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2채널 LCD 블랙박스 만도 BH200 블랙박스 사용후기

반응형

 

 

 

 

2채널 LCD 블랙박스 만도 BH200 블랙박스 사용후기

 


블랙박스는 이제 운전자들에게 있어 선택이 아닌 필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죠.

 

운전을 하다보면 언제 어디서 어떻게 사고가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일겁니다. 운전이라는게 본인만 조심한다고 안전이 보장되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최근 자동차를 구매하는 분이라면 블랙박스를 필수로 설치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화질이 좋거나 성능이 좋은 블랙박스라고 해도 사고 순간 녹화가 되지 않았다면 블랙박스를 구매한 보람이 없게 되겠죠. 거기에 추가로 사고 발생시 바로 화면을 통해 사고를 확인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뛰어난 화질은 물론 조작이 편하고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블랙박스! 만도 BH200 2채널 LCD 블랙박스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만도 BH200 블랙박스 스펙
모델명 : BH200
크기 : 106 X 66 X 24mm
무게 : 143g
LCD : 3.5인치(480 X 320 해상도) 터치 TFT LCD
카메라  200만 화소 1/3.2" CMOS
해상도 : HD (1280 X 720, 720p)
녹화방식 : 상시녹화 / 이벤트녹화 / 주차녹화 / 수동녹화
영상 / 음성형식 : H.264(MP4) / ADPCM
프레임수 : 최대 30프레임
고온차단기능 : 내장
버튼 : 2개
시큐리티 LED : 내장
동작 전원 : DC 12/24V
GPS 안테나 : 외장 연결 타입(별도 판매)

 



 

 

만도 BH200 블랙박스의 주요 메뉴는 LCD, 화질, 주차모드, 민감도, 배터리보호, 터치보정, 초기화, 버전정보 확인 등으로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선명하고 큼직한 3.5인치 화면에 터치 방식이기 때문에 조작이 간편한 것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운전을 하다보면 전면에 있는 블랙박스 LCD가 거슬릴 수도 있는데요. LCD 화면은 항상켬, 30초, 1분, 5분으로 세부 설정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화면보호기 기능이 있어 3.5인치 큰 화면에 디지털 시계를 출력시켜 시간을 쉽게 확인하도록 도와주기도 합니다.

 



 

 

만도 BH200 블랙박스는 상시녹화와 주차녹화에 대한 화질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화질 녹화시 많은 용량으로 녹화가 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화질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죠. HD 해상도로 고화질을 선택하면 선명한 화질로 녹화가 가능합니다.

 



 

 

만도 BH200 블랙박스는 주차 모드도 지원하는데요. 주차 모드는 자동 또는 수동으로 설정이 가능해 용량 또는 차량의 배터리 상황에 따른 작동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에는 기본적으로 이벤트 녹화 기능이 있죠.

 

이벤트 녹화는 충격이 감지되었을 때 녹화가 되는데요. 그 충격에 대한 민감도를 민감 / 보통 / 둔감 3가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주차녹화가 가능한 블랙박스를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 방전으로 낭패를 보신 분들이 한번쯤 계실텐데요. 만도 BH200 블랙박스는 차단전압과 차단시간 등을 설정할 수 있는 차량 배터리 보호설정 기능을 지원합니다.

 



 

 

만도 BH200 블랙박스 후면에는 3.5인치 Full Touch LCD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3.5인치의 화면을 통해 전후방의 영상을 고화질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사고! 큰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해 보다 편리한데요.

 

터치 액정인 만큼 조작은 중요한 부분입니다. 터치 위치가 안맞다면 터치 보정 메뉴를 통해 x, y값을 맞춰 터치 좌표값 보정이 가능합니다.




 

 

녹화된 영상은 상시, 이벤트, 주차, 수동 4가지 모드로 녹화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녹화 파일을 연속으로 생성하여 메모리가 다 채워졌을 경우 처음 녹화된 파일부터 순차적으로 지우면서 녹화를 지속되는 상시녹화,

 

충격이 감지되면 바로 녹화되는 충격감지 녹화,

 

차량의 시동이 꺼지면 자동으로 주차녹화 모드에 진입하며, 차량의 시동이 켜지면 주차모드 해제 알림과 동시에 상시 녹화 모드에 진입하는 자동 주차 녹화 및 자동 상시 녹화,

 

LCD의 수동녹화 버튼을 터치하면 녹화 파일을 생성하는 수동녹화로 구분이 됩니다.

 



 

 

혹시라도 사고가 발생한다면 일반 블랙박스는 외장 SD카드를 노트북이나 PC 등 디바이스에 연결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만도 BH200 블랙박스의 경우에는 3.5인치 화면을 통해 녹화된 영상을 바로 확인 할 수 있어 편합니다.

 

 

 

 

 

블랙박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영상인데요. 인천에서 주간영상을 한번 촬영해 보았습니다.

 

이날은 다소 날이 흐렸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 차와 대각선의 차의 번호판 식별이 나름 잘 됩니다.

 

 

 

 

이번에는 업무를 마치고 인천에서 부천 방면으로 이동해 봤습니다.

 

상대적으로 어두운 야간 주행 녹화 영상은 노이즈가 많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이때까지 사용해본 블랙박스 제품중 대체적으로 노이즈를 최소화하고 있는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만도 BH200 블랙박스의 기능과 주행후기를 간단하게 소개드렸습니다.

 

만도 BH200에는 애니세이프 시스템이 탑재되어 영상을 프레임 단위로 녹화해 메모리카드에 저장하는 과정을 간소화시켜 오류발생 빈도가 낮고, 물리적 충격으로 전원이 꺼지거나 메모리카드가 불완전하게 제거되더라도 제거 직전까지의 녹화 영상의 안정적인 녹화와 저장 및 재생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거기에 녹화 파일 이상 시 파일 복구 기능도 제공하며 영상 정보의 위/변조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강력한 애니세이프 시스템과 고온 동작 차단 기능, 배터리 방전 방지 기능 등 안정성있는 블랙박스! 만도 BH200! 아직도 차량에 블랙박스가 없다면 이번 기회에 만도 BH200 추천하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