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소니 RX100

RX100 M3와 함께한 인천 아시안게임

반응형

 

 

 

 

 

  

 

RX100 M3와 함께한 인천 아시안게임

 


2014년 9월 19일부터 10월 4일까지 진행되는 제 17회 인천 아시아경기대회(이하 인천 아시안게임)은 45개국 13000명이 참여하는 아시아인들의 축제죠.

 

저는 지난 19일 인천 아시안 게임 개막식이 열렸던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을 찾았습니다.

 

인천 서구에 위치한 아시아드 주경기장은 개막식이 열리기 몇시간 전부터 많은 사람들로 붐비고 있었습니다.

 

사실 저는 2002년 부산에서 열렸던 부산 아시안게임 개막식에도 참가한 적이 있는데요. 부산에 이어 인천에서 열린 아시안 게임 개막식까지 보게되어 기쁜 마음으로 경기장을 찾았습니다.



 

 

 

인천 아시안 게임 개막식은 임권택 감독이 총감독을... 장진 감독이 연출했다고 하는데요.

 

국내에서 유명한 감독님들이 총감독과 연출을 담당한 만큼 볼거리가 많겠죠?

 

그래서 멋진 장면을 담기 위해 강력한 성능과 휴대성을 함께 겸비한 소니 하이엔드 디카 RX100 M3을 챙겨 경기장을 찾았습니다.

 


 

 

 

소니 RX100 M3 주요 성능
- 201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1인치 R CMOS 센서 (일반 디지털 카메라보다 4배 이상 큰 센서)
- 칼자이스 F1.8-2.8 바리오 조나 T* 렌즈 채용
- 내장 1/8 ND 필터
- 차세대 이미지 프로세싱 엔진 BIONZ X
- 자이스 T* 코팅 OLED Tru-Finder
- XAVC S 포맷으로 50Mbps Full HD 영상 촬영
- 5축 손떨림 보정 기술적용으로 광학식 스테디샷 손떨림보정 기능
- 7.5cm 123만 화소 180도 틸트 LCD
- 수동 조작 컨트롤링 + 커스터마이징 Fn 내장
- NFC / WiFi 내장
- 알루미늄 바디 및 초소형 컴팩트 사이즈
- 고속 오토 포커스
- 2010만 화소 10연사 연속촬영 지원
- Lock-On AF
- 320매 촬영 가능한 강력한 배터리
- ISO 25600 지원
- 팝업 방식의 내장 플래시
- 13가지 사진효과

 

 

소니 디지털카메라 RX100 M3는 24-70mm 화각 및 F1.8-F2.8 조리개의 자이즈 바리오 조나 T* 렌즈, 1.0타입 이면조사형 대형 센서인 2010만 화소 Exmor R CMOS, 3배 더 빠른 속도로 탁월한 화질을 완성시켜주는 차세대 이미지 프로세싱 엔진 BIONZ X, 144만 화소의 고해상도 OLED Tru-Finder, 압도적인 화질의 50Mbps Full HD 동영상, 180도 틸트 LCD 등 전작과 비교해 화질이나 성능 등 전체적으로 업그레이드 된 소니 하이엔드 카메라입니다.

 


 

 

 

개막식이 시작하기 전! 함께 경기장을 찾은 지인분들과 함께 셀카도 촬영했는데요.

 

RX100 M3는 180도 틸트가 가능한 7.5cm Xtra Fine LCD가 적용되어 보다 다양한 환경에서 하이앵글과 로우앵글에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으로는 45도 손 쉽게 하이앵글 촬영이 가능하고 위쪽으로는 180도 틸트가 가능해 로우앵글에서도 간편하게 촬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단체 사진도 거뜬한 24mm의 넓은 광각, 밝은 렌즈와 대형센서의 아름다운 배경흐림 등으로 셀프 촬영까지 편하게 가능합니다.

 



 

 

ZEISS사가 자랑하는 T* 코팅을 적용해 밝은 야외에서도 흐트러지지 않는 선명한 표현력과 탁월한 화질 유지는 물론! 새롭게 지원하는 내장 1/8 ND 필터를 이용해 원하는 셔터스피드로 사진과 영상의 표현력을 확장할 수 RX100 M3!!

 

 

 

 

2010만 화소 1.0 타입 이면 조사형 Exmor R CMOS 센서를 통해 ISO 125-12800까지 강력한 고감도 성능과 얕은 피사계 심도와 아름다운 아웃 포커스 효과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소니 RX100 M3는 최근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에 탑재되고 있는 차세대 이미지 프로세서 BIONZ X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차세대 이미지 프로세서 BIONZ X는 2010만 화소에 이르는 고해상도 사진이나 Full HD 영상 등을 처리하는데 전작 대비 약 3배가 빨라졌으며 화질의 완성도 또한 향상되었는데요.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를 통해 빛이 부족한 어두운 곳에서도 흔들림 없이 밝고 화사하고 선명한 이미지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막식은 오후 6시부터 밤 10시까지 4시간 가량 진행이 되었는데요. 행사는 크게 4부로 나눠 진행이 되었습니다.

