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일의 일상

문학야구장 SK와이번스 시범경기 후기

반응형


문학야구장 SK와이번스 시범경기 후기


지난 22일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넥센과 SK와이번스의 시범경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시즌 어떤 결과를 보여줄 지 모르는 두 팀이 경기였기 때문에 상당한 기다개 더해졌습니다. 어느 팀이 승리를 할 수 있을지 한치의 결과도 알수 없는 경기가 진행되는 시간 동안 앞으로 경기에 대한 기대감도 한층 더 높아졌습니다.





시범경기가 열리는 일요일 오후. 누구보다 빠른 입장을 하기 위해 길게 늘어선 줄은 문학경기장에서 열리는 SK와 넥센 경기에 대해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다는 점을 몸소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전날 진행되었던 넥센과의 경기에서도 무승부로 마무리 지었던 탓인지 SK의 승기를 기원하는 분들의 모습을 곳곳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올해 진행되는 Sk와이번스 홈경기가 진행되는 문학경기장의 경우 이전에 찾아왔던 모습과 달리 많은 점들이 변한 모습을 확연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관객들의 편의시설에 대한 업그레이드가 눈에 띄는 부분이었습니다. 




 

특히 올해는 PLAY With 어플리케이션이 개발되어서 문학경기장에서의 즐거움을 배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야구 경기의 가장 기본이 되는 경기 정보를 포함 티켓예매나 좌석 편의시설등에 대한 안내와 함께 자동체크인과 좌석 편의시설 안내등이 제공되었습니다. 여기에 팬들을 위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은 SK와이번즈를 응원하는 팬들에게 프로야구 시즌이 더욱 즐거워지는 시간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문학경기장에서 열리는 Sk와이번즈와 넥센의 시범경기! PLAY With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더욱 재미있는 경기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먼저 앱 기능 중에 포함되어 있는 SK텔레콤의 최신 ICT기술을 기반으로 Beacon을 이용한 자동체크인이 가능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보통 티켓으로 구매가 가능한 입장권의 경우 PLAY With 어플을 이용해 체크를 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입장을 하면서 티켓을 운영요원에게 보여주는 기존 방식이 아닌, 입구에 마련되어 있는 입장바코드를 읽는 기계를 이용 예약한 입장권의 체크인이 가능합니다.






PLAY With 어플은 자동체크인 뿐 아니라 현재 본인의 위치가 어디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큰 경기장 내에서 예약한 좌석을 찾는 일이 쉽지 많은 않은데요, PLAY With을 이용하면 3D맵으로 좌석을 확인할 수 있고, 주변 편의시설까지 확인이 가능해 보다 편안한 경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PLAY With 어플은 그 밖에도 SNS를 통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문자 사용도 가능합니다. 특히 동영상 중계가 지원되어 경기에 대한 하이라이트나 현재 상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멤버십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어 여러가지고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해 문학경기장을 더욱 똑똑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문학경기장에서 즐기는 SK와이번스의 경기는 PLAY With 어플 사용으로 인해 더욱 똑똑하게 즐길 수 있는 점 외에도 포수석 후면 라이브존을 배치해 더욱 생생한 경기장면을 가까운 거리에서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총 289석으로 되어 있고, 쿠션감 좋은 특별 좌석으로 설치되어 더욱 편안한 관람이 가능합니다.





라이브존을 이용하는 분들의 경우 평일 샌드위치와 음료수를 제공. 주말 경기의 경우 도시락과 음료수를 제공하는 특별함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팬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 경기장 이용이 가능한 점도 특징입니다. 또한 선수라인업과 선수예상기록, 당일 주요행사와  유인물까지 제공되어 문학경기장에서 즐기는 경기를 보다 편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습니ek.







