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튜닝카를 만나볼 수 있는 서울오토살롱! 그리고 휠보레 보고오다.

반응형

 

 

 

 

 

 

 

 

 

튜닝카를 만나볼 수 있는 서울오토살롱! 그리고 휠보레 보고오다.

 

2003년 자동차 튜닝산업의 불모지인 대한민국에서 자동차 애프터마켓 기업의 바램으로 시작된 서울 오토살롱(Seoul Autosalon)이 벌써 12회에 접어들었습니다.

서울 오토살롱은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 애프터마켓 및 튜닝 전문전시회로 자리잡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올해 2014 서울오토살롱은 10일부터 13일(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Hall C에서 진행됩니다.


 

저도 평소 자동차 튜닝에 관심이 많아 2014 서울오토살롱을 직접 찾았습니다.


 

이번 2014 서울 오토살롱(Seoul Autosalon)에는 약 70여개의 업체가 참가했는데요. 참가한 업체 중 휠보레, 불스원 등 저도 아는 업체가 많이 보였습니다.


 

2014 서울오토살롱 (Seoul Auto Salon 2014)은 앞에서 소개드린 것과 같이 7월 10일 목요일부터 13일 일요일까지 4일간 진행됩니다.

성인은 1만원, 학생은 8천원에 입장이 가능하며 시간은 10시부터 18시까지(입장 마감은 17시 30분)로 관람이 가능합니다.


 

2014 서울오토살롱 (Seoul Auto Salon 2014)에 오시면 타이어, 쇽업쇼바/스프링 , 브레이크 관련용품, 튜닝머플러 등 튜닝 부품 및 모터스포츠 용품과 와이퍼, 도어가드, 범퍼가드, 실내외 커버몰딩 등 자동차 실내∙외 용품 그리고 썬팅필름, 차량보호막필름, 각종 오일류(플러싱, 미션, 기어, 브레이크 오일등) 등 카케어 용품 및 서비스와 블랙박스, 네비게이션, 카오디오 등 튜닝 부품 및 모터스포츠 용품 마지막으로 국내외 완성차 브랜드, 커스터마이징 튜너 등 완성차, 튜너(Tuner)와 같이 다양한 전시제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전 서울오토살롱 첫날에 찾았는데요. 저는 늦은 시간에 찾아 다소 한산한 모습이었지만 제가 오기 전에는 평일이었음에도 많은 관람객들로 발딛을 틈이 없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주말에는 더 많은 분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무래도 전시회의 꽃은 모델이겠죠? 일반 부스에 비해 늦은 시간이었지만 모델이 선 부스는 발딛을 틈없이 복잡했습니다.



 

저도 레이싱 모델 사진을 몇장 담아 보았습니다.





사실 서울 오토살롱을 계획하고 찾은 것이 아니라 스트로보를 가져가지 못했습니다.

그렇다 보니 모델 사진은 조금 아쉽게... ㅠㅠ 몇 장만 담았습니다.


 

약 1시간 가량 부스를 돌아보았는데 눈에 띄었던 부스가 하나 있었는데요. 바로 포르쉐911 터보 모델이 놓여 있던 휠보레(WHEELBORE) 부스였습니다.


 

자동차 튜닝에 관심 많으신 분이라면 차량의 스타일을 더해주는 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습니다.

휠을 선택할 때는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안정성 고려해서 구매를 해야하는데요. 휠은 자동차 동력전달 구조의 마지막 단계로 차량의 무게를 지탱하고 타이어를 지지해 차량을 타는 사람이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는 만큼 중요한 부분입니다.


 

휠보레는 휠을 보라는 뜻으로 스크래치가 생기기 쉬운 휠의 테두리인 림에 장착해 일상에서 생기기 쉬운 대미지로부터 휠을 안전하게 보호해 주는 제품입니다.


