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빼빼로데이 준비는 롯데제과 인공지는 빼빼로와 함께!

반응형



빼빼로데이 준비는 롯데제과 인공지는 빼빼로와 함께!


어느덧 시간이 빼빼로데이를 코 앞에 두고 있습니다. 그동안 고마운 분들이나 가까운 지인들에게 작은 마음을 담아 전달하기에 더할나위 없는 날이기도 합니다. 어떤 빼빼로가 좋을까 행복한 고민을 하며 가까운 마트에 방문했는데 롯데제과에서 개발한 인공지는 빼빼로가 눈에 띄더군요.





빼뺴로 진열 코너에 가면 기존에 보았던 기본 빼빼로 외에 AI 인공지능이라고 적힌 빼빼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롯데제과가 인공지능 (AI)를 통해 분석한 소비자 트렌드를 토대로 개발된 제품으로 카카오닙스와 깔라만시 상큼 요거트 두 가지로 출시 건강한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들입니다.






지난 12월 IBM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 롯데제과는 제과 산업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맛과 소재 식감등의 잠재적 니즈를 파악한 신개념 트렌드 분석 시스템을 개발 추진해왔다고 합니다. 해서 IBM인공지능 컴퓨터 왓슨을 이용해 8만여개 인터넷 사이트와 식품 관련 사이트에 게재된 1천만여 소비자 반응과 각종 SNS채널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왓슨이 확보한 데이터 노출 빈도 및 관련성 등 여러 항목들을 나누어 분석해 식품, 과자, 초콜릿 카테고리 별로 좋아하거나 인기를 끌 가능성이 높은 소재와 맛을 선택했다고 하는데요, 그 결과를 토대로 출시된 제품이 바로 빼빼로 칼라만시 상큼요거트와 카카오닙스입니다.





빼빼로에 깔라만시라니 조금은 생소할 분들도 많으시죠? 깔라만시는 동남아 전역에 분포하는 라임류 열매로 비타민 C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디톡스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높은 열매로 빼빼로와 만나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빼빼로 깔라만시가 디톡스와 다이어트를 생각한 제품이라면 카카오닙스는 카카오 열매를 원물 그대로 발효해 로스팅한 알갱이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카카오닙스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풍부해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을 정도인데요, 두 제품 모두 건강을 생각해 만들어져 아이부터 어른까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빼빼로에 인공지능이라니 그냥 지나칠 수 없기에 깔라만시 상큼요거트와 카카오닙스를 구매 맛을 보기로 했습니다. 카카오닙스는 이전에도 다른 음식을 통해 맛을 보았던터라 어느정도 예상을 했는데요, 깔라만시 상큼요거트는 어떨지 무척 기대가 되었습니다. 






인공지능 빼빼로에 대한 부분은 제품 전면과 옆면에 한눈에 알아보도록 표기가 되어 있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빼빼로에 인공지능 로고가 있어 궁금해 하는 분들도 계시지 않을까 싶은데요, 옆면을 보면 관련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이해가 빠르실 듯 합니다.




종이 케이스를 열어보니 보기에도 상큼한 느낌이 드는 라임색 봉투와 그 안에 들어 있는 빼빼로가 눈에 쏙 들어왔습니다. 기존에 즐기던 빼빼로와 굵기에서도 차이가 확연히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꺼내어 손에 들어보니 확연히 다른 굵기를 확인 하는 동시에  상큼한 내음이 느껴졌습니다. 맛이 궁금해 한입 베어 물어보니 라임맛과 비슷하지만 요거트가 포함되어 있어서인지 맛이 깔끔하다고 해야할까요? 가운데 있는 과자의 바삭함이 더해지니 기존에 즐기던 빼빼로와는 전혀 다른 맛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빼빼로 깔라만시 상큼요거트를 먹고 나니 카카오닙스 맛도 더욱 궁금해지더군요. 서둘러 봉투를 열고 맛을 보았습니다. 깔라만시가 기존 빼빼로보다 통통한 느낌이 있었다면 카카오닙스는 아몬드 빼빼로와 비슷한 느낌이라고 할까요? 과자도 초콜릿 색상으로 카카오닙스와 동일해 보는 즐거움도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깔라만시 빼빼로 보다는 카카오닙스가 좀더 입맛에 맞았는데요, 상큼하게 느껴지는 것도 좋았지만 초콜릿처럼 진하면서도 부드러움이 입에 감긴다고 할까요? 아무 생각없이 먹으면 무한정 먹을 것 같아 자제력이 필요할 정도였습니다.





롯데제과에서는 이번에 출시한 빼빼로 이외에도 다양한 제품들을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 확대를 위해 노력한다고 합니다. 롯데백화점 휴머노이드 로봇인 페퍼라던가 쇼핑도우니 엘봇 그리고 롯데닷컴 챗봇 서비스인 사만다에 이르기 까지 ICT 에 기반한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해서 앞장서고 있는 중입니다.





인공지능(AI)과 가상현실 (VR)등을 활용해 소비자 니즈를 파악하고 편리함을 제공하는 롯데! 이번 롯데제과에서 나온 신제품 빼빼로 또한 이를 활용한 좋은 예가 아닐까 싶은데요, 추후 어떤 서비스와 제품이 등장할지 무척이나 기대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선 인공지능(AI)를 바탕으로 출시된 깔라만시와 카카오닙스 빼빼로 꼭 맛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