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롯데 CSR 활동 플레저박스 캠페인 시작

반응형


롯데 CSR 활동 플레저박스 캠페인 시작


모든 이웃이 즐겁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 된 롯데 CSR 활동의 일원인 플레저박스 캠페인! 캠페인이 시작된지도 벌써 2년이란 시간이 흘렀는데요, 올해는 독거 노인 분들을 위한 플레저 박스 캠페인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간단한 참여만으로 독거노인분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캠페인이니 놓치지 않고 참여해야 하지 않을까요?




롯데복지재단과 함께하는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은 9월 4일부터 시작해 오는 20일까지 진행됩니다. 참여인원에 상관 없이 롯데복지재단에서 독거노인분들 1천명에세 명절 상차림 지원 물품이 담긴 플레저 박스를 보내드리는데요, 롯데그룹 페이스북 팬들의 힘을 더해 15명이 참여할 때 마다 1개의 플레저 박스가 추가로 전달 된다고 합니다.


 플레저박스 캠페인 참여하기  : https://www.facebook.com/lotte/app_539789002840090




롯데 CSR 활동으로 진행되는 플레저 박스 캠페인이 어떤 일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잠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특히 롯데 페이스북 팬들과 함께 하는 캠페인으로 팬이 일정 인원 참여할 때 마다 지원하는 박스 숫자가 늘어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참여로 최종 전달되는 박스의 수가 결정되어,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나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필요한 선물 담다을 전달하게 됩니다. 일종의 서프라이즈 상자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답니다. 전달한 갯수도 상당한데요, 지난 2013년 7월부터 시작해 지난 2015년 5월까지 총 8,051개의 플레저 박스를 전달했습니다.





지난 2년이라는 시간 동안 주변 많은 이웃들에게 전달된 플레저 박스. 2013년 7월의 시작은 <세상의 모든 엄마 >입니다. 총 88명의 엄마에게 조금이나마 휴식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전달하는 일을 시작으로 2013년 9월에는 시각장애아동들에게. 10월에는 다문화 가정. 이후 독거노인과 빈곤가정다동등 총 14개 대상을 위한 플레저 박스 캠페인이 진행되었습니다.







플레저 박스 안에는 들어갈 물건의 경우에도 받는 사람이 꼭 필요한 물품이어야 하기에 신중한 선택이 진행되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플레저 박스는 문구류를 비롯해 체육용품, 보드게임으로 채워졌고, 시각장애아동들에게는 점자책 선물을 그리고 독거노인 분들에게는 생필품을 지원하였습니다. 그외에도 받는 사람을 생각해 꼭 필요한 물품으로 가득 채운 롯데 플레저 박스를 구성해 전달되었습니다.





롯데 CSR 활동으로 진행되는 플레저 박스 캠페인! 주변에 소외된 이웃을 돕고 동시에 팬들과 소통의 폭을 넓히자는 취지로 시작된 캠페인인데요, 지난 2년 동안 참여한 팬들의 수가 무려 161,611명 입니다. 참여한 분들의 숫자 만큼 플레저 박스를 전달드렸으니 그 숫자가 실로 어마어마한 숫자가 아닐 수 없습니다.






플레저박스를 포장하고 배송하는 일 또한 만만치 않은 일이었는데요, 그동안 200여명에 달하는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진행되었습니다.무더운 여름에도 차가운 바람에도 웃으면서 포장을 도와준 자원봉사자들! 좋은 일에 동참한다는 것 만으로도 칭찬받을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2년이란 시간 동안 변함없는 모습으로 진행되는 롯데 CSR 활동  플레저박스 캠페인. 현재 10,018분의 참여로 1,667명의 독거노인분들께 플레저박스를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앞으로 20일까지 참여도에 따라 보내드릴 수 있는 플레저박스가 더 늘어날 수 있으니 아직 참여안한 분들이라면 늦지 않게 참여 마음을 더해 주는 것은 어떨까요? 더욱이 참여한 분들중 실시간 100명을 선정해 크리스피크림 도넛 하프 더즌을 증정하고, 이벤트 종료후 추첨을 통해 롯데시네마 커플예매권을 증정한다고 하니 좋은일도 하고 선물도 받는 일석이조의 즐거움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