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기타

T전화 탑재 LG G2 골드 사용후기

반응형

 

 

 

T전화 탑재 LG G2 골드 사용후기

 


LG전자의 스마트폰에 대해서 얘기할 때 LG G 시리즈 전과 후를 나눠서 얘기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후면 버튼으로 기존 스마트폰에 대한 틀을 깬 G2의 경우 더욱 그러한데요.

 

SK텔레콤을 통해 단독 출시된 LG G2 골드 에디션의 경우 기존 G2에 골드 컬러를 입혀 고급스러움을 입혔고 SK텔레콤 전용 앱인 T전화를 기본 탑재해 편리함까지 더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SK텔레콤은 갤럭시S3 가렛레드, 갤럭시 팝 오렌지, 갤럭시노트3 멜롯레드 등 SK텔레콤 전용 색상의 스마트폰을 지속적으로 출시해왔었는데요. 이번 LG G2의 경우도 블랙에 골드가 어우려져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스마트폰으로 SK텔레콤 전용으로 출시된 스마트폰입니다.

 

 

 

 

LG G2 골드 스펙
크기 : 138.5 x 70.9 x 8.9 mm
무게 : 140g
네트워크 : LTE / HSPA+ / GSM
칩셋 : 2.26GHz Quad Core / 1Chp Quad core
메모리 : 2GB LP DDR3 RAM / 32GB eMMc (Micro SD up to 64GB)
디스플레이 : 132.174mm, Full HD IPS (1,920*, 1,080)
카메라 : 13MP OIS (광학식 이미지 보정) Camera 2.1MP Camera
배터리 : 2,610mAh / 착탈식
연결 : BT 4.0 / USB 2.0 / Wi-Fi 802.11 a, b, g, n ac / NFC
OS : 4.2.2 (Android Jelly Bean+)
색상 : 블랙골드
기타 : TDMB / Micro-SD Slot
통신사: SK텔레콤

 

 

스마트폰을 선택할 때 스펙과 디자인을 두고 고민을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사람에 따라 디자인을 더 중점적으로 보는 분이 있는가 하면 스펙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계신대요.

 

G2의 경우 출시 당시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P는 퀄컴 스냅드래곤 800을 탑재했는데요. 기존의 스냅드래곤 600 대비 CPU 성능 40% 수준을 개선하여 그래픽 성능은 물론 배터리 지속 시간 등이 향상된 AP입니다.

 

LG 스마트폰을 설명할 때 디스플레이를 빼놓고 얘기할 수 없는데요. 132.17mm대화면에 2.65mm 베젤 기술을 적용해 디스플레이가 전면에 꽉 차 보입니다.

 

무엇보다 유리와 LCD 사이의 공간을 최소화하는 제로갭 터치 기술을 적용해 더욱 얇고 더욱 부드러운 터치감은 G2의 자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근접/조도센서와 21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눈에 띄는 점은 수화기 부분에 금박! 블랙과 어우러지니 고급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LG는 G2부터 하단의 물리적 버튼 또는 터치 버튼 등 조작버튼을 모두 후면으로 옮겼습니다. 전면 하단에 버튼에 적응하신 분들이라면 처음 다소 불편할 수 있지만 사용하면서 후면 버튼에 적응만 한다면 크게 불편을 느끼진 않을 것 같습니다.

 

 

 

 

기존 전면과 측면에 있던 조작버튼들은 모두 후면으로 옮겨왔습니다.

 

G2 골드는 후면의 카메라부분의 링과 버튼, LG 로고들도 모두 골드색이 적용되어 기존 G2 보다 신선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는데요.

 

 

 

 

1300만 광학식 이미지 보정 카메라가 탑재되어 보다 선명한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후면 버튼의 경우 가운데 홈/홀드 버튼과 볼륨조절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손에 쥐고 검지를 통해 쉽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측면에 보시면 얇은 크롬 라인이 있는데요. 크롬라인까지 골드 컬러로 라인이 마치 살아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G2 골드의 하단에는 3.5파이 이어폰을 연결 할 수 있는 단자가 있어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할 때 편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운데는 마이크로USB 5핀을 연결해 데이터를 주고 받거나 충전을 할 수 있고, 마이크가 위치하고 있네요.