팬라운지의 위치는 포수 후면석 지하로 간단한 다과와 TV 중계 시청이 가능하도록 준비되어 있으며, 바깥 경기 상황을 지켜볼 수 있는 높이 80cm창문과 의자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라이브존에서 느끼는 흥미진진함 만큼 팬 라운지에서도 선수들의 경기모습을 생생하게 지켜볼 수 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학경기장에서 즐기는 SK와이번스의 경기! 라이브존과 팬 라운지에서 경기의 생생함을 즐길 수 있으면서 하이트 클럽을 신설 시원한 맥주와 다양한 메뉴의 음식을 먹으면서 야구를  즐길 수 있는 푸드코드가 준비된다고 합니다. 내부는 전면이 창으로 구성되어 있고, 야구장 전체를 볼 수 있는 전경이 상당하다고 하는데요, 일부러 야구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이것저것 챙겨갈 필요 없이 하이트클럽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문학경기장의 변신은 무죄! 라이브존과 하이트클럽 외에도 4층 중앙석 와이드 존을 설치 했습니다. 야구장의 숨은 명당으로 불리는 좌석인 만큼 경기관람에 집중하기 좋은 좌석인데요, 좌석 폭을 550mm로 구성해 여유로운 자세료 편안한 경기 관람이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넓은 새 의자와 컵 홀더를 설치해 지정석으로 변경 더욱 흥미진진한 야구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SK와이번스의 승리를 위해 응원하는 치어리더들 과 팬들을 위한 문학경기장의 또한가지 변신! 바로 일반석 의자 1만 5천석을 전면 교체햇습니다. 기존 낡고 오래되고, 좁은 간격에 불편함이 상당했는데요, 회색의 신규 의자로 전면 교체하고, 기존 좌석 간격을 40mm에서 80mm로 늘려 편안한 관람이 가능합니다. 이로 인해 전체 좌석수가 기존 2만 7,600석에서 2만 6,000석으로 줄어들었지만, 그만큼 쾌적한 환경에서 경기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라운드를 정비하고 덕아웃을 보강해 선수들을 위한 변화도 잊지 않앗습니다. 그라운드의 경우 배수와 잔디를 정비해 준비되었고, 덕아웃의 경우에도 기존 보다 1~2m 공간을 늘리고 내부 디자인을 변경하는 등 에어컨 설치까지 완비 선수들을 배려한 점도 이번 문학야구장에서 진행되는 경기에 대한 기대를 한껏 높여주었습니다.





야구 경기 하면 빼 놓을 수 없는 응원가와 효과음들! 문학경기장에서도 최첨단 사운드 시스템을 설치해 칩체적인 최고의 사운드를 구현한 점도 눈에 띄었습니다. Digital signal processor를 통해 야구장 각 구역의 모든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제어하고, 돌림노래 같은 음향 딜레이 현상을 없애면서 스피커를 전 지역의 객석에 맞춰 고르게 분산 배치 하여 경기에 대한 몰입도를 높여주었습니다.






사운드 시스템 설치 변경에 따른 소리는 동영상을 통해 잘 들어나는데요, 강력하고 고른 음압 제공으로 실내 콘서트 홀을 방불케 하는 풍부한 음향을 제공하고, 음향이 경기장안으로 유입되지 않아 선수들의 경우 경기 집중도를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어 관중과 선수를 위한 최적 조건을 구성하엿습니다.






PLAY With 어플리케이션으로 보다 효율적이면서 똑똑한 관람이 가능해진 문학경기장. 어플을 활용해 스마트한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점 외에도 문학경기장 내부 시설의 변화는 올해 많은 야구 팬들을 경기장으로 불러오게 만드는 큰 이유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일요일 경기에서도 이런 편리함을 느끼는 많은 팬들의 표정이 무척 즐거워보일 정도였으니 말이죠.






문학경기장에서 진행된 SK와이번스와 넥센의 시범경기는 1:1 동점으로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내심 SK와이번스가 승리하기를 바랬거늘 아쉬운 상황이 연출되었는데요, 다음 경기에서는 꼭 승리를 하는 모습을 보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PLAY With 어플리케이션으로 보다 스마트한 경기를 관람할 수 있고, 시설 교체로 인해 편리한 관람으로 팬들을 맞이하고 있는 문학경기장! 일상의 스트레스를 좋아하는 야구팀을 응원하면서 날려버리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