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소니 한단계 진화한 액션캠 HDR-AS100V 출시

반응형

 

 

 

소니 한단계 진화한 액션캠 HDR-AS100V 출시

 


봄이 오면서 겨울에 즐기지 못했던 레저/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겨울에는 스키나 보드, 산악 자전거 등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이 많이 찾고, 여름에는 해수욕장이나 계곡 등 물과 함께 하는 레저 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이 많이 찾고 있는데요.

 

레저/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몸에 부착한 채 촬영할 수 있는 초소형 카메라 액션캠을 많이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소니에서는 지난 3월 26일 싸이클, 스키 등 아웃도어 활동을 역동적으로 담아낼 수 있는 하이엔드 액션캠 신제품을 출시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니코리아 하이엔드 액션캠 AS100V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액션캠을 비롯해 캠코더 등은 영상기술이 바탕이 되어야 하는데요. 글로벌 시장에서 영상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하면 소니를 빼놓고 얘기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소니는 99년 핸디캠을 출시한데 이어 매년 소니만의 디지털 이미징 기술이 탑재된 캠코더를 선보이며 세계시장에서 캠코더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소니의 이미징 기술력은 미러리스 카메라, 하이엔드 카메라, DSLT, 캠코더 등을 통해 인정받고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소니는 세계 1위 이미지 센서 제조업체이기도 하면서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와 칼자이스 등 최고의 광학 기술 프리미엄 렌즈를 만들어 오고 있는데요. 이러한 기술을 HDR-AS100V 액션캠에도 탑재해 고프로가 장악하고 있는 액션캠 시장에 다시한번 도전합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소니는 독자적이고 강력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캠코더 시장의 84%를 차지하며 "캠코더 = 소니"라는 공식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소니에서는 이전에 HDR-AS15와 AS30V 제품을 출시한 적이 있는데요. 기존의 액션캠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매니아들로 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기도 했습니다.

 



 

 

현재 액션캠 시장은 지프로와 소니가 거의 양분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지프로는 2012년 65%에서 2013년 56%로 줄어든데 반해 소니는 2012년 22%에서 2013년 34%로 점유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소니는 HDR-AS100V 액션캠을 통해 올해 51%의 점유율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HDR-AS100V가 어떤 제품인지 소개드릴까 합니다.

 




 

 

소니의 한단계 진화한 액션캠 HDR-AS100V는 작고 가벼운 생활방수가 가능한 제품으로 강력한 성능으로 최상급 화질과 자이스 렌즈를 통해 광활한 170도 와이드 앵글, 8배 / 4배 슬로우모션 영상, GPS 탑재, NFC / WIFI등을 갖추고 있는 차세대 액션캠입니다.

 




 

 

국내 점유율 1위인 경쟁사의 경우 블랙과 실버 등 보급기와 고급기 등 다양한 라이언을 구축하고 있는 반면 그외 업체들은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못하고 있는데요.

 

소니의 경우 기존 제품들과 별도로 하이엔드 액션캠 HDR-AS100V으로 고급기 시장선도에 나섭니다.

 



 

 

소니가 원했던 하이엔드 액션캠의 조건은 뛰어난 화질과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인터페이스와 편의성, 즐겁고 손쉬운 영상 감상 및 편집 기능, 심플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필수라고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소니 HDR-AS100V 액션캠이 어떤 디자인과 기능을 갖추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하이엔드 액션캠 HDR-AS100V은 어느 곳에나 가볍게 부착할 수 있는 92g (배터리 포함)의 무게와 24.2 x 46.5 x 81.5mm의 슬림한 바디 라인이 적용된 제품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깨끗하고 심플한 화이트 컬러로 작고 날렵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폭이 좁고 슬림한 디자인은 경쟁사의 디자인과 달리 바람과 물의 저항을 최소화 하도록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물의 저항은 최소화하고 시선을 가리지 않아 자유롭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소니 하이엔드 액션캠 HDR-AS100V은 어둡고 흐린날에도 밝고 깨끗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1890만 화소 이면조사형 Exmor R CMOS 센서를 탑재해 어두운 곳에서도 적은 빛을 최대한 활용해 노이즈를 효과적으로 억제하면서 밝고 선명한 영상을 촬영하도록 도와줍니다.

