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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정보/통신사소식

[올레 닷 컴 개편] 스마트 환경에 최적화된 올레 닷 컴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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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레 닷 컴 개편] 스마트 환경에 최적화된 올레 닷 컴 개편

 

KT의 유무선 통합브랜드 올레(Olleh) 홈페이지가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KT에서 인터넷, 집전화, 핸드폰, IPTV등을 이용하신다면 한번쯤 방문을 해서 가입상품을 보거나, 요금 및 부가서비스 확인, 컨텐츠 이용을 해보셨을 겁니다.


저희집도 KT를 통해 집전화와 인터넷, 휴대폰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1달에 1~2번씩 꼭 방문해 요금확인과 무료문자등을 확인하고 이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의 올레닷컴 홈페이지)

 

어제까지의 올레닷컴은 여러 홈페이지와 달리 차별화된 홈페이지였는데요. 위 그림처럼 세로 3단으로 구성된 레이아웃은 사용자들이 다소 불편하고 적응하기가 어려운 점이 있었습니다.

 

 

어제 밤 올레닷컴 접속시 개편으로 인한 일부 서비스를 중단한다는 공지가 올라와 있었는데요. 개편한다길래 일부 기능추가 및 컨텐츠 수만 개편될거라고 생각했었습니다.

 

(리뉴얼된 올레닷컴 홈페이지)

 


하지만, 오늘 아침에 접속해보니, 홈페이지가 새로운 레이아웃으로 리뉴얼되어 오픈해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쇼핑몰/서비스/컨텐츠/이벤트 등 다양한 메뉴로의 접근성이 좋아졌고, 10대부터 PC 사용이 서툰 노년층까지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되었습니다.

 

 

 

(올레닷컴 컨텐츠 서비스 안내)

 

서비스별로 흩어져 있던 컨텐츠를 종류별로 재배치를 해 한번에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저의 경우 아이폰, 아이패드, 갤럭시S2 등 스마트기기를 통해 접속을 자주하는데요. 웹표준을 통해 깨짐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고, 모바일 페이지를 따로 지원해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있도록 리뉴얼되었습니다.


제가 홈페이지 관련 업종에 일을 하다보니 홈페이지 개편하는 일이 얼마나 수고스러운지 잘 알고 있는데요. KT의 경우 예전부터 고객들이 불만으로 지적했던 올레닷컴의 불편사항을 적극 수용해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변화를 주었습니다.

 

(올레닷컴 서비스 개선 공지)


또한 레이아웃 뿐만 아니라, 서비스도 개선되었는데요. 마켓과 해택존에서 유사한 이름으로 제공되던 서비스를 컨텐츠 중복을 해결하고 메인페이지에서 종류별로 분류해 제공하고, 기존에 쿡(유선서비스) 회원만 이용하던 컨텐츠 서비스를 쇼(무선서비스) 고객까지 제공해, 컨텐츠 이용 해택이 동일하게 제공된다고 합니다.

 

 

기존 영화 월 2편, 만화 월 8편, 음악 VIP 고객만 이용할 수 있던 해택존은 KT 유무선 서비스 이용자라면 누구나 영화 300편 감상, 만화 무료기획전/완결만화관 감상, 음악 감상/다운로드 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올레닷컴의 접근성이 좋아졌는데요. 각 컨텐츠별 상단 메뉴에 QR코드를 제공해 스마트폰을 이용해 바로 연결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접근과 이용이 용이할것 같네요.

 

 

진정한 기업은 고객의 소리를 듣는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KT 올레 닷 컴의 리뉴얼은 그러한 부분이 적극 반영된 모습인데요. 저 뿐만 아니라, 누구나 편하게, 즐겁게, 다양한 올레닷컴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바로 접속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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