 


 

 

 

공식 행사 전 축하행사로 부평 풍물놀이는 물론, 국내 최고의 아이돌 exo의 축하공연이 이어졌습니다.

 


 

 

 

축하공연이 끝나고 경기장을 둘러보니 빈자리가 거의 없을 정도로 가득 찼습니다.

 

눈에 띄는 것은 무대 중앙은 커다란 스크린 기능으로 활용해 무대위의 퍼포먼스를 더욱 개성있고 독창적으로 보여주었습니다.

 


 

 

 

소니는 세계 1위 이미지 센서 제조업체라는 사실!

 


 

 

 

그만큼 타 회사가 따라올 수 없는 센서 기술을 갖고 있는데요. 소니는 일반 컴펙트 카메라 보다 수광부 면적이 약 4배 더 큰 2010만 화소 1.0 타입 이면 조사형 Exmor R CMOS 센서를 탑재해 강력한 노이즈 억제력과 선명한 화질을 자랑합니다.

 


 

 

 

2010만 화소 1.0 타입 이면 조사형 Exmor R CMOS 센서를 통해 ISO 125-12800까지 강력한 고감도 성능과 얕은 피사계 심도와 아름다운 아웃 포커스 효과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소니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MK3는 콤펙트 크기의 작은 카메라 바디를 자랑합니다.

 

이러한 작은 바디에 세계적인 명품 렌즈로 인정받는 ZEISS사와 협업으로 만들어진 24mm 초광각에서 70mm 망원 구간에서 F1.8-F2.8을 지원하는 렌즈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성악가 조수미는 무대에서 아시아드의 노래를 열창했는데요. 조수미만의 아름다운 고음! 인천 시립 오케스트라와 국립 국악 관현악단이 함께 꾸민 무대는 눈과 귀를 사로잡기에 딱 좋았습니다.

 


 

 

 

이번 2014 인천 아시안 게임 개막전에는 국내 최초로 LED 바와 IT 기술을 접목시킨 현대적인 개막식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좌석별로 배치되어 있는 LED 바는 행사의 퍼포먼스에 따라 다양한 색상과 박자로 발광해 좀 더 화려한 개막식 무대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24mm에서 F1.8 70mm에서 F2.8의 경이로운 렌즈 밝기로 아웃 포커스 효과는 물론 어두운 곳에서도 흔들림 없이 촬영이 가능했습니다.


 

 

 

선수단이 입장했습니다.

 

기존 선수단 입장은 영어 이니셜인 ABC 순서대로 입장하게 되는데요. 이번 인천 아시안 게임에서는 가나다 순으로 등장하며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일본은 29번째, 중국이 30번째 등장했으며 우리나라는 제일 마지막에 입장했습니다.

 


 

 

 

하나였던 아시아가 45개국으로 갈려 슬픔에 빠졌지만 배를 타고 인천에 오며 화합의 장을 연다는 내용의 공연! 45개국의 사람들을 태운 배에 한류 스타 김수현이 굴렁쇠 소녀와 함께 등장하며 관중들은 크게 환호하기도 했습니다.

 


 

 

 

인천 아시안게임 성화봉송! 드디어 성화에 불이 ^^;

 

인도 뉴델리에서 채화된 성화를 야구 선수 이승엽, 골프선수 박은비,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 이규혁, 농구선수 박찬숙, 테니스 선수 이형택 등 스포츠스타들이 봉송했습니다.

 

성화봉송 중에는 인천 아시안 게임 홍보대사인 JYJ가 무대에 올라 올리원 등 노래를 부르기도 했습니다.


성화봉송의 마지막 주자는 대장금을 통해 아시아에 희망을 준 배우 이영애와 체육계 꿈나무인 김영호와 김주원 학생이 함께 성화를 점화했습니다.

 


 

 

성화가 점화 되고 마지막 무대는 월드스타 싸이가 무대에 올라 대표곡인 챔피언과 강남스타일을 부르며 피날레를 장식했습니다...

 

볼거리가 풍성했던 인천 아시안게임 개막전 후기를 소개드렸습니다. 이제 아시안 게임도 폐막을 앞두고 있는데요.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대한민국 선수들을 응원해야 겠습니다.

 

소니만이 가질 수 있는 201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1인치 CMOS R 센서 기술과 BIONZ X 이미지 센서, 뷰파인더와 틸트 LCD 그리고 칼자이스의 광학기술이 더해져 소비자가 원하는 최고의 컴팩트 카메라 RX100 MK3이 만들어 졌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휴대성까지 모두 마음에 드는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저처럼 아시안 게임이나 공연, 나들이, 캠핑, 여행 등을 갈 때 작지만 강한 소니 RX100 M3 어떤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