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MMORPG게임 아크로드2 vs 검은사막

2013. 10. 25. 09:00




신작MMORPG게임 아크로드2 vs 검은사막


신작MMORPG게임들이 가을 맞이를 하는 듯 기다리던 게임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아크로드2 OBT를 시작으로 검은사막 CBT까지 게임유저라면 즐거운 비명을 질러도 될 만큼 신작MMORPG게임들을 즐겨볼 수 있답니다. 그 중 아크로드2의 경우 실시간 상위검색은 물론, 접속자가 폭주 공식홈페이지가 다운되는 사태가 일어날 만큼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얼마나 재미있길래!! 얼마나 대작 MMORPG게임이길래 이토록 많은 유저들이 플레이를 하는지 직접 아크로드2 플레이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신작MMORPG게임 아크로드2는 에임하이 진영와 데몰리션 진영으로 나뉘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진영을 선택하면 추후 캐릭터 생성시 다른 진영의 캐릭터는 생성하지 못하기 때문에 현명한 선택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무언가 반항적인 데몰리션과 선의를 앞세우는 에임하이 중 한참을 고민하다 에임하이 진영으로 선택하고 본격적인 캐릭터 선택을 진행했습니다.





현재 종족부분에 있어서는 에임하임에는 휴먼 족만 구연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이후 다양한 종족 구연을 선보인다고 하고 있어, 먼저 휴먼종족을 선택 주무기에 따른 직업을 선택해 캐릭터를 키워보는데 주력하기로 했습니다. 탱커의 역활과 딜러의 역활 그리고 힐러의 역활로 나뉘어진 캐릭터는 이후 스킬을 선택하면서 특징이 강화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신작MMORPG게임 아크로드2 플레이를 하기 전 가장 눈에 띄는 부분. 바로 커스티마이징 부분입니다. 획일화된 캐릭터의 선택에서 벗어나, 눈동자, 체형, 기본 얼굴 등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의 모습을 거의 맞추어 구현이 가능한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캐릭터의 뽀대나 간지를 우선시 하는 분들에게는 참으로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답니다.





발빠르게 캐릭터 생성을 하고 마을로 진입을 해 보았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아크로드2를 즐기고 계셔서 홈페이지가 왜 다운되었는지 이해가 될 정도였답니다. 서버 별로 차이가 있지만, 최초 열린 서버에서 폭주상태가 일어나자 빠른 속도로 신섭을 오픈 대처하는 모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실제 플레이를 진행한 신작MMORPG게임 아크로드2는 놀라움 그 자체였습니다. 원거리 딜러를 선택했음에도 불구하고 느껴지는 타격감이라던가, 몹을 때리는 순간의 짜릿함이 몸에 착착 감기는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한번 타겟을 설정해두면 지속적인 스킬을 이용해 공격하는 방식도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스킬 부분에 있어서도 캐릭터를 성장시키는데 있어 다른 MMORPG게임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원거리 딜러를 선택한 제가 스킬을 올릴 수 있는 부분은 원거리 딜러 스킬과 힐러 역활을 해주는 스킬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당연한 줄 알았는데... 무기 별로 스킬을 올릴 수 있고 착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랍니다. 또한 해당 스킬을 올려 주 스킬 외에 보조 스킬로 성장시켜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적용포인트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 무기에 포인트를 투자하는 것은 어렵겠지만, 충분히 게임을 즐기는 재미를 더해주고 있는 부분은 칭찬할 만한 시스템이 아닐까 합니다.




신작MMORPG게임 아크로드2는 캐릭터를 성장시키면서 성물 점령전/ 영웅전/ 암살전/ 성물 파괴전/ 도시 침공/ 전면전의 6개에 달하는 대규모 전장 전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규모 레이드가 진행되는 것처럼 상대방 진영과의 전투를 진행할 수 있어 기본적으로 즐길 수 있는 PVE와는 다른 재미를 주고 있답니다.





타켓을 설정하면 자동적으로 공격하는 부분에 있어 연계 스킬까지 바로 사용 가능하도록 설정되어 있고, 화려한 그래픽을 자랑하고 있어 시간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 하게 되는 아크로드2. 올 가을 이만한 신작MMORPG게임이 또 있을까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더불어 인기 BJ 데저트이글을 비롯해 마이콜, 윤체리, 초짜 등이 제대로 자리를 잡고 80시간 동안 방송할 정도로 그 재미를 더해가고 있는 아크로드2. 아키에이지 이수 제대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MMORPG게임이라고 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올 하반기 가장 많은 관심을 끌고, 주목을 받고 있는 MMORPG게임을 꼽으라고 한다면 아크로드2가 으뜸이 아닐까 합니다. 기본 MMORPG게임의 즐거움에 인스턴트 던전이나 파티 플레이 등의 컨텐츠 면이나 게임성에서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이고 있어, 플레이를 하는 동안 집중하게 만드는 위력이 여느 게임을 능가하니 말이죠.

 

신비로은 판타지세계관을 배경으로 플레이를 진행하는 아크로드2. 올 가을 꼭 놓치지 말고 즐겨 보아야 할 게임이 아닐까 합니다.

꾸리히메 PC게임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