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빠르고 안전한 브라우저! 스윙 브라우저 미디어데이 후기

반응형

 

 

 

빠르고 안전한 브라우저! 스윙 브라우저 미디어데이 후기

 


최근 피싱이나 스미싱, 파밍 등 PC나 모바일을 통한 보안 위협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얼마전에는 특정 웹브라우저의 취약점을 이용한 공격 사례도 있었는데요. 이러한 공격은 날로 교묘해지고 공격 후 처리하는 수준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의 주의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웹 개발자로 7년 넘게 개발업무를 보고 있지만 수차례 웹 서버의 공격과 DB 서버 공격으로 곤욕을 치룬 경험이 있는데요.

 

압축 프로그램 알집으로 알려진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 줌인터넷은 자사의 스윙 브라우저를 사용 중 생한 해킹/피싱 피해에 대해 최대 100만원까지 피해금액을 보상하는 서비스를 실시하며 눈길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달 있었던 스윙브라우저의 장점과 특징 그리고 해킹 / 피싱 보상 서비스에 대한 소개로 이어진 미디어데이 후기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우리나라는 세계 최고의 초고속 인터넷망을 자랑하죠.

 

전국 어디에서나 빠른 인터넷망을 통해 검색을 하고 뉴스를 보고 파일을 다운받고 메일을 확인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우리 나라는 전세계 평균보다 4배 빠른 인터넷 속도를 자랑하는 초고속 인터넷이 가장 많이 깔려있고 이용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인터넷 활동은 많은 부분 인터넷 브라우저라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마이크로 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의 경우 개발자인 저도 참... 쓰기 꺼려지는 브라우저입니다. 왜냐면 버전에 따른 웹표준 코딩이 쉽지 않고 타 브라우저에 비해 느리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진짜 문제는 따로 있죠. 웹하드나 기타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때 함께 설치되는 툴바, BHO, 악성코드는 속도저하는 물론 보안상 큰 문제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HTML5의 등장과 함께 웹 서핑 환경은 세계적으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세계 시장에선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이 빠르게 낮아지고 있지만 국내의 경우는 아직도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은 요지부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국내의 많은 웹사이트들이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최적화 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국내 민/관 200대 사이트 중 70% 이상이 액티브 엑스(ActiveX)를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기에 국내 사용자가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기엔 부담스러운게 현실입니다.

 



 

 

다시 말하면 액티브 엑스(ActiveX)는 국내 인터넷 환경에서 아직은 버릴 수 없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액티브 엑스(ActiveX)를 지원하지 않는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을 이용하다가도 금융 서비스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해야 할 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를 실행해서 사용하게 되는데요.

 



 

 

줌인터넷에서는 국내 인터넷 환경에 맞는 더 빠르고 편안한 그리고 안전한 브라우저에 대한 고민 끝에 스윙 브라우저를 출시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빠른 것을 굉장히 좋아하죠. 그것은 인터넷도 마찬가지입니다.

 

스윙브라우저는 초고속 인터넷 환경에 맞는 Webkit기반의 렌더링 엔진을 채택하여 웹 표준을 따르는 사이트의 브라우징 속도를 높이고, 툴바를 통해서만 지원되던 부가 기능들을 기본 채택하여 브라우저에서 완벽히 녹여냄으로써 속도를 한번 더 높인 차세대 브라우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처음 스윙브라우저를 사용하더라도 스윙브라우저의 다양한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불편함을 최소화하도록 설계하고 만들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기존 브라우저와 어떻게 차별화를 줄 것인가 컨샙을 어떻게 할 것인가 고민을 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나온 것이 우주라는 컨샙으로 디자인하고 새롭고 신비로운 보라색을 활용해 차별화했다고 합니다.



 

 

미디어데이날은 스윙브라우저가 출시된지 162일이 지난 날이었는데요.

 

줌닷컴이 집계한 다운로드 건수는 200만을 넘고, 모바일까지 합치면 240만 정도 되는 수준으로 성적은 나쁘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 트래픽 측정 업체 코리안클릭이 밝힌 지난달 기준 스윙브라우저 액티브유저 수는 130만명으로 매니아 층까지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스윙 브라우저가 내세운 목표는 빠른 속도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다양한 편의 기능과 안전성까지 고려해야 하며 이러한 기능은 타 브라우저와 비교해 경쟁력있는 서비스일 수 밖에 없습니다.

 



 

 

다국적 보안기업인 파이어아이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6에서 11까지 버전의 취약점을 이용한 새로운 제로데이을 발견했다고 발표했었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미국 컴퓨터긴급대응팀외 각국 정부도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에서 발견된 보안 취약성을 알리며 이용자들에게 IE 사용 자제를 당부할 정도였습니다.

 



 

 

줌인터넷에서는 이러한 해킹, 피싱, 스미싱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해킹 보상서비스를 무료로 내놓으며 PC와 모바일에서 안심하고 빠른 인터넷을 즐기도록 도와줍니다.

 



 

 

스윙브라우저 해킹 보상서비스는 현대해상이 제휴를 통하여 스윙 브라우저 사용 중 해킹(Hacking)이나 피싱(Phishing)으로 인한 금전적 피해 발생 시, 횟수 제한 없이 피해 금액의 최대 100만 원까지 보상 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스윙 브라우저 사용 중 발생 한 피싱(Phishing) 금융사기 및 해킹(Hacking) 금융사기(스미싱, 파밍, 메모리 해킹 포함)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자의 명의 계좌에서 예금이 부당 인출될 경우 또는 신용카드가 부당하게 사용되어 이용자에게 금전적 손해가 발생할 경우 사고당 최대 100만 원 한도로 보상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단, 기 부담금 10만원이 별도 부과되며, 최대보상금액은 보상한도액에서 자기부담금을 차감하여 지급)

 



 

 

이러한 스윙브라우저 해킹 보상서비스는 서비스 이용자 등록 후 PC 환경 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도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해킹 보상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서비스 이용자 등록을 하고 스윙 브라우저 로그인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킹 보상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위와 같이 주소 창 옆에 해킹 보상서비스 아이콘이 활성화 됩니다.




 

이후 금전적 피해를 입은 날짜에 스윙 브라우저를 사용했다는 로그만 남아있으면 피해를 입은 시각과 관계없이 보상하게 되는데요. 현재 보상 기간은 최초로 서비스 이용을 등록한 다음날(자정 이후)부터 1년이며, 1년이 지나면 재승인을 통해 새로 서비스 등록을 해야 합니다.



 

 

스윙 브라우저는 연말까지 사용자 300만명 돌파를 목표로 잡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국내 브라우저 시장에서 작은 기록을 달성하고 있지만 앞으로가 기대되는 스윙 브라우저!

 

스윙 브라우저는 그동안 인터넷 위협에 대한 안전성을 꾸준히 보강해왔고 이번 서비스가 성장의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빠르고 편하고 안정적인 브라우저를 찾는다면 이번 기회에 스윙브라우저로 갈아타 보는 건 어떨까요?

 

 

스윙 브라우저 바로가기 : http://swing-browser.com/

 

 

 

 

 

 

 

 

본 포스팅은 스윙브라우저의 지원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