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림까지 잡은 미러리스 소니 A7 II

2015. 8. 18. 08:30

 

 

 


흔들림까지 잡은 미러리스 소니 A7 II


5년 연속 미러리스 카메라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소니에서는 다양한 라인업으로 미러리스 카메라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은 소니가 거의 독점하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최고의 화질을 자랑하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R을 비롯해 완벽한 균형을 갖춘 A7, 고감도 A7S 그리고 흔들림을 정복한 A7 II과 이달 발표한 가장 진보한 A7R II까지 완벽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를 추천하는 이유!


앞에서 소개드린 것과 같이 풀프레임-중급기-보급기까지 독보적인 카메라 풀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는 것과 상황에 맞는 60여종의 렌즈 풀라인업 그리고 미러리스 최고의 AF 속도 등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7 II의 가장 큰 특징은 A7R II와 같이 세계 최초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을 탑재해 전작의 아쉬움이라고 생각되었던 흔들림 없는 사진을 담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E마운트 렌즈와 A마운트 렌즈를 비롯해 다양한 렌즈와 호환되는 바디 내장 손떨림 보정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흔들림 없는 화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7 II 주요스펙

- 센서타입 : 35mm풀프레임
- 화소 : 2430만
- 감도 : ISO 25600
- 손떨림 보정 : 바디 내장 5축 손떨림보정
- AF방식 : 위상차 검출 AF / 콘트라스트 검출 AF 지원
- 뷰파인더 : EVF100%
- LCD사이즈 : 7.5cm 120만화소
- 틸트LCD : 틸트가능
- 셔터스피드 : 1/8000
- 연사속도 : 초당5연사
- 동영상 : Full HD 60P/50P, 60P/24P
- WIFI : 가능
- NFC : 가능
- 크기 : 126.9mmX95.7mmX59.7mm
- 바디무게 : 556g
- 배터리성능 : 정지화상 약 350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7 II 주요기능
- 세계 최초 5축 손떨림 보정 기능 탑재
- 고성능 초고속 듀얼 AF
- 35mm 풀프레임 2430만 화소 Exmor CMOS 센서
- 혁신적인 이미지 프로세서 BIONZ X  탑재
- XAVC S 포맷 50Mbps 동영상 기술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다 보면 느낌에는 잘 나온 사진 같았지만 PC로 옮겨보면 죄다 흔들려서 건질 사진이 없었던 경험을 한번 쯤 해 본적이 있을겁니다.


사진의 흔들림은 미러쇼크, 셔터쇼크, 촬영자의 흔들림 등 구조적 또는 개인적인 문제로 발생하게 되는데요.


미러리스는 미러가 없기 때문에 미러 쇼크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A7 II는 셔터 쇼크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을 하고 있는데요.


1차적으로 셔터 브레이킹 메커니즘으로 1차 셔터 쇼크를 감소시킨 후 전자식 선막 셔터 사용과 무소음 촬영 등으로 셔터 쇼크를 감소 시키는 등 효과적 대응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5축 손떨림 방지 기능 OFF)
 (5축 손떨림 방지 기능 ON)


저도 몇 달전 부산에서 밤 낚시를 하며 사진을 많이 촬영했었는데, 사진이 모두 흔들려서 모두 삭제했던 적이 있는데요.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7 II에는 5가지 종류의 흔들림을 보정하는 바디 내장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망원 줌, 접사, 야경 등을 촬영할 때 보다 또렷하고 선명한 사진과 안정적인 동영상을 손쉽고 편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5축 손떨림 방지 기능 좌 OFF / 우 ON)


초점 거리가 긴 망원 촬영을 할 때 발생되는 기울어짐을 경험해 본 적이 있을겁니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7 II의 경우 Pitch & Yaw를 효과적으로 보정해 줍니다.


그외에도 우리가 손으로 들고 촬영할 때 많이 발생하는 수평과 수직, X & Y 축의 흔들림도 보정해 주는데요. 삼각대를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 들고 촬영하더라도 흔들림을 최소화해  선명한 사진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5축 손떨림 방지 기능 좌 OFF / 우 ON)


특히 어두운 곳에서는 느린 셔터스피드로 사진을 촬영해야 할 텐데요. 이때 발생할 수 있는 Z축의 회전은 대부분의 광학식 손떨림 보정 렌즈는 잡아주지 못합니다. 하지만 바디내장형 5축 손떨림 보정기능을 갖추고 있는 A7 II는 효과적으로 보정해 줍니다.



 


초망원 화각에서 느린 셔터스피드를 사용하더라도 바디 내장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을 통해 피사체를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접사 촬영시에도 손떨림을 효과적으로 보정해 주기 때문에 보다 선명한 매크로 클로즈업 촬영도 손쉽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피사체가 빠르게 움직이는 환경에서 느린 셔터 스피드로 사진을 촬영하더라도 피사체는 선명하고 또렷하게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어두운 실내에서 낮은 셔터스피드(1/100이하)에서도 흔들림 없는 사진 촬영 가능한 소니 A7 II 탐나지 않나요?





어두운 곳에서 사진을 담을 때 셔터 스피드를 낮게 설정 후 사진을 담아 보았는데, 흔들림 없이 선명하고 느낌있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35mm 풀프레임 2430만 화소 Exmor CMOS 센서와 혁신적인 이미지 프로세서 BIONZ X  탑재를 해 보다 고해상도 성능을 자랑하는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7 II !


A7 II은 세계 최초 5축 손떨림 보정 기능과 고성능 초고속 듀얼 AF으로 보더 선명한 사진을 담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은 물론  XAVC S 포맷 50Mbps 동영상 기술까지!


 


간단하게 소니 새로운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 II의 세계 최초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을 소개드렸습니다.


기존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와 DSLT 제품의 장점은 그대로 계승하고 소니 기술의 집약체로 선보이는 세계 최초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 II!


미러리스 카메라 추천 제품 A7 II은 전작에서 아쉬움이 많았던 흔들린 결과물은 5축 손떨림 방지 기술로 보완되었으며, 느린 AF는 A6000급의 고성능 초고속 듀얼 AF 적용, A7s 급의 동영상 성능도 향상되어 만족스러운 미러리스 카메라 제품입니다.


강력한 성능과 함께 NFC 기능을 탑재해 성능, 휴대성, 공유 능력까지 모두 갖춘 미러리스 카메라의 완전체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소니 A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