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가제트 mini 영상 속 한국타이어 TNDL 캠페인 놀라움의 연속

반응형



가제트 mini 영상 속 한국타이어 TNDL 캠페인 놀라움의 연속


XTM에서 방영하는 가제트 프로그램을 애청하고 있습니다. 잡학다식한 여러 이야기들을 접할 수 있고 몰랐던 사실들을 알게 되어서 무척이나 유익합니다. 이번이 인기를 몰아 미니버전으로 타이어를 다루는 내용을 접했는데요, 단순하게 이동할 수 있는 바퀴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주체를 가진 이야기였기 때문에 더욱 흥미가 생기더군요. 여기에 한국타이어 더넥스트드라이빙랩 캠페인에 대한 내용도 있었는데 평소 관심있던 캠페인이라 눈길을 더해주었습니다.




가제트미니에서도 소개된 한국타이어 The Next Driving Lab 프로젝트는 미래형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혁신적인 도전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2013년 첫 번째 주제인 DRIVING ILLUSION를 시작으로 두 번째 READING MIND TIRE 그리고 2015년 세 번째 프로젝트인 BALL PIN TIRE 까지 이어지고 있는 특별한 캠페인이기도 합니다.




한국타이어 TNDL 캠페인이 처음 시작된 2013년 프로젝트의 주제는 DRIVING ILLUSION입니다. 최첨단 LED를 통해 선보인 다양한 드라이빙 모습과 실제 거리 주행을 통해 시민들의 반응이 대단했을 정도인데요, 드라이빙의 보조역할이 아니느 주체로서의 타이어 모습을 보여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기도 했습니다.

 




실로 2013년에 진행되었던 DRIVING ILLUSION 현장에 다녀온 기억이 있는데요, 국내 최초 최첨단 LED 기술을 활용해 150개 Flexible 패널을 활용해 만들어진 작업에 놀랐었답니다. 더욱이  차량 반대편에 배경이 차체에 그대로 투영되어 타이어만으로 도로 위를 주행하는 듯 한 모습은 무척 인상적이었습니다.





2014년에 진행된 두번째 한국타이어 TNDL 캠페인은 Mind Reading Tire 를 주제로 동력장치와 조향장치 없이 오직 운전자와 타이어의 직접적인 Interaction으로 드라이빙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드라이빙을 만들어 가는 주체로 타이어의 존재감을 강화하도록 한 프로젝트로 진행되어 놀라움을 만들어냈을 정도 입니다.




한국타이어 TNDL 두번째 캠페인 Mind Reading Tire는 2014년 11월 여의도 IFC몰에서 진행되었던 READING MIND TIRE 행사도 진행되었는데요, 다른 일로 여의도 IFC몰을 찾았다가 캠페인 진행이 눈에 띄어 직접 둘러보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앞서 DRIVING ILLUSION을 주제로 진행되었던 프로젝트도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뇌파로 차를 움직이게 만드는 현장은 놀라움의 연속이었답니다.






실로 뇌파를 이용해 차량을 움직일 수 있도록 한 부분은 타이어 회사가 아닌 자동차 회사에서 연구해야 하는 부분이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요, 단순하 차량을 움직이는 바퀴라는 보조 수단에서 바퀴이기에 가능하도록 주체가 되는 부분에 있어 감탄이 들 정도였습니다. 




현재 한국타이어 TNDL 세번째 캠페인으로 Ball Pin Tire 가 진행중입니다. 얼른 보기에는 묵직한 볼링공이 타이어를 대체하는 듯 한 모습이지만, 커다란 쇠구슬을 바퀴를 만들어 제자리에서 360도 회전이 가능하고 전후좌우 자유자재로 방향 전환이 가능한 점은 놀라움을 금치 못할 정도 입니다.




하나의 Ball 형태 타이어로 방향을 자롭게 전환하며 움직이는 드라이빙을 구현하는 모습은 기존의 타이어와는 전혀 다른 모습입니다. 곡예사가 볼을 굴려 이동하는 원리와 같은 역진자 시스템이 도입되어 민첩성이나 기동성,안정성, 공간활용등이 장점으로 부각된다고 합니다. 실제 차량에 볼핀타이어가 장착된다면 어떤 일들이 벌어질지 기대가 될 정도입니다.



한국타이어 The Next Driving Lab 캠페인은 당연한 것이라고 여기던 것을 혁신적으로 생각하고 이끌어 내는 기반을 만들어 주고 있는 의미있는 일이 아닐까 합니다. 이런 노력들이 있기에 앞으로 많은 것들을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고 혁신적인 일에 앞장선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그 무엇보다 가치 있는 일을 하고 있다는 생각인데요, 앞으로도 계속되는 한국타이어의 새로운 도전들이 많은 이들에게 놀라움을 주는 캠페인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한국타이어 TNDL 캠페인>을 소개하면서 한국타이어로부터 원고료를 지급 받았음을 명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