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

위닝일레븐 온라인 2014 vs 피파온라인3 행복한 고민중

반응형



 위닝일레븐 온라인 2014 vs 피파온라인3 행복한 고민 중


축구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지난주 월드컵 조 추첨의 짜릿함을 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함께 같은 조를 이룬 팀들도 피파 랭킹을 따지만 상위권인 팀들이지만 한번 붙어 볼 만한 팀들과 조를 이루었기 때문에 월드컵의 기대감이 더욱 커져 가는 것 같습니다. 월드컵의 경기 조 추점만큼 또 하나 기대되는 소식이 들려 왔으니 위닝일레븐 온라인 2014 런칭 소식 입니다. 피파온라인과 함께 축구 게임의 양대산맥으로 불리는 위닝온라인입니다.




위닝일레븐은  ‘라이벌이 변화를 만든다 (Rival Makes Change)’는 캐치 프레이즈를 설정하고 본격적인 피파온라인3와의 경쟁 모드를 예고하기도 했습니다. 콘솔 게임 시절부터 라이벌 관계였던 두 게임이 온라인 게임으로 넘어와서도 라이벌 관계를 재현하는 분위기인데요, 축구 게임을 즐겨 하는 분들이라면 이런 경쟁 모드가 오히려 반가우실 지도 모르겠군요.





온라인게임은 보통 기존 서비스를 지속하면서 후속작을 준비하는 것이 일반적인 반면 위닝일레븐 온라인은 기존 온라인 서비스를 1년 만에 종료하고, 위닝일레븐 온라인 2014에 올인 해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여주는 점입니다. 위닝일레븐을 즐기던 분들이라면 잠시 플레이를 하지 못하는 아쉬움도 남을 수 있지만, 이후 거센 폭풍처럼 다가오는 위닝일레븐 온라인 2014의 기대감은 감출 수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위닝일레븐온라인 2014는 위닝일레븐 온라인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게임성을 기반으로 피파온라인3와는 다른 온라인 축구 게임으로 자리 잡은 점도 특징입니다. 온라인 축구 게임의 퀄리티가 이렇게 높아도 되는 건지 절로 탄성이 나올 정도입니다. 티저 영상을 통해 느껴보는 위닝일레븐의 기대감이 더욱 커져 가는 것 같습니다.






위닝일레븐 온라인 2014의 티저 영상을 꼼꼼히 살펴보면 플레이 화면으로 구성된 영상을 살펴보면 피파온라인3와 비교 했을 때 부족했던 그래픽 부분에 세심한 신경을 쓴 부분들이 엿보입니다. 콘솔 버전에 적용되어 있는 최신 엔진이 사용되었을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입니다. 






위닝온라인 2014의 경우 게임의 사실성과 그래픽을 강조하기 위해 업그레이들 진행했는데요, 이와 흡사한 인터페이스와 그래픽이 위닝일레븐 온라인 2014에도 장착되지 않을까 하는 이야기에 무게를 실어주고 있습니다.






2014년 6월 브라질 월드컵이 개막됩니다. 기다리는 시간이 길게만 느껴진다면 한발 앞서 출시되는 위닝일레븐 온라인2014의 플레이를 통해 느껴보는 건 어떨까 생각합니다. 피파온라인3와의 경쟁 모드도 위닝일레븐 온라인 2014의 등장과 함께 일방적인 공격으로 마무리가 될지, 아니면 더욱 성장하는 두 게임의 발판이 되어 스포츠 게임을 즐기는 분들의 기대를 증폭 시키고 있습니다. 콘솔 게임을 즐기던 그 재미를 위닝일레븐 온라인 2014를 통해 즐길 수 있을지 기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