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수입차 링컨 SUV MKX 런칭 쇼케이스 다녀오다.
제가 부산에 있을 때 지인이 몰던 링컨자동차를 보면 세련된 디자인에 우렁찬 엔진소리가 좋아 언젠가 꼭 한 번 갖고 싶은 자동차였습니다.
언젠가 기회가 되면 꼭 나의 애마로 갖고 싶은 링컨자동차에서 프리미엄 대형 SUV 올뉴 링컨 MKX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고 해서 직접 쇼케이스 현장을 찾았습니다.
지난 4월 2015 서울 모토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된 올뉴 링컨 MKX는 약 7개월만에 국내에 출시하게 되었는데요.
런칭 쇼케이스 현장에서는 일찍 도착한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와 음악감상을 위한 라운지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외에도 미리 올뉴 링컨 MKX를 볼 수 있도록 차량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면서도 전시되어 있는 올뉴 링컨 MKX를 눈으로 보기도 하고 차량에 직접 탑승해 실내외를 살펴보고 있었습니다.
음악 감상을 위한 링컨 뮤직 콜렉션에는 재즈, 클래식, 발라드, R&B 등 다양한 장르의 CD가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여기에 전시된 CD는 행사를 마치고 선물로 증정해 주었습니다.
간단하게 다과를 즐기고 올뉴 링컨 MKX 런칭행사인 MKX NIGHT OUT 행사장 안으로 입장했습니다.
선택된 분들만 초대받은 프리미엄 VIP 행사에 초대받아 영광이었는데요. 지정받은 좌석에 앉으니 곧 공식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링컨의 역사와 관련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917년 자동차 업계의 전설 헨리 리랜드가 설립한 이후 1920년대 부터 미국의 대표 럭셔리 카로 독자적인 입지를 굳힌 링컨자동차의 시대별 대표모델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2015년 약 100년간 이어온 링컨의 노하우와 기술이 반영된 올뉴 링컨 MKX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MKX 런칭 쇼케이스의 사회는 아나운서 출신의 방송인 김범수씨가 맡았습니다.
최근 예능에서 자주 보는 분이기도 하고, 워낙 말을 잘하시고 중후한 멋이 있는 분이라 이번 MKX 런칭 쇼케이스의 사회자로 제격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올뉴 링컨 MKX의 등장!
등장 퍼포먼스에서는 Black Velvet과 White Platinum Metallic Tri-coat 2가지 색상이 등장해 쇼케이스를 빚내 주었습니다.
본격적인 올뉴 링컨 MKX에 대한 소개는 포드 코리아의 대표이사인 정재희 대표이사께서 직접 소개를 해주었습니다.
약 한세기 동안 이어온 링컨의 전통과 유산 그리고 현대적 재해석을 통한 품격과 혁신이 더해져 만들어진 올뉴 링컨 MKX!
링컨의 프리미엄 SUV인 올-뉴 MKX는 링컨 최초로 2.7리터 트윈터보 에코부스트 엔진이 탑재되었는데요.
이 엔진은 최대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53kg·m의 힘을 발휘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수동 변속이 가능한 패들 시프트와 6단 셀렉트 시프트 자동 변속기가 함께 맞물려 최대의 주행 성능을 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우아한 모습을 현대적으로 구현한 스플릿 윙 프론트 그릴은 근육질의 운동선수를 연상하게 하는 역동적인 차체 디자인을 자랑하는데요. 이러한 정면 부분의 디자인은 링컨의 패밀리 룩을 완성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올뉴 링컨 MKX는 강력하면서도 날렵한 느낌이 세련미가 넘치는 느낌인데요.
정교한 프레임이 둘러싼 프론트 그릴과 어댑티브 LED 해드램프의 은은한 미적 감각은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에도 스며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LED 램프의 경우 일반 전구보다 에너지 효율이 좋으며 빠른 속도로 최대 휘도의 빛을 내어줄 뿐 아니라 방형 전환을 위해 스티어링 휠을 돌릴 때마다 로우빔의 방향이 차량 진행 방향을 따라 자동으로 변경되어 일반 헤드램프로는 발견하기 어려운 장애물까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액티브 노이즈 제어까지 탑재되어 엔진 사운드 외의 소음을 주파수를 통하여 제어하기 때문에 정숙하게 올뉴 링컨 MKX를 운전하고 다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외에도 전동 파워 스티어링이 적용되어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림없이 주행은 물론 차량 속도에 따라 핸들링 시 무게감이 변경 (EPAS)되어 편안한 운전을 도와줍니다.
전방과 후방 그리고 사이드미러까지 총 4곳의 카메라로 촬영하고 하나의 영상으로 조합하여 차량 반경 2m 범위 내에 정보를 전달하는 360도 카메라 시스템(360 camera system)은 사각지대 없이 안전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참고로 전방의 경우에는 링컨 앰블럼 뒤에 있다가 작동시에만 노출되어 영상을 촬영하게 됩니다.
이렇게 촬영된 영상은 8인치 디스플레이에 주변 물체와 차량 사이의 거리 확인을 돕는 가이드 라인도 표시되며, 스프릿뷰 디스플레이를 지원해 광각으로 표시되는 화면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고 움직일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다른 차량이 사각지대에 진입한 것을 놓치기 쉽죠. 이때 BLIS를 통해 시야에서 벗어난 물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시스템에서 레이더 센서가 차량을 감지하면 해당 방향 사이드 미러에 있는 경고등으로 알려줍니다.
