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하고 연결하는 Lifelog! 디지털페이지
학창시절에 새해가 되면 다이어리를 구매하고 해야할 일이나 일정, 하루 중 있었던 일상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기록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다이어리에 기록하던 내용들을 스마트폰의 다이어리 앱이나 스케쥴관리 앱, 메모 앱 등에 기록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메모와 일정, 연락처, 할일 등 나의 일상을 자유롭게 기록할 수 있는 앱은 많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추천하고 싶은 Lifelog 앱이 있는데요. 바로 일상에 관한 어떤 것이든 형식 없이 자유롭게 기록할 수 있는 My Intelligent Lifelog! 디지털페이지입니다.
뭔가 새로운 앱을 이용하고자 할 때 가장 먼저 확인하는 것이 하나 있죠. 바로 안드로이드 앱인지, iOS 아이폰 앱인지 확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디지털페이지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등 모바일 환경은 물론 웹 페이지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는 만큼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동기화를 통해 사용중인 모든 기기에서 작성된 페이지에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저는 평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인 구글 플레이에서 디지털페이지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해 보았습니다.
메모와 일정, 할 일, 연락처 등 이제 모두 나눠져 있는 앱을 하나의 앱에서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디지털페이지!
이제 기존의 앱 대신 디지털페이지 하나만 있으면 일상에 관한 어떤 것이든 기록하고 관리하고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개념 기록 서비스 디지털페이지의 주요 기능과 사용방법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페이지를 처음 사용할 때는 간단한 로그인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요.
디지털페이지 계정을 비롯해 페이스북이나 구글, 네이버, 카카오 등 다양한 계정으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페이지의 첫 화면! 마치 페이스북의 타임라인과 같은 느낌의 첫 페이지는 소비자가 어떤 라이프로그 앱을 필요로 하는지 고민하고 설계 / 개발한 흔적을 많이 느낄 수 있었는데요.
최근 작성한 페이지는 물론 수정일, 생성일, 최근 본 순, 작성 장소, 연관 페이지 개수 순 등으로 정렬해서 페이지를 볼 수 있으며, 알림이나 연결된 태그 페이지 등을 쉽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어서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상단 좌측의 메뉴를 실행하면 디지털페이지의 다양한 메뉴와 기능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성한 모든 페이지는 물론 할 일, 장소, 이름, 사진, 음성, 태그 ,알림 등 작성한 페이지 내의 인라인 태그들을 쉽게 검색하고 찾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었습니다.
그외에도 작성한 페이지를 바로 동기화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동기화나, 사용한 태그들을 모아서 보고 페이지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태그 관리, 사용법을 친절하게 소개하고 있는 앱 활용 팁, 전반적인 설정이 가능한 일반 설정 등으로 메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럼 이제 새 페이지를 한번 작성해 볼까요?
디지털페이지 화면에서 하단 라이트그린의 원형 + 모양을 선택하면 새 페이지를 만들어 형식없이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메모, 일정, 연락처, 장소 등을 텍스트로 입력하고 사진이나 음성까지 어느것하나 놓치지 않고 기록이 가능합니다.
디지털페이지는 일일이 정보를 등록하고 검색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해 줄 강력한 기능 인라인 태그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인라인 태그는 이름과 장소, 전화번호, 이메일, 날짜, 할일 등을 등록할 수 있는데요.한번 제 명함을 직접 인라인 태그를 활용해 입력해 보았습니다.
먼저 이름을 한번 등록해 볼까요?
이름을 인라인 태그를 사용해서 입력하는 방법은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텍스트 입력 전에 이름 아이콘을 클릭하고 이름을 입력한 후 다시 이름 아이콘을 클릭하는 방법!
이름을 입력하여 선택한 후 아이콘을 클릭하는 방법!
연락처에 존재하는 이름이거나 기존에 이름 인라인 태그로 지정한 경우는 이름만 입력하고 Enter 또는 Space를 입력하는 방법!
