황이 생길 지 몰라 급하게 움직여야 하는데, 무선으로 착용하고 움직일 수 있어 번거로움 없고 상황에 따른 빠른 대처도 가능했습니다.
선이 없어 관리하기에도 유용하고, 성능 면에 있어서도 어느 것 하나 흠 잡을 것 없는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533은 무선헤드셋의 편견을 없애주는 동시에 확연한 차이점을 보여주고 있어 소위 말하는 이름값을 톡톡히 하는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G HUB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더욱 개개인에 맞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만큼 편리함은 물론 사운드 자체의 퀄리티를 중요하게 여기는 분들이라면 꼭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