 

G2 골드의 경우 고음질의 192 KHz / 24 bit 의 MQS 파일의 재생이 가능해 고음질의 MP3 플레이어의 역할도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측면과 상단에 물리적 버튼이 없어 심플하게 보입니다.

 

 

 

 

전면 버튼을 없애다 보니 자연스럽게 소프트키를 통해 조작을 해야 하는데요. 소프트키의 경우 제조사별 또는 사용자가 사용하기 편한 소프트 배열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G2 골드는 LG전자 스마트폰에 기본 탑재되는 다양한 기능도 지원합니다. 특히 Q메모는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활용도도 전작에 비해 높아진 기분입니다.

 

 

 

 

LG전자의 음성인식 기능인 Q보이스는 타사의 음성인식과 차원이 틀린 인식율과 답변을 자랑하는데요. 음성만으로 간편하게 설정, 웹 검색, 앱 실행 그리고 대화가 가능한 기능입니다.

 

 

 

 

리모트 기능을 이용하면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없이 잠금화면과 알람창의 리모컨 메뉴를 통해 TV나 오디오, 셋톱박스, 에어컨 등을 편하게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특히  LG전자의 가전제품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를 비롯해 소니, 파나소닉, 필립스 등 전세계 거의 대다수의 전자회사 제품을 편리하게 컨트롤 하고 조작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G2는 전면 210만, 후면 13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후면의 경우로1300만 화소에 OIS 카메라로 저조도, 야간, 실내촬영에서도 이때까지의 스마트폰과 비교해 훨씬 밝고 선명한 사진 촬영을 지원합니다. 

 

 

 

 

G2 골드의 경우 상태에 따라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전면 LED 알림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전화 수신시, 미확인 알림, 알람, 캘린더, 충전시 다양한 환경에 맞게 전면 LED에 불이 들어와 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얼마전 SK텔레콤에서는 자체개발한 전화 플랫폼 T전화를 출시했는데요. T전화는 스마트폰의 핵심기능인 통화 기능을 기본! 통화를 기반으로 스팸방지, 영상 컬러링, 통화 중 메모,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T전화는 SK텔레콤의 갤럭시 노트3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본 제공하고 LG전자에서 출시된 G프로2와 SK텔레콤 전용 단말기 G2 골드에 선탑재되어 출시되었습니다.

 

향후 팬택 베가 시크릿업 이용자 또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고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되는 단말기들은 앞으로 기본 탑재되어 나올 예정입니다.

 

T전화는 SK텔레콤이 2년여간의 연구와 개발을 통해 출시된 기존 통화 기능을 대체하는 애플리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T전화를 이용하면 스팸정보, 114검색, 데이터/음성 잔량확인 등 통화관련 모든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이 되고 스팸이 없는 통화! 무엇보다 전화를 걸고 받기 편한 T전화는 G2 골드에 기본 탑재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SK텔레콤을 통해 단독 출시된 G2 골드 에디션 제품을 소개드렸습니다.

 

블랙과 골드의 조화로 고급스러운 느낌이 인상깊은 G2 골드는 꽉 찬 화면과 달라붙는 터치감, 2배 빠른 LTE LTE-A, 최고 수준의 무손실 사운드를 제공해 성능을 중요시 생각하는 분들의 욕구를 만족시켜주지 않나 생각됩니다.

 

뿐만 아니라 1300만 화소의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과 게스트모드, 노크만으로 G2를 켜고 끌 수 있는 노크온 등 기능면에서도 만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G2 골드는 T전화 탑재로 스마트폰 통화를 즐길 수 있어 마음에 쏙 드는 스마트폰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