차량을 선택할 때 차량의 성능과 기술 그리고 외관 디자인 뿐 아니라 실내 디자인과 실내에 적용된 기능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차량을 구매하는 분들이 많이 있을텐데요.
올뉴 링컨 MKX의 경우 운전석에 앉을 때 편안한 배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파워 조절식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컬럼을 통해 내가 원하는 위치로 조심스럽게 맞출 수 있으며 고광택 원목 트림은 실내에 펼쳐진 우아한 선에 시각적인 효과를 강조해 보는 눈 또한 즐겁습니다.
그외에도 앰비언트 라이팅으로 취향에 맞는 분위기를 낼 수 있고, 대시보드 아래, 컵홀더, 조절장치의 조명을 일곱가지 색상 중 마음에 드는 것으로 선택 또한 가능합니다.
전면 유리와 프론트 도어에 적용되는 방음 코팅 유리는 물론 흡음소재가 사용된 트림 패널, 스포일러 일체형 안테나까지 치밀하게 방음 처리가 되어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올뉴 링컨 MKX에는 최고급 오디오 브랜드인 Revel가 탑재되어 최상의 음악감상을 지원합니다.
MKX의 실내 구조에 맞춰 19개의 스피커를 배치했으며, 음량에 관계없이 탁월한 충실도를 나타내기 위해 20채널의 하이브리드 앰프가 적용되어 완벽한 사운드를 실현합니다.
정확한 음을 재현하기 위해 모든 도어에 커스텀 레벨 웨이브가이드와 우아한 디자인의 알루미늄 스피커 그릴 등이 적용되어 더욱 실감나게 감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어서 포드 코리아의 홍보 이사를 맡고 있는 노선희 이사가 올뉴 링컨 MKX의 특징을 7가지 단어로 함축해서 정리를 해주었습니다.
앞에서 대표이사의 설명에 이어 또 같은 설명을 하나보다 생각했는데, 토크 형식으로 진행해 좀 더 재미있게 진행된 것 같습니다.
7가지 단어를 간단하게 설명 드리자면
1.균형(BALANCE) - 균형잃지 않는 디자인
2.확장(EXPANSION) - 맞춤 슈트처럼 딱 맞는 공간을 제공
3.몰입(IMMERSION) - 레벨 울티마 오디오를 탑재해 최고의 사운드 경험
4.명료함(CLARITY) - 360도 카메라 시스템으로 사각지대가 없다.
5.해방(LIBERATION) - 3가지 드라이브 모드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주행 가능
6.활력(REVITALIZATION) - 링컨의 기술을 총동원해 시트는 세밀하게 조절 가능하고, 피로감 없는 편안함 제공
7.예견(ANTICPATION) - 이제 곧 링컨의 100주년! 고객의 기대에 맞춰 노력
중간중간에 쉬는 타임으로 퀴즈까지 즐겁게 쇼케이스를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초대가수의 무대가 있었습니다.
갓연우라고 불리는 김연우가 무대에 올라 노래를 불렀습니다. 노래 뿐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 출연도 자주하는 만큼 입담이 장난이 아니더군요.
예전에 나가수와 여러 무대에서 보여준 본인의 노래와 본인이 불렀던 노래들을 감상할 수 있었는데요. 여전히 아름다운지나 나와 같다면, 이밤이 지나면 등 다수의 곡을 불러 거의 미니콘서트를 방불케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연우신의 라이브 무대를 한번 영상으로 보시죠 ^^;
간단하게 엔진, 디자인, 기능 등을 개선한 2016 올뉴 링컨 MKX 런칭 쇼케이스 후기를 소개드렸습니다.
링컨 최초로 2.7리터 트윈터보 에코부스트 엔진이 탑재된 올뉴 링컨 MKX!
최대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53kg·m의 힘을 바탕으로 수동 변속이 가능한 패들 시프트와 6단 셀렉트 시프트 자동 변속기가 함께 맞물려 최대의 주행 성능을 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처음으로 전/후방 및 양사이드 미러에 달린 4개 카메라를 통해 다양한 각도 및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는 360도 카메라 시스템은 물론 보행자 감지 기능이 포함된 충돌 방지 보조 장치,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BLIS), 퍼스널 세이프티 시스템, 동반석 탑승자 감지시스템, 세이프티 캐노피 시스템, 팽창력 안전벨트, 7개 에어백까지 다양한 안전사양과 자동차 업계 최초로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레벨(Revel)의 울트라 오디오 시스템까지!
올뉴 링컨 MKX는 기회가 된다면 꼭 구매하고 싶은 차량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은 링컨 MKX 런칭 쇼케이스를 소개하면서 원고료를 지급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된 컨텐츠 입니다.>
'IT 기기 리뷰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러과학기술포럼 개최! 포커스바이오에서 도입하는 액상석탄은? (0) | 2015.11.23 |
---|---|
손안의 스마트홈 서비스 하츠 네콘 사용해보다. (0) | 2015.11.22 |
사물인터넷 하츠 네콘 스마트홈 서비스를 체험해 보다! (0) | 2015.11.15 |
보안 시스템을 위한 전용 하드디스크 추천 WD Purple NV (0) | 2015.11.12 |
음악에 스타일을 더한 이어폰, 소니 히어인(h.ear in) (0) | 2015.1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