내 연락처에 존재하는 이름인 경우 이름의 2자를 입력하고 Space를 입력하는 방법 등으로 4가지로 입력하기 편한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날짜의 경우 09/21과 09.21, 09-21로 작성할 수 있고 09 이외에도 0을 빼고 9/21로도 입력이 가능합니다.
장소 또한 장소명 또는 주소를 입력하여 장소 인라인 태그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주소로 입력할 경우 항상 아이콘을 선택해서 입력해야 합니다.
이렇게 입력한 인라인 태그는 뷰 페이지에서 선택 시 자동으로 스마트폰의 앱과 연동해 연락처에 저장 또는 확인, 메일전송이나 주소앱과 연동으로 바로 지도 확인 등 빠르고 편리하게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알림이나 태그, 카메라, 이미지, 음성까지 첨부가 가능해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고 모두 메모하고 기록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카테고리 등은 태그로 분류하고 입력하고 검색도 가능합니다.
사진은 갤러리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불러올 수도 있고, 바로 카메라로 촬영해서 담을 수 있습니다.
녹음한 파일까지 첨부가 가능하니 중요한 것 하나 놓치지 않고 기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라인태그는 물론 다양한 파일첨부까지 가능해 무엇이든 언제 어디서나 편하고 상세하게 기록이 가능한 디지털페이지! 정말 마음에 쏙 드는 라이프로그 앱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루하루 필요한 정보를 디지털페이지에 기록하다 보면 예전에 기록한 것을 찾아 봐야 할 경우가 있죠...
이럴 때 연결하고 싶은 정보를 쉽게 연결해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연관페이지 기능도 제공합니다.
연결하고 싶은 정보를 연결해 두면 필요한 정보를 찾지 않아도 바로 볼 수 있고 연관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페이지는 인텔리전트 라이프로그 서비스답게 연관도 학습, 연관도 활용 패턴학습 등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해서 최적화된 연관페이지를 제공합니다.
찾기 전에 보여주는 연관페이지 기능까지 디지털페이지는 진정한 인텔리전트 라이프로그 애플리케이션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기록하고 연결하는 Lifelog 앱 디지털페이지는 누구나 가입해서 사용할 수 있는 베이직과 프라임으로 구분됩니다.
베이직의 경우 월별 업로드 용량이 80MB, 페이지 당 30MB 등을 제공하는 반면 프라임의 경우 월 $2.99로 월 업로드 용량 4GB, 페이지당 첨부 용량 100MB 등은 물론 앱 잠금이나 배경 설정 등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베이직으로 사용하다가 좀 더 프리미엄 혜택을 받고 싶다면 프라임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아이폰 등 모바일에서만 디지털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웹에서도 내가 작성한 디지털페이지의 페이지 등을 확인하고 새로운 글 등을 작성할 수 있다는 사실!
PC에서도 디지털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디지털페이지가 가진 또 하나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알아서 기록하고 찾기 전에 보여주는 디지털 페이지! 매력적이지 않나요?
이제 나의 정보, 일정, 아이디어 등 어떤 내용도 형식 없이 자유롭게 기록하고 기록된 정보를 연결하여 찾기 전에 보여주는 디지털페이지로 일상의 기록을 한번 기록해 보세요.
인라인태그나 연관페이지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내가 작성한 페이지가 연결되고 필요한 순간 알아서 보여주는 똑똑한 디지털페이지!
이제 디지털페이지와 함께 스마트한 일상을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디지털페이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digitalpage.me/
본 포스팅은 파수닷컴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스마트폰 앱 > 안드로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MMORPG 대륙 CBT 달려보자 (0) | 2015.10.15 |
---|---|
간편결제서비스 페이코 티머니 장단점 체크 (0) | 2015.10.14 |
이정재 액션RPG 고스트 with ROCKET 사전등록 이벤트 (0) | 2015.10.08 |
엑소스사가 애니메이션이 돋보이는 RPG (0) | 2015.10.06 |
모바일RPG게임 하늘아래영웅 정식런칭 후기 (0) | 2015.10.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