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명한 HD영상과 원음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엠넷 HD뮤직 2.0

2013. 9. 16. 09:30

 

 

 

 

 

선명한 HD영상과 원음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엠넷 HD뮤직 2.0

 


비즈니스맨이나 학생이라면 출퇴근 또는 등하교길이나 업무간 미팅 또는 빈 시간에 음악이나 동영상을 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하지만 떨어지는 음질과 화질로 아쉬움이 느껴질 때가 많이 있는데요. 이동통신망은 LTE와 LTE-A 그리고 광대역 LTE까지 발전하고 있지만 음원과 동영상의 음질과 화질은 크게 발전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최근 엠넷에서는 Mnet HD 뮤직 2.0을 선보이면서 HD 고화질과 CD 원음과 같은 고음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화질과 고음질 콘텐츠를 선호하는 분에게 추천하고 싶은 Mnet HD 뮤직 2.0을 소개드릴까 합니다.

 


 

 

엠넷이라고 하면 국내 대표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를 비롯해 엠긱스, 턴업, 댄숭9, 엠카운트다운 등 다양한 자체 공연 및 무대, 라이브 공연과 관련된 방송이 많이 있습니다.

 

국내 데이터 통신망이 3G에서 LTE 그리고 LTE-A로 발전하면서 보다 고음질 고화질 콘텐츠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엠넷에서는 이런 분들을 위해 HD 해상도의 동영상과 CD 원음에 가까운 음질을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Mnet HD뮤직 2.0을 한번 더 업데이트 했습니다.

 


 

 

엠넷 HD 뮤직 2.0은 하단에 크게 홈, HD 라이브, 엠넷 재생플레이어, TV, 마이앨범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는 플레이 리스트, 검색, 보관함이 자리하고 있고, 메인 화면에는 최신 앨범과 실시간 차트 그리고 상황에 맞는 다양한 메뉴로 누구나 쉽게 음원이나 영상을 찾아서 보고 들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가장 먼저 설정을 살펴보면 다운로드와 스트리밍에 관한 설정이 가능한데요.

 

저는 거의 무제한에 가까운 LTE-A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스트리밍의 음질을 HD 음질로 설정하고 다운로드도 HD음질 고음질로 설정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제가 관심있게 본 메뉴는 HD 라이브입니다.

 

HD 라이브는 엠넷이 보유하고 있는 뮤직비디오나 MGIGS, Turn up, 슈퍼스타K 등 자체 공연이나 무대영상은 물론 라이브 공연과 관련된 Mnet의 방송을 고화질 HD 화질로 제공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저는 최근 음원차트에서 1위에 오른 소유와 매드클라운의 '착해빠졌어' 뮤직비디오를 한번 재생해보았습니다.

 


 

 

영상 화질은 HD 해상도와 고화질, 저화질로 화질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데이터양이 부족하다면 저화질을 추천하고, 데이터가 많거나 WIFI 환경이라면 HD 화질을 통해 선명하고 생생한 화질로 동영상 콘텐츠를 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HD화질, 고화질, 저화질은 어느 정도의 차이를 보여주는지 한번 확인해 볼까요?

 


 

 

보시는 바와 같이 화질은 큰 차이를 보여주는데요. 특히 HD화질은 선명하고 깔끔한 화질을 보여주는데 반해 고화질과 저화질은 엘리어싱이 굉장히 많이 보입니다.

 


 

 

똑같은 방법으로 지드래곤의 새 앨범의 수록곡 '삐딱하게' 뮤직비디오도 한번 재생해보았는데요.

 


 

 

역시 HD 화질과 고화질 / 저화질은 큰 차이를 보여주는데요.

 

단, 엠넷의 유료 서비스를 가입하지 않는다면 영상은 미리보기만 가능하고 엠넷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라이브 영상은 Full 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엠넷은 스튜디어 원음 그대로 고음질 음원을 지원하는 Studio Master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Mnet HD 뮤직 2.0 업데이트를 통해 엠넷은 마스터링 사운드 MAQ와 CD 음질 수준의 CDQ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DQ 파일은 CD 음질수준의 음원으로 모바일기기로 다운받아 간편하게 재생가능하며 기존MP3 보다 음질이 뛰어나고, MAQ 파일의 경우 용량이 크기 때문에 PC로만 다운이 가능하고 혹여 재생을 하려고 할 때는 아이리버의 아스텔앤건이나 LG G2와 같은 하이파이 사운드를 지원하는 전문 재생기기가 필요합니다.

 


 

 

CDQ는 모바일이나 PC에서 모두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모바일에서 이용시에는 위와 같이 음원 리스트에서 CDQ 지원 음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DQ의 1곡당 다운비용은 일반 MP3에 비해 다소 비싼 900~1200원에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 원음 수준의 'MAQ' (MAstered Quality sound)은 1곡당 약 100MB에 달하는 고음질의 음원인데요. 용량이 큰 만큼 모바일은 지원하지 않고 PC에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MNET 홈페이지에서 MAQ와 CDQ 원음을 지원하는 음원에 대해서는 위와 같이 표시가 되는데요. 이러한 원음을 PC에서 다운로드 받을 때는 MNET의 퀵 매니저 프로그램을 통해 결제 후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엠넷에서는 HD뮤직 2.0 업데이트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상품까지 제공되는 만큼 꼭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프로모션 바로가기 

PC로 접속하기  / 모바일로 접속하기

 

 

 

 

돈 스파이크가 전해주는 스튜디오 원음 그대로 들을 수 있는 스튜디오 마스터(Studio Master) 영상을 한번 보실까요?

 

 

 

 

예전에는 스트리밍으로 음원을 듣거나 동영상을 볼 수 있기만 해도 만족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음원을 들을 때는 결국 음질을, 동영상을 볼 때는 화질을 따질 수 밖에 없게 되는데요. 이제 MNET HD뮤직 2.0을 통해 CD 원음에 가까운 음질과 선명하고 생생한 HD 해상도의 동영상을 통해 더욱 사실감 있는 음원 및 영상을 감상해 보는 건 어떨까요?

 

조금이라도 선명하고 생생한 음질과 영상을 찾는 분이라면 Mnet의 HD뮤직 2.0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잇통 엠찬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 , , , , , , , ,