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레이서] 스마트 코드를 이용해 QR코드 읽고, 만들고, 공유하자.

2011. 7. 17. 01:37

 

[베가레이서] 스마트 코드를 이용해 QR코드 읽고, 만들고, 공유하자.

최근 왠만한 제품이나 명함, 청첩장, 광고 마케팅 등으로 QR코드를 자주 사용하곤 하는데요. QR코드는 기존의 한방향으로만 정보를 가지고 있던 바코드와 달리 가로와 세로 두방향으로 정보를 기록할 수 있어 필요한 정보를 담아 최근 마케팅에 자주 활용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하나씩은 QR코드를 읽는 어플이 설치되어 있을건데요

 

스카이 베가레이서에는 QR코드와 바코드를 스캔해서 읽을 수 있고, QR코드를 만들어 공유할 수 있는 스마트 코드라는 앱이 기본 설치되어 있습니다. 일반 QR코드를 읽는 앱과 같이 스마트코드도 실행하면 카메라가 구동되고 카메라를 통해 QR코드와 바코드를 스캔해 정보를 보여줍니다.

 

QR코드를 스캔하는 방법은 카메라로 바로 촬영하는 방법과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 파일에서 QR코드를 읽을 수 있었는데요.

예전에 찍었던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리모컨 박스에 있는 QR코드 이미지를 불러와서 QR코드를 읽어보았습니다. QR코드안에는 웹주소가 저장되어 있었는데요.

 

읽어들인 QR코드는 G메일, 미투데이, 트위터, SMS 문자, 블루투스, 싸이월드 등으로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QR코드를 생성할 수도 있는데요. 응용프로그램이나 전화번호부, 북마크, 직접입력을 통해 QR코드를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한번 제 블로그 주소를 가지고 QR코드를 생성해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흰색 배경에 검정색 점이 박힌 QR코드를 비롯해 공유, 꾸미기등이 가능했습니다. 꾸미기의 스킨은 다양하고 총 8개가 제공되는데요. 스마트코드 앱을 통해 정말 색다른 느낌의 QR코드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만든 QR코드는 G메일, 미투데이, 트위터, SMS 문자, 블루투스, 싸이월드 등으로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트위터와 미투데이에 QR코드를 첨부해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트위터와 미투데이의 경우는 스카이 스마트폰에 기본 설치되어 있는 SKY 트위터와 SKY 미투데이 앱과 연동되어 작성이 되네요.

 

 

스마트코드 앱에서는 검색 이력 리스트와 환경설정도 가능했는데요. QR코드 스캔시 소리 및 진동 설정, 스캔 지원코드, 파일 저장 경로등을 설정 할 수 있었습니다.


 

QR코드를 읽을 수도 있고, 나만의 QR코드를 무료로 만들어, 생성한 QR코드를 이쁘게 꾸며, 메일이나 블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등 정보를 넣어 명함을 만들거나, 청첩장, 북마크, 광고 마케팅 등에 활용해 보는건 어떨까요?

잇통 엠찬 스마트폰 리뷰/베가레이서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