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스마트폰 침수! 게코드라이 방수코팅으로 예방하자!

반응형

 

 

 

 

 

스마트폰 침수! 게코드라이 방수코팅으로 예방하자!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비에 젖거나 물에 빠뜨리는 등 침수 경험이 한번 쯤 있으실 겁니다.

 

저도 예전에 주머니에 폰이 있다는 사실을 잊고 해수욕장에서 수영을 하다가 스마트폰이 침수되어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험이 있는데요. 워터파크나 해수욕장에 놀러갈 때는 방수팩에 스마트폰을 넣어 보호할 수 있다고 하지만, 일상 생활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변수를 생각하면 언제 어떻게 스마트폰이 침수될지 알수없죠. 그래서 항상 스마트폰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제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에 방수코팅을 해서 수분이 침투하지 못하도록 하는 게코드라이의 나노 방수코팅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게코드라이의 나노 방수코팅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극소수성 코팅으로 액체가 전자기기 부품으로부터 떨어져 나가게 하기 위해 액체와 회로 사이에 극세한 두께의 공기층을 형성, 액체로 부터 회로의 손상이나 부식을 방지하게 됩니다.

 

2. 머리카락 2000분의 1크기의 나노입자를 휴대폰에 입혀서, 물분자 침투를 방지하는 제품입니다.

 

3. 이어폰과 전원잭 부분도 코팅되어 수백번 이상 전원을 갈아끼워도 수분침투를 방지합니다.

 

4. 스마트폰에 직접 코팅하는 것이기 때문에 코팅 후에도 이질감이나 전혀 다른 점은 느낄 수가 없습니다.

 





게코드라이 나노 방수 코팅을 받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544-4664에 전화를 걸어 매장 방문과 관련 전화 예약을 합니다. 업무는 월~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업무를 보니 미리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약이 되었다면 매장에 방문해 매장 접수 / 서비스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요. 직영매장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자리하고 있어 2호선과 7호선을 이용하신다면 쉽게 방문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게코드라이는 지난 9월부터 SK텔레콤과 공동으로 3만명 선착순 무료 방수코팅 서비스를 시행한적이 있었는데요. 당시에 조기 마감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SK텔레콤을 비롯해 이동통신사 3사에서 출시된 1년 이내 단말기 갤럭시 S3, Pop, S4, S4 LTE-A, Note-2, Note-3, Round (이상 삼성), G pro, LTE3 (이상 LG), Vega Iron, No.6 (이상 팬택) 등 총 11기종 사용자라면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노트3에 게코드라이 나노 방수코팅을 하기 위해 역삼동에 위치한 게코드라이 직영매장을 찾았습니다.




매장은 굉장히 깔끔했는데요. 마치 은행이나 스마트폰 통신사 지점처럼 번호표를 뽑고 접수받는 형식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찾았던 잠깐동안에도 스마트폰 방수 코팅을 하러 오는 분들이 많이 계셨는데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안내해줘 다음에 스마트폰을 바꾸게 되면 다시 꼭 오고 싶은 마음이 들더군요.





매장에 방문했다면 접수 및 서비스 신청을 해야하는데요.

신청 전! 게코드라이 매장에 적혀 있는 주의사항과 참고사항을 꼭!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잠깐 주의사항을 설명해드리자면 방수코팅은 약 1시간 내외 소요가 되는데, 예약 단말이 많을 경우 더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코팅작업은 매시 정각에 이루어지는데요. 코팅을 원하신다면 적어도 15분 전에 매장에 방문해 서류를 작성하고 신청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방수코팅 서비스는 기계장비에서 자동으로 진행되는만큼 중간에 단말기를 투입하거나 방출이 안된다는 점! 잊으면 안되겠습니다.





주의 사항을 모두 읽으셨다면 번호표를 뽑고 접수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접수코너에서 신청 동의서를 작성하게 되는대요. 이때 서비스 안내사항이나 책임한계, 서비스 제공 대상 및 A/S 등에 대한 안내를 보고 동의절차를 거쳐 진행하게 됩니다.





눈에 띄는 점은 나노 코팅 전 단말기 체크리스트를 통해 단말기 각 기능별 상태를 체크하게 됩니다.




