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에 강한 아이나비 블랙박스 QXD950 view 개봉기
운전을 하는 분이라면 차량에 블랙박스를 필수로 설치하고 있을겁니다.
국내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선도하고 있는 아이나비는 내비게이션은 물론 블랙박스 시장에서도 국내 점유율 1위로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나비 블랙박스가 사랑받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텐데요. 아무래도 경쟁사가 따라오지 못하는 강력한 화질과 안전을 위한 다양한 스마트 보조 시스템, 확실한 저장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이나비에서 새롭게 출시한 QXD950 view 또한 선명한 화질과 안전을 위한 다양한 기능, 안전한 저장 시스템은 물론 야간에 더욱 선명한 Super Night Vision과 녹화시간을 최대 16배까지 늘려주는 타입랩스, 포맷프리2.0, Drive X, ADAS 등 다양한 기능을 적용하고 출시한 제품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완벽한 화질에 안전까지 생각한 최고급 프리미엄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950 view의 디자인 등 개봉기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아이나비 블랙박스 QXD950 view 제품 패키지의 모습입니다. 프리미엄 제품답게 패키지만 봐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QXD950 view의 경우 블랙과 브라운 2가지 색상과 용량 또한 32GB / 64GB 2가지로 선택해서 구매가 가능하며, 일반 베이직 패키지와 OBD II와 외장 GPS까지 함께 제공하는 DRIVE X 패키지로 구분됩니다.
필요한 구성품들이 모두 준비되어 있는데요, 본체, 거치대, 후방카메라, 상시전원케이블, 후방카메라 연결 케이블, MicroSD 메모리 카드(32/64GB), MicroSD 어댑터 및 케이스, 간단설명서(제품보증서 포함)로 푸짐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나비 블랙박스 QXD900 view를 사용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는 간단설명서입니다.
제품의 제원이나 주요 기능, 조작법이 궁금하다면 꼭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상시전원케이블의 모습입니다.
블랙박스를 시거잭과 연결해 사용하게 되면 차량의 시동을 끄고 키를 뽑았을때, 블랙박스도 같이 꺼지게 되는데요. 이때 만약 차량 파손이 발생하면 블랙박스가 있어도 촬영이 안되어 무용지물이 되기 때문에 요즘은 상시전원케이블을 연결하여 차량의 전원이 꺼져있을때도 항상 촬영이 되도록 휴즈박스와 연결해 설치하게 됩니다.
후방 카메라 연결 케이블입니다. 최근 대다수 블랙박스 업체들이 지원하는 USB 방식으로 향후 블랙박스를 교체시 케이블은 건드릴 필요없이 카메라만 바꾸면 새로운 블랙박스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D카드변환 어뎁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팁으로 말씀드리자면, 블랙박스를 설치하면 즉시 메모리의 이상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DRIVE X 패키지를 선택하면 기본 구성품 패키지와 별도로 OBD II와 외장 GPS를 함께 제공합니다.
DRIVE X 패키지의 장점은 정비소 수준의 스마트 차량관리 시스템인 Drive X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인 Extreme ADAS, 급발진을 잡는 브레이크/엑셀 인식 기능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QXD950 View 블랙박스 주요기능
Full HD & Full HD 2CH, 동시 30fps 녹화
소니 Exmor CMOS 이미지센서 탑재
WDR 광역 역광보장
3.5인치 Full 터치 LCD 스크린
브레이크 On/Off 기록
더욱 강력해진 듀얼 세이브(2중 안심저장)
마하보이스 (음성인식기능)
배터리 방전방지 기능
아이나비 Extreme ADAS
Super Night Vision
Time Lapse
Format free 2.0
Drive X
프리미엄 블랙박스 QXD950 View는 전/후방 모두 선명한 FHD(1920X1080) 해상도의 영상녹화를 지원합니다.
이미지 센서는 소니의 Exmor CMOS 최신 센서를 탑재하고 있어 어떠한 상황에서도 뛰어난 색감을 유지하며 빛이 강한 주간이나 빛이 부족한 야간에도 선명한 영상을 담도록 도와줍니다.