 

 


 

 

 소니 액션캠 HDR-AS100V는 기존 BIONZ 이미지 프로세서에서 한단계 발전한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를 새롭게 탑재해 기존 대비 약 3배 이미지 처리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를 통해 액션캠에서 없었던 50Mbps에 이르는 고화질 고용량 영상 데이터까지 막힘 없이 처리해 보다 생생하고 또렷한 영상을 제공합니다.

 

디테일은 생생하고 어두운 장면을 촬영할 때도 노이즈 제거 성능이 향상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명품 자이스 렌즈를 채택해 보다 또렷하고 선명해 졌습니다. 이로인해 전작에 비해 해상력과 왜곡 보정 성능이 약 30% 정도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자이스 렌즈만의 뛰어난 해상력, 선명한 콘트라스트, 탁월한 컬러 표현, 기본기에 왜곡을 줄인 자연스러운 표현이 더해져 완벽한 화질 실현이 가능해졌습니다.

 

 

 

 

소니 하이엔드 액션캠 HDR-AS100V은 프로슈머용 4K 영상을 위해 개발된 XAVC 코덱에 효용성을 더한 XAVC S 코덱을 지원합니다. XAVC S 포맷을 통해 50Mbps에 이르는 압도적인 비트레이트 영상을 촬영해 줍니다.

 

 

 

 

1920 x 1080 해상도의 Full HD 60p / 30p / 24p의 약 50Mbps의 압도적인 화질로 작은 디테일도 생생하게 표현하는 탁월한 화질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소니 하이엔드 액션캠 HDR-AS100V은 화질과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흔들림 보정도 중요한 선택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소니 하이엔드 액션캠 HDR-AS100V에는 기존 카메라에 탑재된 손떨림 보정 기술보다 2.5배 강력해진 뉴 스테디샷 액티브 모드를 제공합니다.

 

 

 

 

뉴 스테디샷 액티브 모드의 경우 트래킹, 자전거, 스키, 서핑 그리고 바이크 라이딩까지 다양한 스포츠 현장에서 흔들리는 현장을 강력한 손떨림 보정 기능을 통해 편안하고 안정적인 영상을 녹화해줍니다.

 

 

 

 

영상으로 보시면 소니 하이엔드 액션캠 HDR-AS100V에 얼마나 강력한 손떨림 보정 기능이 적용되었는지 눈으로 확인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이스 Tessar 렌즈는 170도에 이르는 넓은 시선을 제공합니다.

 

넓고 시원한 초광각 시선을 통해 눈 앞에서 펼쳐지는 모든 상황을 놓치지 않고 한 화면에 담아 녹화를 해줍니다.

 

스키나 바이크, 페러글라이딩, 스쿠버 다이빙 등 스포츠를 즐긴다면 보다 넓은 화면, 깊고 푸른 바다 등 넓고 시원한 시선으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소니 하이엔드 액션캠 HDR-AS100V는 1초에 120프레임 / 240프레임을 녹화하는 고속 촬영 모드를 지원합니다.

 

 

 

 

많은 프레임으로 고속촬영 후 초당 30프레임으로 정상 재생하면 120 프레임의 경우 4배 느린 속도, 240프레임은 약 8배 느린 속도로 재생되는 슬로우 모션 영상이 완성되게 됩니다. 정상 속도와 슬로우모션을 효과적으로 결합해서 영상을 편집해 사용한다면 느낌 좋은 영상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손목에 차고 액션캠 영상을 LCD로 실시간 확인하면서 촬영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라이브 뷰 리모트 또한 기본 제공됩니다.





라이브 뷰 리모트의 경우 최대 5대의 AS100V를 연결해 동시에 제어하는 혁신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만약 프로 영상 촬영 시 다양한 각도에서 여러 대의 액션캠을 설치 했다면 손목에 차고 있는 라이브 뷰 리모트를 통해 간편하게 컨트롤이 가능해 보다 멋진 영상을 촬영하고 컨트롤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라이브 뷰 리모트는 3M 방수 기능을 지원하고 서핑, 오트, 가약, 레프팅 등 수상 스포츠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니 액션캠 HDR-AS100V은 GPS를 내장하고 있어 영상에 GPS 정보를 함께 저장합니다.

