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니의 지식거래마켓 활용하고 컬쳐캐쉬 획득하기
정보가 힘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정보를 만들어내고 가공하는 입장에서는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반면 돌아오는 것이 없어 아쉽기만한데요, 피니의 지식거래마켓에서는 다양한 정보를 만들어내고 해당 정보를 활용하는 사람들에게 후원을 받아 컬쳐캐쉬까지 받을 수 있어 높은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피니 지식거래마켓에서는 특정 지식에 대한 거래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모든 지식거래가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자신의 콘텐츠 정보를 등록하고 거래링크를 만들어 활용할 수 있는데요 그 어떤 지식이라도 자신의 콘텐츠를 쉽게 판매할 수 있는 점이 강점입니다.
피니 지식거래마켓을 이용하기 위해선 회원가입이 우선입니다. 회원가입의 경우 일반회원과 창작자 회원으로 구분되는데요, 정보를 활용하기 위한 분들이라면 구매자, 정보를 올려 컬쳐캐쉬를 받으려는 분들이라면 창작자 즉 판매자로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됩니다.
창작자 회원가입이 완료되었다면 세금관련 내용을 확인 한 후 수익금 적립방식을 선택하게 됩니다. 적립 방법에 있어서도 실시간 적립과 적립 후 환금 두가지 방식으로 구분되어 있어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 하면 됩니다.
결제콘텐츠를 등록하면 거래 방식을 후원으로 할 것인지, Q&A방식 혹은 콘텐츠 공동제작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후원 결제만 가능하지만 곧 Q&A와 콘텐츠 공동제작 부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거래링크를 만들려는 콘텐츠 링크와 제목 그리고 필요한 정보를 간략하게 입력한 후 최소, 최대 후원금액과 기간을 설정하면 거래링크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콘텐츠 대표 이미지의 경우 사진만 보아도 많은 분들이 어떤 글인지 짐작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것이 중요한건 두말할 필요가 없겠지요?
거래링크가 생성되면 링크 생성시 입력한 콘텐츠 페이지에 붙여넣은 후 콘텐츠를 열람한 이용자들의 후원을 받게 됩니다. 어떤 이용자들이 얼만큼 후원을 할 지는 미지수이지만, 열심히 작성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무척이나 마음에 들더군요.
피니의 지식거래마켓은 이미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계셨습니다. 창작자 입장에서는 매번 사진을 촬영하고 글을 작성하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한 반면 이용자들은 너무 쉽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어 아쉽기만 했는데요, 피니를 통해 보다 창작자도 이용자도 웃을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피니 : https://www.finy.co.kr
본 포스팅은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