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커진 엣지!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 개봉기!

2015. 8. 22. 21:30

 

 

 


화면이 커진 엣지!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 개봉기!


지난해 갤럭시 노트4와 함께 출시되었던 갤럭시 노트 엣지에 이어 올 상반기 갤럭시 S6 엣지 그리고 엣지 스크린을 탑재한 세번째 스마트폰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가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5와 함께 출시된 갤럭시S6 엣지 플러스는 전작인 갤럭시 S6 엣지와 거의 흡사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5.7인치로 화면을 키운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의 개봉기 / 디자인을 소개할까 합니다.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의 언박싱 패키지 모습입니다.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갤럭시 시리즈는 친환경 소재의 나무 결 무늬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최근 출시되는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패키지는 패키지 박스의 크기는 작아졌으며 색상은 화이트 색상에 전체적으로 심플하게 변경되었습니다



 


구성품 또한 어답터, 번들 이어폰, 데이터 케이블, 간단 설명서, 유심 클립 등으로 전작과 비교하면 굉장히 심플해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갤럭시S6 엣지 플러스는 착탈식이 아닌 일체형 배터리를 채택해 기존 패키지와 비교했을 때 추가 배터리, 배터리 충전기와 일체형 전원 어답터 등이 빠져있습니다.



 


갤럭시S6 edge+ 주요 스펙
색상 : 골드, 블랙
CPU 속도 : 2.1GHz쿼드+1.5GHz 옥타코어
RAM : 4GB
디스플레이 : 5.7” QHD(2560 x 1440) dual edge Super AMOLED
내장 메모리 : 32GB
네트워크 : 3band LTE-A
배터리 : 3,000mAh(무선충전 가능)
카메라 : 후면 1600만/ 전면 500만 화소(전후면 F1.9)
바디 :  알루미늄 유니메탈 및 강화글래스 바디
크기(세로x가로x두께, mm) : 154.4 x 75.8 x 6.9
무게(g) : 153


삼성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의 디자인은 전작인 갤럭시S6 엣지와 흡사한 모습입니다.


메탈과 글래스라는 서로 다른 성격의 두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과 세련됨을 함께 제공하며, 엑시노스7420 모바일AP, 4GB LPDDR4 등 삼성의 핵심기술이 집약된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는 무선충전과 퀵 충전 그리고 지문인식, 삼성페이 등 새롭게 도입된 솔루션까지 탑재해 구매욕구를 자극해주는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6 엣지 플러스는 QuadHD 듀얼엣지 Super AMOLED 를 탑재 해 Full HD (1,920X1,080) 대비 향상된 Quad  HD(2560X1440)를 지원하며, 향상된 4G RAM(LPDDR4) 채용과 4배 빠른 3band LTE-A를 통해 동영상을 볼 때나 사진, 이북 등을 볼 때 끊김없고 선명한 화질로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 전면 상단에는 스마트폰의 상태를 알려주는 상태표시 LED와 화면밝기 / 눈의 피로감을 줄일 수 있도록 체크해 주는 RGB센서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통화용 스피커와 제스처 기능을 사용할때 제스처를 인식하는 제스처 센서와 근접 센서 그 옆으로 셀카 및 영상통화용 500만화소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의 전면 하단에는 멀티테스킹 버튼과 뒤로가기 터치 방식의 버튼 그리고 물리적인 홈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홈버튼의 경우 지문인식이 가능한데요. 전작이 스와이프 방식이었다면, 4월에 출시된 갤럭시 S6 이후 터치 방식으로 바뀌어 보다 인식률을 높였으며, 사용하기에도 편합니다.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 기준 6.9mm로 얇은 두께는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오는데요. 고급스럽고 깔끔한 느낌이 듭니다.


커버가 분리되지 않는 일체형 제품이라 유심은 상단을 통해 삽입/분리가 가능합니다.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하단에는 3.5mm 이어폰 단자와 충전/데이터 전송용 마이크로 USB 5핀과 마이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측면에는 메탈이 적용되어 있어 고급스럽고 깔끔함은 물론 내구성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양면 엣지 스크린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배터리의 경우 갤럭시S6 엣지 플러스는 3,000mAh이 적용되어 전작인 S6 엣지의 2,600mAh 보다 더 큰 배터리 용량을 지원하니다.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지만 착탈방식이 아닌 일체형 타입이라 배터리 교체는 되지 않습니다.



 


갤럭시S6 엣지 플러스의 후면은 알루미늄 유니메탈 및 강화글래스 바디에 카메라와 심박센서가 눈에 띕니다.


갤럭시S5에 최초 적용되었던 심박센서가 갤럭시S6 엣지 플러스에도 적용되어 심박수 측정을 도와줍니다. 뿐만아니라 심박센서의 경우 셀피 촬영시 촬영 버튼으로도 활용할 수 있답니다.


