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스토리로 잊지 말고 기억하세요. 나만의 통화 다이어리! 콜스토리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내가 누구와 주로 통화를 하는지 누구와 어떤 키워드를 통해 통화를 했는지 얼마나 많은 시간을 통화했는지 궁금해질 때가 있습니다.
그 동안 스마트폰이나 기존에 출시되어 있던 애플리케이션에서는 통화량은 알 수 있었지만 통화패턴이나 통화했던 내용을 시각화해 확인할 방법이 없었는데요. 이번에 소개드릴 콜스토리를 이용하면 통화시간이나 나와 통화한 사람들, 키워드를 통해 나만의 통화패턴을 시각화해 쉽게 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된 콜스토리는 기존 스마트폰의 단순 통화기록에 대한 통화 Log를 연관 데이터와 결합, 분석, 가공하여 통화 과정 전반의 새로운 경험과 편리함을 제공해 줄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과 새로운 통화 Log의 패러다임을 만들기 위해 탄생했다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인 통화 기록을 기반으로 통화시간, 나와 통화한 사람들, 키워드를 통해 나만의 통화패턴을 쉽게 알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나만의 통화 다이어리 콜스토리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SK텔레콤에서 출시한 나만의 통화 다이어리! 콜스토리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특히 통화기록을 관리하는 콜 리마인더 기능, 누구와 얼마나 통화했는지, 주된 주제가 무엇이었는지, 기간이나 수/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통화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통화정보 관리, 내가 누구와 어디에서 통화했는지 위치정보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럼 콜스토리를 설치하는 방법부터 다운받아 사용하는 방법까지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콜스토리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구글의 마켓인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SK플래닛의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단, 콜스토리는 현재 갤럭시S3, S4 / 갤럭시 노트1, 노트2, 노트3만 지원하는데요. 이유는 전화를 하거나 받을 때 스마트폰에는 콜로그가 기록됩니다. 이 콜로그가 제조사와 구형 스마트폰마다 콜로그 기록 방식과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제한적일 수 밖에 없다고 하네요. 향후 출시되는 다양한 단말에서 사용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콜스토리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셨다면 아마 처음 만나는 화면이 로그인 화면일겁니다.
처음 이용 시에는 계정이 없으실 텐데요. 간단한 가입 절차를 통해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셨다면 로그인을 해봐야겠죠? 최초 로그인시 계정정보를 입력하면 두 번째 접속부터는 로그인 화면 없이 콜스토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콜스토리의 메인 화면입니다.
하단에 보시면 콜스토리, 콜피플, 콜맵, 설정 4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콜스토리에서는 나에 대한 통화 기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데요. 통화 기록은 기간별로 구분해 볼 수 있고, 총 통화시간, 하루 평균 통화 수, 통화시간, 일일 통화량 등을 그래프로 표현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통화패턴을 확인할 수 있으니 나의 통화습관 중 안 좋은 습관이 있다면 조금씩 개선해 나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좌우로 Swipe를 하면 통화량과 나의 콜피플 Best, 나의 콜 키워드 순으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의 콜피플 베스트에서는 총 통화 건수와 가장 많이 통화한 사람의 5위까지 수신과 발신 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프를 통해 통화건수를 보여주기 때문에 눈에 쏙~! 들어오네요.
뿐만 아니라 나의 콜키워드에서는 가장 많이 노출된 키워드 순으로 표시하고 노출 건수를 보여주는데요. 해당 키워드를 선택하면 해당 키워드의 검색 결과 화면으로 페이지가 넘어갑니다.
두번째 메뉴! 콜피플은 나와 통화한 사람들에 대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통화한 사람의 최근 순을 날짜 별로 구분해서 보여줍니다.
여기서 통화 내역의 경우 표시가 4가지로 구분되는데요. 발신과 수신 그리고 통화실패 및 부재중이 색상을 통해 구분이 됩니다.
가족이나 친구 등 특정인과 통화한 기록의 콜 키워드를 간단하게 편집할 수 있고, 즐겨찾기 및 스팸번호 관리, 문자 또는 전화까지 콜피플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콜피플 목록에서 터치를 길게 하거나 아이콘 부분을 터치 하면 팝업되는데요. 이때 통화기록 삭제나 키워드 편집, 전화 및 문자 발송, 즐겨찾기 등록, 스팸번호 등록 등이 가능합니다.
관리창에서 키워드 편집 버튼을 선택하면 등록되어 있는 키워드를 편집하고 삭제 또한 가능하네요.
콜피플 상세 화면의 모습입니다.
콜피플 상세 화면에서는 가족이나 친구, 지인과의 월별, 최근 6개월, 최근 1년순으로 통화패턴과 통화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통화패턴의 경우 그래프 형식으로 발신과 수신 등 통화량을 확인할 수 있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줍니다.
통화기록은 날짜별로 지인과 발신과 수신 내역을 리스트 형식으로 제공합니다.
특히 통화시간 및 키워드를 표시해 가족이나 친구, 지인들과 어떤 키워드로 통화했는지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콜피플 상세 화면에서는 전화번호에 대한 콜 메모를 등록할 수 있는데요. 콜 메모를 통해 걸려오는 전화가 누구에게 걸려오는 지 알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어떤 주제, 어떤 대화, 어떤 일을 하는 분인지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메모 하고 전화를 확인하고 받을 수 있습니다.
