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iOS

[SK 아이폰 요금확인] SK텔레콤 아이폰 / 아이패드 요금확인 어플 티빌2(tBill2)

반응형

 

SK텔레콤이 KT에 비해 아이폰/아이패드를 늦게 도입하면서 상대적으로 통신사 어플이 많이 부족한데요. 올해 초까지 티빌(tBill)이라는 어플을 통해 SK텔레콤 요금을 확인했고, 지난 4월 SK텔레콤이 아이폰용 TWORLD(티월드) 어플을 출시하면서 SK텔레콤에서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폰 사용요금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두 어플모두 SK텔레콤에서 2회선, 3회선 등 다회선을 이용할 경우 각각의 요금을 확인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특히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모두 SK텔레콤에서 사용하는 저의 경우 더더욱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티빌1의 경우 잔여통화조회, 실시간요금조회, 사용내역조회, 납부내역조회, SK텔레콤이 매월 100건씩 제공하는 무료문자 전송이 가능했는데요. 올해 초까지만해도 티빌 이외에 아이폰을 SK텔레콤에서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요금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아주 유용하게 어플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용 티월드의 경우 인터페이스는 안드로이드 티월드와 비슷하지만, 실제 기능은 굉장히 부족한데요. 단순히 잔여기본통화/데이터/문자와 실시간 요금, 월별요금만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오히려 이전에 나왔던 티빌1에 있는 무료문자 전송기능 조차 없는데요.


티빌1에서 인터페이스와 다중회선 지원등 티월드의 요금조회/무료문자/다회선 기능을 무장하고 티빌2가 공개되었습니다. 기존 티빌1 보다 최적화가 잘되어 반응속도도 빠른데요.

기존의 티빌1이나 SK텔레콤의 T월드와 가장 큰 차이점은 다회선을 지원한다는 겁니다. 저의 경우 아이폰4와 아이패드2를 SK텔레콤의 회선을 이용해 사용하고 있는데 불편한게 한두개가 아닙니다.

아이패드2의 경우 요금을 확인하려면, T월드 홈페이지에 아이패드2 회선을 등록을 직접하고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했었는데, 티빌2 덕분에 아이폰/아이패드에서 쉽게 요금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회선정보를 통해 현재 사용하고 있는 회선(번호)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알 수 있는데요. 이동전화번호/핸드폰기조/사용요금제/이전달사용요금/멤버십카드등급,잔여포인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잔여기본통화 메뉴에서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의 통화/문자/데이터 잔여량과 사용량 그리고 부가서비스에 대한 사용량/잔여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올인원55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어 통화/문자/데이터량을 출력해주고, 아이패드2의 경우 태블릿 요금제에 가입되어 있어 데이터량만 확인이 가능하네요.

또한 조회시간을 기준으로 이달 사용한 실시간 요금과 요금제에 따른 할인해택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별요금의 경우 3가지의 서브메뉴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첫번째는 최근 6개월간의 사용요금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고, 두번째는 최근 6개월간 사용금액과 미납금액을 자세히 보기를 통해 사용내용과 할인해택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최근 6개월간 청구금액/납부금액/납부일자/납부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티월드 어플엔 없고, 티빌1에 있던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월 무료문자 100건 전송을 티빌2를 이용해 보다 간편한 인터페이스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본인확인(인증번호 인증) 이후에 문자 전송이 가능하고, 문자 전송 내역까지 확인이 가능해 손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SK텔레콤 아이폰 유저라면 T월드 아이폰 어플보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티빌2 지금 바로 설치해보세요.

SKT 요금확인 어플 티빌2(tBill2)은 저 처럼 SK텔레콤에서 다회선을 이용하는 분이라면, 꼭 필요한 어플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