소니의 플레이 메모리 홈 소프트웨어를 이용한다면 영상과 함께 기록된 GPS 정보를 통해 촬영 당시의 이동 경로와 순간을 속도로 계산해 보여주게 됩니다.





소니 액션캠 HDR-AS100V은 튀는 물방울이 내부에 침투하지 않도록 IPX4 등급의 생활 방수를 지원합니다.

별도의 방수 케이스 없이도 스키장을 비롯해 내리는 비가 내리는 아웃도여 현장, 폭포 등에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최대 5m 수심에서도 약 30분간 촬영이 가능한 방수 케이스(SPK-AS2)를 기본 제공합니다.

기본 제공되는 방수 케이스(SPK-AS2)의 경우 모래나 먼지와 같은 이물질과 외부 충격으로부터 액션캠을 보호해주는데요. 케이스를 장착한 후에도 사운드 녹음, 버튼 조작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방수 케이스(SPK-AS2) 뿐만 아니라 삼각대 어댑터도 기본 제공됩니다.

방수 케이스에 넣지 않아도 삼각대 어댑터를 통해 다양한 액세서리를 자유롭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최근 소니에서 출시되고 있는 디바이스들에 기본 탑재되고 있는 기능이 있다면 원터치 NFC와 WIFI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소니 액션캠 HDR-AS100V의 경우 NFC를 통해 촬영과정을 모니터링하고 원격 조정할 수 있습니다.





NFC를 통해 터치 한번으로 간편하게 블루투스를 연결하고 해지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통해 무선 원격 촬영과 화면을 통해 실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촬영된 영상이나 사진은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통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카카오톡 등 서비스로 간편하게 업로드도 가능합니다.





촬영한 영상이나 사진을 멋진 결과물로 만들기 위해서 보정하거나 편집해야 할 일이 많이 생기게 되는데요. 여러대로 촬영한 경우 영상이나 음성의 시간을 맞춰 작업하는 작업은 필수입니다.

소니 액션캠 HDR-AS100V은 XAVC S 모드에서 시간과 분, 초, 프레임을 영상에 함께 기록하는 소니 타임레코딩 기능을 지원해 여러 영상을 편집할 때 쉽게 동기화하고 작업이 가능합니다.

그외에도 다양한 전문가급 편집 부가 기능들을 탑재해 촬영 뿐만 아니라 촬영 후 편집까지 편의를 제공해 멋진 결과물을 만들도록 도와줍니다.





그외에도 1350만 화소의 고해상도 사진 촬영이나 수중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할 수 있는 수중 촬영 모드, 타입랩스, 업사이드-다운 플립 촬영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통해 최적의 촬영환경을 제공합니다.






액션캠은 바이크나 사이클, 보드나 스키, 수영이나 스쿠버 다이빙 등 다양한 환경과 목적에 따라 다양한 액세서리가 필요합니다.

소니는 액션캠 HDR-AS100V를 출시하며 보다 다양한 용도별 액세서리를 출시해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하는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헤드 마운트 키트나 핸들 바 마운트, 바디 마운트 벨트, 서핑 보드 마운트, 손목 마운트 등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습니다.




국내 아웃도어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웃도어 시장이 성장하면 함께 액션캠 시장도 매년 크게 커지고 있는데요. 소니 액션캠 HDR-AS100V은 소니의 선진 영상 기술(Exmor R CMOS 센서, BIONZ X 등), 170도의 초광각 자이스 테사 렌즈, NFC, WIFI, 손떨림 보정 등 전문가급 액션캠을 필요로 하는 아웃도어를 즐기는 분들에게 딱 맞는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소니 액션캠 HDR-AS100V의 가격은 50만원대 중반으로 4월 1일까지 예약판매 후 국내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봄을 맞아 좀 더 활동적인 스포츠를 즐기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액션캠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