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갤럭시S5

삼성 기어핏 액정! 슈피겐 슈타인하일 플렉스로 보호하자!

반응형

 

 

 

 

 

 

삼성 기어핏 액정! 슈피겐 슈타인하일 플렉스로 보호하자!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렸던 MWC 2014 기간 내 공개되었던 기어 핏은 MWC 최고 모바일 제품상을 받을 만큼 큰 관심을 모았었습니다.

 

삼성 기어2 / 기어2 네오가 시계에 가까운 웨어러블 디바이스라면 삼성 기어 핏은 헬스케어에 좀 더 가까운 디자인이 적용된 스마트밴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 기어 핏 스펙
디스플레이: 1.84 인치 Curved Super AMOLED
해상도 : 432x128
밝기 : 최대 6단계까지 조절 가능 (기본 4단계 설정)
크기 : 23.4 x 57.4 x 11.95mm
무게 : 27g
배터리 : 210mAh (완충시 최대 대기시간 약 5일 / 사용시 약 3~4일)
블루투스 : 블루투스 4.0 LE
센서 : 심박수 센서, 그 외 피트니스와 관련된 내장된 센서(GPS 미 탑재)
기능 : 피트니스 기능 제공(달리기, 하이킹, 걸음수, 심박수, 사이클링 등)

 

 

 

 

삼성 기어 핏의 디스플레이는 세계최초 1.84인치 커브드 SuperAMOLED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커브드 제품 답게 착용하기에 손목을 마치 감듯 착용하고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제품입니다.

 

23.4 x 57.4 x 11.95mm의 무난한 크기와 27g 가벼운 무게로 크게 손목에 부담없이 착용하고 다닐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만큼 격한 운동이나 일상생활 속에서 액정부에 스크래치가 발생할 수 있겠죠?

 

이럴 땐 액정 보호필름을 붙이는게 최선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스마트폰 액세서리 제조회사로 유명한 슈피겐에서는 선명한 화면을 유지하면서 내구성까지 뛰어난 기어핏 액정보호필름 슈타인하일 플렉스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슈피겐에서 출시한 기어핏 액정보호필름 슈타인하일 플렉스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슈피겐에서 선보인 갤럭시기어핏 액정보호필름 슈타인하일 플렉스은 슈피겐 홈페이지 (http://www.spigen.co.kr)에서 만원대 초반의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겨우 1.84인치 액정용 보호필름치곤 굉장히 비싸다고 생각될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총 3장이 제공되기 때문에 한번 구매하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성품은 액정보호필름 3매와 스퀴지, 크리너 천, 솔루션 스프레이, 제품보증서, 사용설명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좀 더 쉽게 부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슈피겐 기어핏 액정보호필름 슈타인하일 플렉스 필름은 강력한 내구성의 소프트 필름을 사용해 커브드 디스플레이의 기어핏 전체를 안전하게 보호해주고, 선명한 액정 화면을 그대로 유지, 스크래치 발생시 뛰어난 복원 능력, 쉽고 간편한 탈부착 등 다양한 특징이 있는 액정보호필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3장이 제공되기 때문에 한번에 잘 붙이면 오래사용할 수 있고, 부착에 실패했다고 해도 새로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럼 슈피겐 기어핏 액정보호필름 슈타인하일 플렉스 필름을 한번 부착해 볼까요?

 

부착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기어핏의 전원을 끄고 크리너 천으로 액정부를 깨끗하게 닦아 냅니다.

 



 

 

그리고 필름 1장을 깨끗하게 떼어냅니다.

 



 

 

필름 접착면에 솔루션 스프레이를 뿌려줍니다.

 

이때 저는 손까지 함께 뿌려주었는데요. 아무래도 손에 먼지가 있을 수 있는데 스프레이를 손까지 뿌려주면 손에 있는 먼지가 날리지 않도록 해주기 때문에 부착에 더 용이합니다.

 



 

 

그리고 필름을 기어에 부착하게 되는데요. 저의 경우 한쪽 모서리를 맞춰 천천히 부착해 나갑니다.

 





 

 

처음 부착시 액정과 보호필름 사이에 공기나 스프레이 용액이 들어가 위와 같은 형태가 되는데요.

 

이때 스퀴지를 이용해 공기와 스프레이 용액을 밀어 닦아냅니다. 스퀴지는 크리너 천으로 감싸 밀어주면 부드럽게 미끌려 쉽게 용액과 공기를 필름 밖으로 밀어낼 수 있습니다.

 



 

 

슈피겐 기어핏 액정보호필름 슈타인하일 플렉스 필름은 4개의 레이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레이어 마다 특징이 있는데요. 아몰레드의 선명함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황변방지 효과, 0.16mm의 얇고 강력한 TPU필름, 부착시 버블이 적고, 떼어낼 때 깔끔하게 떨어지는 등 다양한 기능이 있는 기능성 필름입니다.

 



 

 

무엇보다 기어핏 제품 특성에 맞게 고려해 만들기 때문에 정확한 일치감을 자랑합니다.

 


 

 

슈피겐은 오래전부터 액정보호필름으로 큰 사랑을 받아온 회사입니다. 그만큼 액정보호필름에 대한 노하우가 많아고 할 수 있는데요.

 

슈피겐 기어핏 액정보호필름 슈타인하일 플렉스 필름을 부착해도 선명한 화질은 그대로 유지되고, 커브드 디스플레이에도 딱 맞게 정확한 피트를 보여주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내구성과 복원력이 좋아 혹시라도 생길 수 있는 충격이나 스크래치로부터 액정을 안전하게 보호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삼성 기어 핏을 구매하고 어떻게 보호할까 고민하는 분이 계시다면 슈피겐 기어핏 액정보호필름 슈타인하일 플렉스 필름 제품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본 포스팅은 슈피겐으로 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