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카메라 RX100 MK2 디카 개봉기

2014. 2. 16. 10:30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MK2 디카 개봉기

 


컴팩트 카메라라고 하면 휴대성이 좋고 간단한 조작만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 한번 쯤 사용해 보신적이 있을겁니다.

 

저도 대학 다닐 때 친구들과 여행을 가거나 학교 생활을 하면서 자주 사용했었는데요. 팩트 카메라의 단점은 아무래도 화질을 만족시켜주기엔 아쉬움이 많이 남았던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화질은 컴팩트 카메라의 태생적 한계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화질을 즁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은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로 눈을 많이 돌리고 있는 추세라고 할 수 있는데요.

 

좋은 화질과 휴대성 모두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소니에서는 강력한 화질과 휴대성을 함께 만족해주는 디카! RX100 MK2 하이엔드 카메라를 출시했습니다.

 



 

RX100 MK2의 제품 패키지부터 살펴봐야겠죠. RX100 MK2은 일반 스마트폰 패키지와 비슷한 크기로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박스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일반 카메라 구성품들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아담한 박스안에 이렇게 많은 구성품들로 채워져 있답니다.

(RX100 MK2카메라 , 베터리 1EA, 보증서 및 사용설명서, AC어답터, USB 케이블, 스트랩)

 



 

새로운 카메라를 구매했다면, 가장 먼저 정품등록과 사용설명서를 읽어줘야 겠죠? 소니 하이엔드 카메라를 이미 사용했던 분이라면 쉽게 사용할 수 있겠지만, RX100 MK2가 처음 사용하는 소니 디카라면 사용설명서를 한번쯤 읽어 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스트랩의 경우 RX100 MK2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손목 스트랩이 구성품으로 제공됩니다.

 



 

소니 디카 RX100 MK2는 충전 어답터를 통해 빠르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사진은 언제 어디서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지만, 충전은 그렇게 할 수 없죠. 소니 RX100 MK2는 충전 어답터를 통해 충전도 가능하지만 우리가 스마트폰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마이크로USB 5핀을 채택해 쉽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디카를 선택할 때 배터리 타임은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이엔드 카메라 소니 RX100 MK2의 배터리는 1240mAh의 용량으로 약 350매 이미지 촬영이 가능할 만큼 긴 배터리 사용시간을 제공합니다.
 


 
소니 RX100 MK2 주요 성능
- 202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1인치 CMOS 센서 (일반 디지털 카메라보다 4배 이상 큰 센서)
- 칼자이스 바리오 조나 F1.8 렌즈 채용
- 3.6배 광학 줌 및 초해상 줌
- 7.5cm 122만 화소 틸트 LCD
- 광학식 손떨림 보정
- 액세서리 활용이 가능한 멀티 인터페이스 슈
- NFC / WiFi 내장
- 60P/ 24P Full HD 동영상
- 수동 조작 컨트롤링 + 커스터마이징 Fn 내장
- 멀티샷 NR(노이즈 감소)
- 팝업 방식의 내장 플래시
- ISO 25600 지원
- 알루미늄 바디 및 초소형 컴팩트 사이즈
- 고속 오토 포커스
- 2020만 화소 10연사 연속촬영 지원
- 13가지 사진효과
- 350매 촬영 가능한 강력한 배터리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MK2는 일반 컴팩트 카메라 보다 약 4배가 큰 1인치 크기의 이미지 센서와 함께 2020만 화소의 엑스모어(Exmor) CMOS 센서, 칼자이스 F1.8 렌즈 등이 탑재된 하이앤드 카메라로 기존의 디카의 정의를 다시 정하는 카메라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제가 사용중인 소니 디카 RX100 MK2는 블랙 색상인데요. 전체적인 디자인은 클래식한 느낌을 많이 주는 것 같습니다.
 


 
상단부의 모습입니다. 일반 컴팩트 카메라와 큰 차이가 없이 왼편부터 플래시, 스테레오 마이크, 액세서리 활용이 가능한 멀티 인터페이스 슈, 전원버튼, 셔터 및 줌레버, 모드 다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Full HD 1080 영상과 함께 스테레오 마이크를 통해 더욱 사실감 있는 영상을 담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새롭게 탑재된 멀티 인터페이스 슈는 사진 및 동영상 촬영에 필요한 다양한 액세서리(외장 플래시, 스테레오 마이크, 전자식 뷰파인더 등)를 확장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모드 다이얼에서는 P/A/S/M, 스윕 파노라마 등을 지원하고, 장면모드는 인물, 야간 인물, 야경, 안티 모션, 스포츠, 애완동물, 음식, 접소, 풍경, 석양, 불꽃놀이, 고감도, 핸드핼드 등 원하는 장면에 맞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MP4 확장자로 1080p Full HD 화질의 동영상까지 촬영이 가능합니다.
 