콜스토리를 이용하면 단순히 내가 누구와 어떤 대화를 했는지 보여주는 것만 아니라 위치별로 통화건수도 표시해 줍니다.
지도의 경우 확대와 축소를 통해 크게 구분해 확인도 가능하고 세분화해서도 그룹핑 되니 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지역을 선택하면 지역별 통화한 연락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어 내가 어느 위치에서 누구와 자주 통화하는지도 수치상으로 확인이 가능하네요.
나만의 통화 다이어리! 콜스토리는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는 만큼 상세한 설정도 가능한데요.
설정 메뉴는 크게 계정설정, 기본화면 설정, 콜 키워드 방식 설정, 콜 키워드 관리, 잠금설정, 스팸번호 관리 등으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계정설정에서는 회원가입 및 로그인 관련 사항을 관리할 수 있고, 기본 화면 설정에서는 처음 접속 시 나타나는 홈화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콜키워드 방식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음성인식을 자동으로 설정할지 수동으로 할지 선택이 가능하네요.
콜키워드도 등록 / 편집을 할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콜키워드를 신규로 등록하거나 이미 등록되어 있는 콜키워드 또한 수정과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콜스토리는 앞에서 보신 것과 같이 통화기반의 개인화 서비스인 만큼 보안에도 신경을 써야 할 부분인데요. 콜스토리는 기본적으로 잠금설정을 지원해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4자리 숫자를 통해 설정이 가능하고 설정 시에는 2번의 입력을 통해 비밀번호를 설정하게 됩니다.
예전에 저는 비밀번호를 설정해놨다가 비밀번호를 까먹고 고생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콜스토리의 경우 암호 분실 시 확인을 위한 질문과 답변을 통해 비밀번호를 잊었을 때에 대한 대비책도 마련해 두고 있습니다.
잠금설정이 되었다면 콜스토리 실행 시 비밀번호 입력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콜스토리의 기능에 대해 모두 설명드렸습니다. 그렇다면 콜스토리는 언제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위와 같이 전화를 하거나 전화가 올 때 콜링이 연결되어 간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할 수 있는 정보는 지난 통화 중 가장 최근에 통화한 경과시간과 최근 통화의 콜 키워드를 노출해 줍니다.
콜메모는 콜피플 상세화면에서 입력된 콜메모가 표시되고 나중에 알림 버튼을 선택하면 알림 메시지가 노출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알림 노티를 해줍니다.
통화 중 상태에서는 콜 키워드 추출 여부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콜 키워드 추출이 설정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추출해 해당 연락처 정보에 저장되게 됩니다. 단, 콜 키워드 추출 중에는 음성녹음이 되지 않습니다.
통화가 끝났다면 콜 엔드 박스가 화면 가운데 나타납니다.
콜 엔드 박스에서는 콜 메모를 편집하거나 해당 연락처가 대출이나 광고 등 스팸 전화였다면 스팸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스팸 등록이 된 번호는 전화가 올 때 스팸 번호 여부 체크 후 자동으로 통화를 거절하게 됩니다. 실수로 등록한 번호의 경우 설정 메뉴에서 스팸번호 관리를 통해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지인이나 친구, 가족들과 통화한 로그 기록을 기반으로 통화내역과 위치정보, 키워드를 활용해 그래프나 도표 등 시각화 해주는 나만의 통화 다이어리 애플리케이션 콜스토리를 소개드렸습니다.
전화를 하거나 받을 때 이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이 사람과 어떤 대화를 하며 통화를 했었는지 궁금할 때가 있는데요. 콜스토리를 이용하면 콜메모 또는 콜키워드를 통해 통화한 사람이 누구였는지, 언제 통화했는지, 어떤 대화를 했는지 관리를 할 수 있어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뿐만 아니라 누구와 얼마나 통화를 했는지 통화 주제는 어떤 주제였는지에 대해 기간별과 건수로 확인할 수 있어 통화패턴 등도 쉽게 파악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내가 어느 지역에서 누구와 통화를 자주하는지 까지 파악할 수 있어 콜스토리는 나의 통화패턴이나 사람과의 관계를 재정립할 수 있는 편리한 개인화 서비스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번 기회에 통화 기록을 기반으로 통화시간이나 통화한 사람들, 키워드를 통해 나만의 통화패턴을 쉽게 알 수 있는 나만의 통화다이어리 콜스토리를 한번 설치해보는 건 어떨까요?
'스마트폰 앱 > 안드로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화도 스마트하게! SK텔레콤 T전화 (1) | 2014.03.03 |
---|---|
모바일액션게임 달과그림자 사전등록 이벤트 (0) | 2014.02.27 |
소치 올림픽 SK텔레콤 Btv 모바일로 무료로 보자! (0) | 2014.02.15 |
모바일백신 패밀리가드 하나면 온가족 스미싱문자와 악성코드 해결! (0) | 2014.02.09 |
신학기선물 졸업선물 컬쳐랜드앱으로 준비하기 (0) | 2014.0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