광학식 손떨림 보정 (OIS) 기능이 적용된 후면 1,600만 화소와 전면 5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후면카메라는 최대 1600만 화소로 5312 x 2988 해상도로 선택하고 촬영이 가능합니다. 영상은 기존 Full HD와 qHD해상도 보다 훨씬 높은 UHD 해상도(3840 x 2160)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엣지 스크린에는 자주 사용앱을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해 편리하게 사용하고자 할 때 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갤럭시S6 엣지에 적용되었던 피플 엣지의 또한 5개까지 저장이 가능한데요. 5개의 연락처는 각기 다른 색상으로 저장돼 전화 수신시 알림을 보내줍니다.


스마트폰이 뒤집혀있을때도 지정된 컬러가 엣지 스크린을 통해 반짝여 누구에게 걸려온 전화인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일 경우 후면의 심박센서에 손가락을 올리면 수신을 거부하고 자동 응답메시지를 보내주는 획기적인 기능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S6 엣지 플러스의 대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삼성 페이!


7월에 선보일 예정이었던 삼성 페이는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와 갤럭시 노트5 출시와 동시에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삼성페이는 기존의 NFC 방식뿐 아니라 마그네틱 보안 전송(MST) 방식도 지원하기 때문에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신용카드 결제기에서도 모바일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결제를 할 때 카드 번호 대신 일회성 가상 번호인 토큰 정보를 사용하고 거래 정보를 스마트폰에 저장하지 않아 보안도 한층 강화되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삼성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의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면 신용카드가 나오는데, 이때 미리 등록해 놓은 카드 중 결제하고자 하는 카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지문인식 센서에 손가락을 대 본인인징을 하고 스마트폰을 마그네틱 카드리더기나 NFC 단말기 근처에 가져다 대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가 자랑하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퀵 충전입니다.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어답터를 통해 유선으로 약 10분 충전으로 최대 4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3부터 무선충전기술을 적용했었습니다. 하지만 기본 탑재라고 하기 보단 별도의 무선충전 커버가 필요했었는데요.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는 별도의 커버없이 무선충전패드 위에 올려놓기만 하면 충전되도록 무선충전을 기본 제공합니다.


무선충전 방식은 충전패드 위에 스마트폰을 올려두는 자기유도방식인데요. 이 기술은 현재 무선파워컨소시엄(WPC)와 파워매터스얼라이언스(PMA)가 양대축이며, 갤럭시 엣지 플러스는 갤럭시S6와 엣지에 이어 2가지 방식을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즉,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무선충전패드 뿐만 아니라 WPC 혹은 PMA 방식을 지원하는 무선충전패드만 있다면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으로 출시되는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에는 SK텔레콤만의 차별화된 솔루션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T전화입니다.


T전화의 경우 스마트폰의 핵심기능인 통화 기능을 기본! 화면을 보며 통화하는 보이는 통화, 다양한 테마 디자인 지원, 통화를 기반으로 스팸방지, 영상 컬러링, 통화 중 메모,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저 또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통화 플랫폼입니다.



 


그외에도 T안심서비스(T가드, T안심클리너, T안심잠금 등 지속적 업데이트 예정) 를 탑재해 해킹으로부터 보호, 최적상태 유지, 분실시 위치정보 전송 등 다양한 안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작과 비교해 화면이 커진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메탈과 글래스 소재 외관과 독특한 색상이 주는 느낌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갤럭시S6 엣지 플러스는 메탈 소재를 사용해 견고한 느낌을 주며 후면의 강화유리를 통해 고급스러움까지 느껴졌습니다.


초고속 충전과 무선충전까지 지원, 더욱 강력해진 카메라 등 확실히 갤럭시S6 엣지 플러스는 HW와 SW 모두 전작과 비교해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SK텔레콤은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 구매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초기 고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만명에게 팝 역사상 최고의 아티스트라고 평가받는 비틀스(The Beatles)의 MQS SD 앨범 패키지 1(빌보드차트 1위 총 27곡 수록)을 세계 최초로 제공합니다.


비틀즈의 무손실 음원을 받고자 하는 분이라면 이번달 31일까지 노트5와 S6 엣지플러스를 구매 완료한 뒤 다음달 7일까지 별도 이벤트 사이트별도 이벤트 사이트(www.skt-galaxynote5.com)에 접속해 응모하면 됩니다.


최고의 3band LTE-A 품질과 커버리지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1등 통신사 SK텔레콤과 더욱 강력해져 돌아온 삼성전자 갤럭시S6 엣지 플러스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잇통 엠찬 스마트폰 리뷰/갤럭시S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