 

유연성과 내구성 등이 좋은 특수 폴리아미드를 사용한 휠보레는 휠과 직접 맞닿는 부분에는 부드러운 실리콘을 삽입했으며 데미지에 대한 충격을 흡수해 휠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멋진 디자인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기존의 휠 디자인에 레드, 오렌지, 핑크, 블랙 등 10가지 컬러 스텍트럼을 선보여 취향에 맞는 색깔로 휠을 더욱 멋지고 눈에 띄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운전자의 주행타입에 맞는 3가지 버전으로 휠보레는 출시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시내 및 고속도로를 정속으로 주행하는 일반 주행자를 위한 휠보레 노멀, 스피드와 코너링을 즐기는 운전자를 위한 휠보레 스포츠, 오프로드나 서킷 경기 레이서를 위한 휠보레 슈퍼 스포츠등 3가지 버전을 선택할 수 있으며 사이즈도 15인치부터 20인치까지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습니다.


 

여성 운전자는 물론 초보 운전자나 일반 운전자들도 어려움을 겪는 평행주차!

휠보레는 평행주차 시 발생할 수 있는 스크레치와 신차 및 중고차 운반시 생기는 스크레치로 부터 휠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역할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휠보레는 여성이나 초보 운전자도 쉽게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휠의 볼트를 풀거나 하는 불편없이 편리하게 장착이 가능한 날개형태를 자랑합니다.


 

3가지 버전과 10가지 색상으로 휠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역할은 물론 지루한 차체에 포인트를 주어 차량의 존재감을 한단계 더 끌어올린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Classic Silver, Platinum Grey, Shadow Blue, Tornado Red, Vivid Pink, Magma Orange, Pure White, Deep Black, Glow Yellow, Havana Green까지 개성있고 화려한 제품부터 고급스럽고 깔끔한 제품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휠의 보호는 물론 지루한 차체에 포인트를 제공해 차량의 존재감을 한단계 끌어올린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휠은 운행 중 빠른 속도로 회전하게 되죠. 비포장도로를 달릴 때는 요철 등의 압력과 충격도 가장 먼저 전달되는 곳이 휠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내구성과 안정성이 보장되어야 하는데요. 휠보레는 이런 다양한 외부 환경에도 휠과 타이어 사이에서 견고히 버텨낼 수 있도록 오랜 연구와 아주자동차대학과 자동차부품연구원에서 다양한 테스트를 거친 제품이라 믿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14 서울오토살롱 (Seoul Auto Salon 2014) 휠보레 부스에 전시되어 있는 포르쉐 911터보 모델에도 양쪽에 Glow Yellow와 Tornado Red가 장착되어 화려하고 개성있는 포인트를 살려주는 모습입니다.


 

가격이 비싼 고가의 휠에 접착제 방식이 아닌 걸쇠 방식을 사용 해 휠의 손상 없이 간편하게 부착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가의 휠을 장착한 분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순히 휠을 보호할 뿐 아니라 다양한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드레스업 효과까지! 노려볼 수 있는 휠보레!



이런 휠보레의 아이디어와 노력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아 해외의 경우 2013년 12월 동남아국가연합(ASEAN) 총판 계약체결(10개국)이 되었고, 지난달이었던 2014년 6월에는 중국 수출 체결, 현재는 일본과 유럽 등 여러 국가와도 수출 협상이 진행 중인 국내 효자 브랜드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휠보레 부스에서는 특히 젊은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실제로 휠을 보호하면서 포인트를 주고 싶어하는 젊은 운전자 분들 사이에서 휠보레는 높은 호감을 사고 있다고 합니다.


 

13일까지 진행되는 서울 오토살롱 기간 중 휠보레 부스 현장에서 제품을 구입하면 3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는 만큼 관심있으신 분은 이런 득템 기회 놓치면 안되겠습니다.


 

간단하게 서울 삼성동 COEX 3층 Hall C에서 열리고 있는 자동차 애프터마켓 및 튜닝 전문전시회인 2014 서울오토살롱 방문 후기와 휠보레 부스 체험 후기를 소개드렸습니다.

튜닝 부품 및 카 액세서리, 자동차 내·외장 관리용품 및 서비스, 블랙박스, 카오디오, 자동차 자동제어시스템과 튜너 및 완성차 업체가 참여해 볼거리가 풍성한 서울 오토살롱 2014!!

서울 오토살롱 2014를 방문하신다면 634번 부스에 자리한 휠보레 부스! 강추드립니다. 이쁜 레이싱 모델은 기본!

소중한 내차에 날개를 달아 줄 튜닝 액세서리 휠보레를 볼 수 있고, 행사기간 동안 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까지 있는 만큼 강력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