 
RX100 MK2의 내장 플래시를 팝업시킨 모습입니다. 평상시에는 본체 안에 플래시를 숨겨 놓고 있다가, 사용할 때만 설정을 바꿔 팝업해 사용한다면 편리할것 같네요.
 
플래시는 설정을 통해 자동, 강제발광, 발광금지, 슬로우 싱크로, 리어 싱크로가 있어 상황에 맞게 설정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단에는 배터리 삽입구, 메모리카드 슬롯, 삼각대 연결부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메모리 카드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SD카드와 소니의 메모리스틱 PRO-HG DUO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경우 1240mAh 용량의 NP-BX1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새로 개발한 배터리 덕분에 완충 후 350여장 정도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최근 소니 디카에는 기본적으로 NFC와 WiFi가 내장되어 출시되고 있습니다.
 
소니 하이엔드카메라 RX100 MK2 또한 NFC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스마트폰을 가볍게 터치해주는 것만으로 스마트폰의 WIFI 무선 연결이 가능합니다.
 
WIFI 연결을 통해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스마트폰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스마트폰에 PlayMemories Mobile 앱을 통해 줌, 자동 af, 셀프타이머, 플래시 등 옵션 설정 후 원거리에서 촬영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촬영한 사진은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PC로 전송시켜 간편하게 보고 SNS 등으로 공유할 수 있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HDMI 등 외부출력 단자도 있기 때문에 RX100 MK2로 촬영한 사진을 외부 출력을 통해 선명한 사진과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5cm, 122만 화소의 큼지막한 LCD 스크린과 함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동영상 버튼 그리고 더욱 많은 기능을 조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Fn 버튼과 메뉴 버튼, 휠 및 버튼으로 조작이 가능한 조작버튼을 비롯해 삭제/재생 등 다양한 조작 버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LCD는 위쪽으로 84도 아래쪽으로 45도를 기울일 수 있는 틸트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는데요.
 
 
 
 
틸트 기능을 통해 로우 앵글과 하이 앵글 촬영시 정확한 화면을 간편하게 활용하고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LCD에는 흰색을  표현하는 화이트 픽셀을 추가한 WhiteMagic 기술을 적용해 또렷한 콘트라스트와 더욱 밝은 화면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조작부의 경우 실제로 사진을 촬영하면서 사용할 때 화이트벨런스나 감도, 사진 효과 등 설정해야 할 때 쉽게 다이얼로 조작하고 선택하는게 편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RX100 MK2에는 Carl Zeiss Vario-Sonnar T* 렌즈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Vario-Sonnar는 Variable Focal Length라는 뜻으로 줌 렌즈를 뜻합니다. 광학줌은 3.6배가 가능하고 28mm 최대 광학에서 부터 최대 망원 100mm까지 줌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접사의 경우 최대 5cm 정도까지 가능하고, 선명한 이미지 줌을 사용시 7.2배까지 200mm 줌까지 가능해 좋은 효과의 피사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반사되는 빛의 양을 최소화 시켜주는 AR 코팅 기술과 MC 코팅 기술의 집약체인 T* 코팅이 적용된 칼자이스 렌즈를 갖추고 있어 사진 촬영시 보다 선명하고 퀄리티 높은 결과물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밝은 F1.8 칼자이스 렌즈를 통해 어두운 곳에서도 간단한 설정을 통해 흔들리지 않은 깨끗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고, 28-100mm의 초점거리를 통해 풍경 사진과 함께 멀리있는 사진이나 인물 사진 등 촬영이 가능할 것 같네요.
 

 
 
간단한 설정 이후에 소니 디카 RX100 MK2을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촬영한 사진 결과물은 다음 포스팅 때 자세하게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니만이 가질 수 있는 CMOS 센서 기술과 비온즈 이미지 센서 그리고 칼자이스의 광학기술이 더해져 소비자가 원하는 최고의 컴팩트 카메라 RX100 MK2이 만들어 졌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디자인과 성능 모두 마음에 드는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소니 RX100 MK2 주요 스팩
- 202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1인치 CMOS 센서 (일반 디지털 카메라보다 4배 이상 큰 센서)
- 칼자이스 바리오 조나 F1.8 렌즈 채용
- 3.6배 광학 줌 및 초해상 줌
- 7.5cm 122만 화소 틸트 LCD
- 광학식 손떨림 보정
- 액세서리 활용이 가능한 멀티 인터페이스 슈
- NFC / WiFi 내장
- 60P/ 24P Full HD 동영상
- 수동 조작 컨트롤링 + 커스터마이징 Fn 내장
- 멀티샷 NR(노이즈 감소)
- 팝업 방식의 내장 플래시
- ISO 25600 지원
- 알루미늄 바디 및 초소형 컴팩트 사이즈
- 고속 오토 포커스
- 2020만 화소 10연사 연속촬영 지원
- 13가지 사진효과
- 350매 촬영 가능한 강력한 배터리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소니 R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