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데이터요금제 알뜰폰 통신사 선택은!

2015. 6. 20. 18:14


 

알뜰폰 데이터요금제 알뜰폰 통신사 선택은!


물가가 하루가 다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생활하는데 있어 불필요한 부분들은 줄이는 일을 더이상 미룰 수 없는 시점이기도 한데요, 통신비 역시 줄일 수 있다면 최대한 줄여 본인에게 맞는 선택을 해야 하는게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인지 알뜰폰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SK텔링크 알뜰폰 데이터 요금제로 얼만큼 절감이 가능한지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SK 알뜰폰인 SK텔링크에 대해서 이야기 한다면, SK텔레콤의 자회사입니다. 00700 국제전화로 유명하며 6년 연속 고객만족 1위를 달리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역시 SK 텔레콤의 네트웍을 사용하는 대표적인 알뜰 통신사라는 점에서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별도로 스마트폰을 구입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하며 유심에서부터 3G와 LTE 스마트폰, 폴더폰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하면서도 저렴한 요금제를 출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기도 한데요, 최근에는 최저 기본료인 4900원과 데이터를 2배 주는 이벤트까지 진행하고 있어 많은 분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습니다.




SK알뜰폰의 경우 유심요금제에 대한 관심이 상당합니다. 보유하고 있는 중고폰이나, 약정이 만료된 폰. 자급제폰에 SK텔링크 유심만 끼워서 사용하는 요금제로 일반 이동통신사와는 달리 가입시에 가입비와 유심 비가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더욱이 약정과 위약금이 없기 때문에 필요한 기간 동안만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SK알뜰폰으로 번호이동시에 쓰던 번호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 추후 이동통신사 번호 이동도 가능합니다. 




기존 사용하던 폰이 SKT와 KT에서 사용하던 스마트폰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한 SK알뜰폰 유심요금제. 통화량은 많지 않지만, 데이터를 저렴한 요금제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아무래도 기본 제공량은 그대로이면서 기본료는 반값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현재 폰 약정이 끝났거나 중고폰이 있을 경우에도 유심만 바꿔 사용하면서 통신비를 절감하고 싶은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SK알뜰폰 유심요금제는 유심 최저 기본료부터 데이터 2배 대박찬스에 기본 제공량은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까지 사용하는 사람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눈에 띄는 부분은 역시 유심 최저 기본료를 선택할 수 있는 점. 기본 제공량은 그대로이지만 기본료는 할인 받아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확실이 차이가 나는 부분입니다.




특히 데이터 2배 주는 유심요금제의 경우 지난 5월 한달만 이벤트를 실시했었는데요, 가입자들의 반응이 워낙 뜨거워 연장하여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요금제는 두가지로 나뉘어져 있으면서 월기본료 8900원으로 데이터 1GB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KT요금제 기준으로 데이터 1기가를 사용하려면 월 기본료 36,000원이 필요한 점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는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반값 요금제는 SKT 3G 요금제 대비 50% 할인된 반값으로 제공되는 요금제입니다. SKT 올인원 34요금제와 기본 제공량은 동일하지만 기본료를 50% 절감할 수 있고, 무약정, 무위약금으로 필요한 기간만 사용하고 언제든지 부담없는 해지가 가능한 점도 특징입니다. 가입비나 유심비도 필요하지 않고 번호이동 가입과 신규 가입 모두 가능합니다.



알뜰폰 데이터요금제는 기존 통신사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알뜰폰통신사를 선택하는데 있어 여러가지를 따져 보았을 때 SK텔링크 보다 나은 곳은 없지 않을까 싶은 생각입니다. 비용은 더욱 저렴하지만 혜택은 더욱 많은 SK 텔링크 7 모바일 유심요금제. 단통법 이후 부담되는 통신비로 고민중이시라면 이번 기회에 SK텔링크 유심요금제로 선택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꾸리히메 IT 정보/통신사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