기존 아이나비 블랙박스에 적용되었던 역광이나 안개, 야간 등 어떠한 환경에서도 선명한 화질로 녹화를 제공하는 WDR은 물론 3.5인치 LCD 디스플레이, 전후방 영상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PIP 기능, 브레이크 on/off 기록, 마하보이스, 자동전원 관리 기능, 차량보조 시스템인 EXTREME ADAS까지 다양한 기능들은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아이나비 블랙박스 QXD950 view의 전작이었던 QXD900 view의 경우 가죽 느낌으로 고급스러웠다면 QXD950 View는 외곽의 면을 따라 흐드는 듯한 프레임 디자인과 전/후방 고광택 유광의 디자인은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개인적으로 그동안 아이나비 블랙박스를 사용하면서 시큐리티 LED가 마음에 들었었는데요. 이 부분 또한 전작을 그대로 계승해 QXD950 view에서도 외부인이 쉽게 블랙박스 유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새로운 패턴의 시큐리티 LED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상단에는 단자 연결부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DC-IN, GPS, T/S, OBD II, V-IN 등 단자를 차례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연결부들이 자리하고 있어 차에 블랙박스를 부착시 케이블들을 최대한 눈에 띄지 않아 깔끔하게 보이도록 만들어 줍니다.
측면에는 고음질 마이크와 리셋버튼 그리고 전원 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반대편에는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SD카드의 경우 블랙박스에 넣어 사용하다보면 외부의 열이나 자주 읽고 써서 오류가 발생하곤 하는데요. 아이나비 블랙박스 QXD950 view는 듀얼 세이브 기능을 통해 더이상 녹화가 지워져 억울한 일을 겪거나, 메모리가 오류나 저장되지 않는 불안감은 없을 것 같습니다.
어떤 상황에도 2중으로 확실하게 저장되는 블랙박스! 믿고 사용할 수 있겠죠?
아이나비 블랙박스 QXD950 view에는 3.5인치의 터치스크린 LCD가 적용되었기 때문에 물리적인 버튼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그리고 좌측의 2개의 LED는 블랙박스의 상태(STATUS)와 녹화중(REC)임을 표시합니다.
아이나비 블랙박스 QXD950 view 본체를 차량의 앞유리창에 부착하여 거치할 수 있게 하는 거치대는 좀 더 견고하고 내구성이 좋아졌습니다.
상하 각도 조절이 자유롭게 가능하며, 보다 견고하기 때문에 운전 중 혹시라도 생길 사고까지 모두 영상으로 완벽하게 담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후방카메라 또한 전방과 같은 1080p의 Full HD 해상도는 소니의 최신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카메라 밝기 설정 및 넓은 광시야각까지 최상급 영상 퀄리티를 전/후방 모두 적용되어 영상을 녹화해 줍니다.
간단하게 아이나비의 새로운 프리미엄 블랙박스 QXD950 view의 개봉기와 디자인을 소개드렸습니다.
지금까지 없었던 모든 블랙박스를 압도하는 아이나비의 QXD950 view!
2CH로 동시에 Full HD, 동시에 30fps 끊김 없는 초고화질 녹화와 마이크로 SD카드와 Nand 플래시 메모리에 듀얼 세이브 안심 저장, WDR 광역 역광 보정, EXTREME ADAS 차량 보조 시스템, 브레이크 On/Off 기록은 물론 밤에 더 선명한 Super Night Vision과 더 장시간 녹화가 가능한 Time Lapse, 더욱 개선 된 Format free 2.0와 Drive X 까지! 새롭게 선보인 강력한 성능과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기능 등을 탑재함은 물론 150여개의 전국망을 통한 아이나비만의 무상 A/S 보증서비스와 강력한 사후 지원, 블랙박스 사고영상 무료 법률 상담서비스까지 보장하는 아이나비 기술이 모두 집약된 블랙박스 QXD950 view!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본 포스팅은 아이나비 메이트 활동으로 해당 제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IT 기기 리뷰 > 아이나비 QXD950 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리미엄 아이나비 블랙박스의 귀환! QXD950 View (0) | 2015.07.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