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콘텐츠 자기계발 앱 윌라 오디오북 후기

2019. 2. 20. 04:48


지식콘텐츠 자기계발 앱 윌라 오디오북 후기



최근 현재 위치에서 안주한다고 생각하면 어느새 뒤로 밀려버릴 정도로 발빠르게 앞으로 나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정보의 홍수 속에서 어떤 지식콘텐츠를 선택해야 할지 시간은 어떻게 분산하면 좋을지 고민하던 중 자기계발 앱 윌라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자기계발 앱 윌라의 경우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와 오디어북을 제공하고 있어 원하는 장르와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한달 간 무료로 무제한 체험이 가능해 부담없이 사용해 볼 수 있는 점도 강점입니다.






윌라 멤버십의 경우 오디어북, 클래스, 프리미엄으로 구분되어 원하는 선택이 가능합니다. 어떤 멤버십을 선택하든 첫 달 무료체험이 가능해 부담없이 선택하고 어떤 컨텐츠들이 준비되어 있는지 먼저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멤버십에 가입한 후 마주한 내용은 윌라에서 매월 추천하는 이달의 책과 전체 컨텐츠를 선택했을 때 보여지는 윌라 추천시리즈였습니다. 카테고리 부분에 있어서도 무료로 이용 가능한 컨텐츠부터 인문, 경영, 대한민국명강등 세세하게 구분되어 있어 필요에 따른 선택이 가능했습니다.




지식콘텐츠 윌라의 가장큰 매력은 윌라 클래스인데요, 기본부터 실무 직무 역량까지 최고라는 일컫는 명사들의 인사이트가 담긴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강의를 듣기 위해 먼 거리를 가지 않고 손안에서 눈으로 보고 들을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시청이 가능한 점은 무엇보다 매력적이었습니다.




셀수 없을 정도의 많은 미디어 컨텐츠도 좋았지만 무엇보다 각 장르별로 준비되어 있는 오디오북은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매 순간 책을 읽어야 한다는 생각은 하지만 막상 시간을 내는 일이 쉽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오디오북은 평소 읽고 싶었던 책을 눈이 아닌 귀로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책을 읽어야 하는데 있어 주어지는 많은 제약을 덜어주었습니다.





다양한 장르의 수 많은 오디오북이 준비되어 있었지만 가장 먼저 선택한 건 장인성 배달의 민족 CEO가 저자인 마케터의 일이었습니다. 이미 회사를 운영하면서 크고 작은 일을 경험하면서 몸소 앞으로 나아가고 있지만 부족한게 있지는 않은지. 마케터로서 다른 분들은 어떤 리더십과 기획력등을 이야기 하는지 궁금했기 때문입니다.






프리미엄 멤버십을 가입하니 오디오북 1권을 무료로 들을 수 있어 별도의 결제 없이 듣기 시작했습니다. 만약 책으로 봐야 했다면 다른 일은 하지 못한채 책을 봐야 했을 테지만 오디오북은 가벼운 업무라던가 이동을 하면서도 들을 수 있어 부담이 없는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일전에도 오디오북을 이용했었지만 딱딱한 말투 때문인지 제대로 듣는 것이 어려워 그만 둔 적이 있어 약간의 염려도 있었는데요, 부드러운 말투와 이야기를 하는 듯한 자연스러운 흐름 덕분에 라디오를 듣는 것 처럼 부담없이 들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처음부터 시작해 끝까지 하나로 이어지지 않고 챕터별로 나뉘어져 정주행을 할 수도 있고, 원하는 챕터를 우선적으로 듣거나 반복적으로 들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듣고 싶은 부분을 일일이 스크롤바를 움직이면서 찾지 않아도 되니 유용합니다.





자기계발 앱 윌라 오디오북은 주로 출퇴근 길에 듣거나, 일과를 마무리 하면서 조금은 가벼운 마음으로 듣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음악처럼 듣고 흘리는 것이 아니라 필요에 따른 중요한 내용들을 담고 있다보니 조금은 신경이 쓰이기 때문인데요, 오롯히 내용에 집중할 수 없다고 해도 중요한 부분의 경우 체크를 해 두었다 집중해 들을 수 있어 별다른 아쉬운 점은 없을 정도 입니다.






오디오북의 경우 모든 내용을 완독하는 것 외에도 요약본이라고 해서 중요한 부분만 언급하는 책들도 있어 완독하기 어려운 분들도 요점만 빠르게 파악하고 들을 수 있어 유용합니다. 아무래도 한시간 이상 모든 내용을 듣기에 여력이 안되는 분들이라면 요약본도 충분히 매력적일 것 같습니다. 





끊임 없는 자기 개발이 필요한 요즘 다양한 분야의 지식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윌라는 꼭 필요한 앱이 아닐까 합니다.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도서를 듣거나 정보를 얻고 싶어 하는 분들이시라면 윌라에 접속 접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첫달 무료 체험도 있는 만큼 직접 경험해 보시고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welaaa.com/audio



본 포스팅은 고료를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꾸리히메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