스마트폰의 기능뿐만 아니라 외관도 확인하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스크래치나 파손된 부분을 맡긴 분과 게코드라이측이 함께 미리 체크해두고 맡긴 상태와 스마트폰 상태가 동일한지 서로 확인하기 위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모든 접수가 끝나면 배터리커버와 접수번호, 외장 마이크로 SD카드, 유심을 되돌려 줍니다. (노트 제품의 경우 S펜 포함)





스마트폰의 경우 본체만 나노 방수코팅하게 되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커버와 마이크로 SD 카드, 유심, S펜을 뺀 상태로 코팅하게 됩니다.





나의 스마트폰이 어떻게 나노 방수코팅이 되는지 궁금하실텐데요.

담당자 분의 양해를 구하고 일명 게코드라이 나노 방수 코팅 머신기를 잠깐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게코드라이 나노 방수코팅 머신에 넣기 전에 액정에는 위와 같이 필름을 한번 더 부착하고 머신기에 넣게 됩니다.

머신기 내부는 진공상태가 되고 약 30분 정도 극소수성 코팅이 진행됩니다.





약 30분 뒤면 머리카락 2000분의 1크기의 나노입자가 제 스마트폰에 입혀서, 물분자 침투를 방지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게코드라이 방수코팅은 크게 5 가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1. 방수효과 : 게코드라이 방수코팅 기술은 물 분자보다 더 미세한 입자형식으로 코팅되어 수분이 침투하지 못하게 합니다.
2. 방수효과지속 : 내열성을 가지고 있어 발열에도 일정상태로 유지됩니다.
3. 다양한예방책 : 물 뿐만이 아니라 계란, 기름등 각종 상황에서도 귀하의 스마트 기기를 보호해줍니다.
4. 내구성 : 한번 코팅되면 쉽게 마모되지 않습니다.
5. 염분내수성 : 염분성분이 강한 바닷물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이 게코드라이 나노 방수코팅되는 사이 직접 나노 방수코팅 처리가 된 티슈에 물을 뿌려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일반 티슈에 물을 뿌린다면 물이 흡수되면서 젖게 되는데요. 나노 방수코팅 처리가 된 티슈에 물을 뿌르면 위와 같이 흡수되지 않고 방울처럼 맺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맡기고 30~40분이 지난 후 제가 맡겼던 갤럭시 노트3 스마트폰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받자마자 배터리와 유심, 외장 마이크로 SD 메모리를 넣어 전원을 켰습니다.





그리고 벨소리 / 진동모드, 화상전화, wifi 연결, 블루투스 연결, 카메라 촬영, GPS 작동, 동영상 재생(자동회전), 시간 확인 등 작동여부를 확인합니다.

저의 경우 모든 기능이 정상작동해서 신청 동의서에 서비스 후 체크사항을 모두 확인 처리 후 서명했습니다.





이렇게 나노 방수코팅된 스마트폰은 IPX7 등급에 준하는 방수기능을 제공되게 된다고 하는데요. IPX7의 방수등급은 1m 물속에서도 30분 동안 정상 작동이 가능한 수준으로 생활하면서 스마트폰이 물에 침수될 걱정을 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게코드라이 나노 방수코팅 서비스를 모두 받았다면 위와 같이 안내서를 제공해주는데요.

해당 안내서에는 게코드라이 나노 방수코팅 서비스의 특징과 장점 그리고 스마트폰이 액체에 침수되었을 때 대응요령 등이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는 만큼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게코드라이 나노 방수코팅은 갤럭시 노트3를 비롯해 스마트폰을 물에서 안전하게 보호해 주는데요. 피서철 해수욕장이나 워터파크에 갈 때 뿐만 아니라, 비가 오는 장마철, 습한 날에도 장소를 가리지 않고 손쉽게 사진, 동영상, 게임, 어플등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게코드라이 나노 방수코팅만 있으면 스마트폰 침수 걱정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게코드라이 나노 방수코팅에 대한 자세한 가격정보나 이용방법은 게코드라이 홈페이지(www.geckodry.com)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